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bhc가 2025년 첫 신메뉴로 ‘콰삭킹’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bhc 튀김 기술을 바탕으로 ‘극강의 바삭함’을 콘셉트로 한 후라이드 치킨이다. ‘콰삭킹’은 bhc ‘킹’ 시리즈 중 첫 후라이드 메뉴로 출시되며 ‘킹’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후라이드 치킨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hc ‘킹’ 시리즈는 ’맛초킹’, ‘골드킹’, ‘레드킹’, ‘내슈빌 퐈어이킹’ 등 개성과 차별화된 맛이 특징인 브랜드 대표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을 표현하는 의성어 ‘콰삭’과 bhc 시그니처 메뉴명 ‘킹’을 결합해 탄생한 이름이다. 차별화된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감자,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과 bhc 튀김 기술로 바삭하게 구현해 입안 가득 크리스피한 식감을 선사한다. 또한 ‘콰삭킹’과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하고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치킨과 조화를 이루며 풍미를 더해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합을 만들어 낸다.
‘콰삭킹’은 메뉴 출시 전,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2040 세대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뛰어난 비주얼과 식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참여자 약 90%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다양한 식감의 후레이크가 더해져 먹는 재미가 있고 고소함이 배가 된다”는 의견과 “스윗 하바네로 소스와 치킨의 조화가 뛰어나다”는 맛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도 이어졌다.
‘콰삭킹’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에서 27일 만나볼 수 있으며 앱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60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사앱 선공개 후 28일부터 전국 bhc 매장에서 판매되며, ’한 마리’, ’콤보’, ’윙’,’스틱’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기존 후라이드와 차별화된 바삭한 맛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