(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 ‘마주앙’이 간송미술관과 협업한 ‘2024년 마주앙 간송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매화의 아름다움과 와인의 깊은 풍미가 만나 완성되는 선비의 풍류’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협업 와인은 간송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단원 김홍도 ’백매(白梅)’, 우봉 조희룡 ‘홍매(紅梅)’를 레이블로 활용했다. 각각 300병 한정 판매하며 오는 28일부터 백화점 및 ‘오비노미오’를 비롯한 와인 전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홍도 ‘백매’와 콜라보한 ‘마주앙 뫼르소 레 그랑 샤롱(MAJUANG Meursault Les Grands Charrons)’은 프랑스산 샤도네이 품종 100% 화이트 와인으로 수령(樹齡) 46년 이상 포도나무에서 손으로 수확한 포도만을 사용했다. 구운 헤이즐넛향, 꿀향, 오크향과 산미 조화가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13.5도다.
조희룡 ‘홍매’와 콜라보한 ‘마주앙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MAJUANG Brunello Di Montalcino)’는 이태리산 산지오베제 품종 100% 레드 와인으로 ‘테누타 디 콜로소르보(Tenuta Di Collosorbo)’에서 생산했다. 알코올 도수 15도에 체리, 라즈베리, 자두향, 탄닌의 여운이 부드럽게 이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마주앙X간송미술관 콜라보 와인은 사군자 중 하나인 ‘매화’를 곁에 두고 벗들과 정담을 나눈 옛 선비의 정취를 담으려 노력했다”며 “한 해가 저물어가는 시점에 주변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나누는 순간에 마주앙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