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국약품)
안국약품(대표이사 박인철)은 피부 재생과 진정을 동시에 잡은 프리미엄 PDRN 스킨케어 브랜드 ‘리쥬비더마(Rejuviderma)’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로 ‘지치 PDRN’을 배합해 개발된 식물성 PDRN 화장품으로 피부 재생·진정·미백 총 3종 기능성을 지닌다. 또한 안국약품의 독자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약국 시장 내 PDRN과 EGF를 최초로 배합하여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리쥬비더마’의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된 것은 지치(紫草)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인 ‘시코닌’이다. 시코닌은 항염, 진정, 미백, 항산화 효과를 동시에 갖춘 천연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안정시켜 생기 있는 피부 톤으로 가꿔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제품에서 사용된 식물성 PDRN은 기존 연어 유래 PDRN 대비 단백질 오염이 낮고 고순도·저자극 특성을 지녀 여드름성,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함을 임상 실험을 통해 인증받은 바 있다. 이러한 기술력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재생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안국약품 브랜드 관계자는 “리쥬비더마는 지치에서 추출한 PDRN을 활용해 자연 유래 성분으로도 충분한 피부 재생 효과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주름, 기미 등 피부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식물 기반 PDRN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