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19일 매일유업 본사(서울 종로구)에서 진행한 자선바자회에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사내 모임인 ‘매일 다이버시티 커미티(Maeil Diversity Committee) 매일다양성위원회’와 봉사동호회 ‘살림’은 연말을 맞아 기업의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임직원을 위한 자선바자회를 열고 이를 통해 모인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입양기관과 미혼모시설 등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19일에 열린 자선바자회에는 매일유업과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사인 엠즈씨드, 상하농원, 엠즈베이커스 등의 회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매일유업과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리카드 직원들 및 광화문 인근 기업들과 비영리 기관 등이 모여 만든 ‘광화문원팀(One Team)’이 함께 참여했다.

매일유업은 국내 오트 음료 1위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해,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매일두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바리스타룰스, 요미요미 유기농 유아주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자선바자회를 위해 기증했다. 또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프로틴 음료와 밀세라 콜라겐 음료, 오스트라라이프 및 엠즈씨드 폴 바셋의 텀블러와 머그잔, 상하농원의 동물복지 유정란과 블루베리 식혜,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 로션, 레뱅의 와인 등 총 40개 이상 제품들을 함께 판매했다.

이번 자선 바자회로 얻은 판매수익금은 총 3650만원으로 국내입양기관인 성가정 입양원과 미혼양육모 및 학교 밖 청소년 기숙형 교육기관인 자오나학교 그리고 서울역 후암동 쪽방촌 등에 나눠서 전달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년 매일유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관계사와 입주사, 광화문 인근 기업들이 ‘나눔’이라는 공통된 뜻을 가지고 한마음으로 자선바자회에 동참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라며 “판매 수익금이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을 위한 분유 지원, 저소득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유제품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후원으로 독거 어르신 고독사 방지 예방에 함께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