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에 이어 베트남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떼는 지난 11월 베트남 유통업체 ㈜씨스토어와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온·오프라인 판매를 준비 중이다. 3월에는 베트남 최대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틱톡숍(TikTok Shop)’에 입점할 예정이며, 연내 유명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은 일본에 이어 아떼가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하는 두 번째 국가로, K-뷰티 제품에 대한 현지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아떼는 대표 제품뿐만 아니라, 100% 비건 성분과 ‘효과 우선주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피부 타입에 맞춘 전용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높은 자외선 지수를 고려한 선케어 제품과 립 글로이 밤을 주력으로 내세우며, 고온다습한 기후에 적합한 산뜻한 사용감 쿠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기능성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떼는 올해 ‘멜레이저(melaser) 7일 프로그래밍 앰플’을 시작으로 ‘효과 우선주의’ K-비건뷰티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일본 유통업체 세키도(Sekido)와 총판 계약을 체결해 1월부터 일본 최대 규모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3월부터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 및 드러그스토어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LF 아떼 관계자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베트남은 아떼 두 번째 글로벌 무대”라며 “현지 고객 스킨케어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을 통해 K-비건뷰티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스토어는 베트남과 일본 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 협약을 기반으로 화장품을 수출하는 에이전시로, 베트남에서 토리든(Torriden),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 등 인기 ‘K-뷰티’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