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루미나리에 ‘블룸 어게인(BLOOM Again)’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루미나리에(Luminarie)는 ‘빛’ 또는 ‘조명’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조명을 이용해 건축물을 만들거나 꾸미는 빛 축제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 테마는 ‘블룸 어게인’으로 모든 것이 새롭게 피어나는 봄의 의미를 담아 희망과 치유, 시작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28일부터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 지름 20m, 높이 12m 규모 루미나리에 조형물이 설치된다. 13개 벽을 연결해 중앙 돔을 둥글게 감싼 형태로, 원형 회랑 구조를 통해 화합을 상징한다. 디자인은 절개를 상징하는 소나무, 봄에 새롭게 피어나는 꽃과 새싹 등 자연에서 발견되는 ‘프랙털(Fractal)’ 구조를 활용했다. 프랙털은 부분이 전체 모양을 닮아 있는 형태가 계속 반복되는 구조로,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하고 순환하는 자연의 과정을 시각화해 희망의 의미를 담았다.
장식된 조명 개수는 16만5000여개에 달하며 점등 시간은 17시30분부터 22시30분까지다. 루미나리에 조형물 내부로 들어가거나 롯데월드타워·몰에서 조형물을 내려다보는 등 보는 방향과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포토존이 돼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루미나리에의 따뜻하고 희망찬 분위기와 어울리는 음악을 송출해 빛과 소리의 향연을 함께 선사한다.
한편 이번 루미나리에는 롯데물산과 롯데지주 디자인전략센터가 협업해 준비했다. 롯데지주 디자인전략센터는 전체 디자인과 콘셉트를 구체화했고, 롯데물산은 조형물 제작과 설치, 운영을 맡았다.
이미현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겨울의 끝자락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루미나리에를 기획했다“며 “롯데월드타워에서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