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18년 역사를 지닌 ‘삼각김밥데이’로 고물가 상황 해소 및 신학기 시즌 맞이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3일인 ‘삼각김밥데이’를 맞아 오는 3월4일부터 7일까지 삼각김밥 행사 품목 구매 시 나랑드 사이다 음료수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삼각김밥데이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2008년 시작해 현재까지 18년 역사를 지닌 편의점 고유 데이행사다. 삼각김밥 앞 글자 ‘삼’이 숫자 ‘3’과 동일한 발음이기에 매년 3월3일에 맞춰 진행돼 왔다.
3월 첫 주가 되면 개학시즌을 맞아 삼각김밥, 김밥, 도시락 등 소비가 늘어나는 만큼 이에 맞춰 할인행사나 증정행사 등을 통해 학생 소비자층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등교시간대(7시~8시)와 하교시간대(15~17시)에 삼각김밥 매출은 전월 대비 30% 매출신장률을 보였으며, 김밥은 20%, 도시락은 15% 증가율을 보였다.
세븐일레븐 이번 삼각김밥데이 행사 대상 상품은 총 6종이다. ▲맛장우더커진참치마요삼각김밥 ▲더커진육즙가득삼겹살삼각김밥 ▲맛장우더커진비빔참치삼각김밥 ▲NEW참치마요네즈삼각김밥 ▲NEW참치김치볶음밥삼각김밥 ▲스팸계란마요삼각김밥 등 베스트셀러 상품들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층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제로음료 소비가 늘어난 만큼 행사 증정 음료수로 대표 제로음료 중 하나인 나랑드 사이다 캔 3종 중 1종을 제공한다.
개학시즌에 맞춰 1020세대 이용률이 높은 네이버 웹툰 연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각김밥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 적립 시 네이버 웹툰을 볼 때 사용 가능한 ‘쿠키’를 최대 4개까지 100% 증정한다. 준비된 쿠키 물량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되기 때문에 빠른 참여가 필요하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매년 3월과 9월 개학 시즌이 되면 삼각김밥 소비량이 상승하는 만큼 이에 맞춰 지갑이 얇은 10대층을 위한 행사를 선보여오고 있다”며 “편의점 고유행사인 삼각김밥데이를 통해 건강한 아침식사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