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자동차 외장수리 정비업체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플랫폼‘카닥(Cardoc)’의 운영업체인‘카닥코퍼레이션’과 모바일 자동차보상 안내서비스 연결 및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상무와 ‘카닥코퍼레이션’ 이준노 대표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체결된 협약을 통해 양사는KB손해보험의 모바일 자동차사고 보상서비스‘셀프클레임(Self-Claim)’시스템과‘카닥’플랫폼을 연결하여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사고 보상안내 서비스를 확대하고 향후 디지털 기반 보상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력 등을 하기로 했다.​​

이번 ‘카닥’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자동차 수리 만족도가 높은 정비 업체를 선택하고 예상 수리비 견적을 알아보는 한편, 자동차사고 보험처리로 인한 보험료 할증금액과 예상 수리비 견적을 비교해보는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상무는“최근 언택트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디지털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고객이 손쉽게 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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