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이 뮤라팝(MURAPOP)에서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했다.

(자료=뮤라팝)

최근 글로벌 K-POP 매치 플랫폼 뮤라팝(MURAPOP)이 시즌 1-13회차 뮤직비디오 라이벌매치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회차에서는 방탄소년단(BTS),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아홉(AHOF), 에이티즈(ATEEZ), 엔하이픈(ENHYPEN)이 각 매치에서 승리를 거뒀다.

(자료=뮤라팝)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Steve Aoki Remix)은 캣츠아이(KATSEYE) ‘가브리엘라’(Gabriela)와의 맞대결에서 조회수·득표율·종합점수 전부문 우세로 승리했다. '마이크 드롭'은 조회수 109만 6577회, 득표율 78%, 종합점수 3993점을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마이크 드롭'이 회차 전체 순위에서도 조회수 1위, 득표수 4위, 종합점수 3위에 오르며 방탄소년단은 이번 회차에서도 여전히 전 지표 상위권을 지켰다.

한편, 뮤라팝 시즌 1-13회차는 조회수와 득표율의 방향성이 뚜렷하게 갈린 매치로, 특히 방탄소년단은 고른 지표에서 강세를 보였다. 뮤라팝 결과는 매치 기간 동안 집계된 공식 유튜브 오피셜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앱 내 글로벌 팬 투표수를 합산한 '종합점수'로 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