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완벽한 복귀? -강정호, 음주운전 파문 그 후 강정호(사진=연합뉴스) [뷰어스=나하나 기자] 강정호가 복귀했다. 무려 726일만에 복귀한 메이저리거 피츠버그 강정호가 29일(한국시간)  신시내티와의 경기에서 대타로 나섰지만 안타를 기록했다. 그가 이렇게 메이저리그 경기에 오랜만에 등장한 데에는 경기력이 아닌 외적 요인 때문이다. 강정호는 음주운전 파문으로 한 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2016년 강정호는 한국에서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적발됐다. 당시 상황은 심각했다. 술을 마시고 운전을 했던 강정호는 삼성역 사거리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후 달아났다. 심지어 그는 2009년 8월 음주단속에 적발되고 2011년 5월에도 술을 마시고 교통사고를 낸 과거 이력까지 드러나면서 삼진아웃 제도에 따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고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처분을 받았다. 이로 인해 미국 취업비자를 받지 못해 발이 묶였었다. 그해에 앞서 성추문에 휩싸이기까지 했기 때문에 팬심은 완전히 돌아섰다. 그리고 올해 5월에 미국 비자를 받고 공식 복귀했다. 그는 미국 매체와의 이넡뷰에서 금주를 약속했고 운전도 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일단 강정호는 오랜 공백기를 가졌지만, 실력은 녹슬지 않았다는 것은 증명했다. 다만 팬들의 마음까지 움직일지는 미지수다. 음주운전에 대한 심각성이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꾸준한 실력과 품행을 보여줘야 할 때다.

강정호, 공백기도 무색?…‘삼진아웃’에서 ‘빅리거’로

나하나 기자 승인 2018.09.29 11:28 | 최종 수정 2137.06.27 00:00 의견 0

-강정호, 완벽한 복귀?

-강정호, 음주운전 파문 그 후

강정호(사진=연합뉴스)
강정호(사진=연합뉴스)

[뷰어스=나하나 기자] 강정호가 복귀했다.

무려 726일만에 복귀한 메이저리거 피츠버그 강정호가 29일(한국시간)  신시내티와의 경기에서 대타로 나섰지만 안타를 기록했다.

그가 이렇게 메이저리그 경기에 오랜만에 등장한 데에는 경기력이 아닌 외적 요인 때문이다. 강정호는 음주운전 파문으로 한 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2016년 강정호는 한국에서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적발됐다. 당시 상황은 심각했다. 술을 마시고 운전을 했던 강정호는 삼성역 사거리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후 달아났다. 심지어 그는 2009년 8월 음주단속에 적발되고 2011년 5월에도 술을 마시고 교통사고를 낸 과거 이력까지 드러나면서 삼진아웃 제도에 따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고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처분을 받았다. 이로 인해 미국 취업비자를 받지 못해 발이 묶였었다. 그해에 앞서 성추문에 휩싸이기까지 했기 때문에 팬심은 완전히 돌아섰다.

그리고 올해 5월에 미국 비자를 받고 공식 복귀했다. 그는 미국 매체와의 이넡뷰에서 금주를 약속했고 운전도 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일단 강정호는 오랜 공백기를 가졌지만, 실력은 녹슬지 않았다는 것은 증명했다. 다만 팬들의 마음까지 움직일지는 미지수다. 음주운전에 대한 심각성이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꾸준한 실력과 품행을 보여줘야 할 때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