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낵팟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테스트가 MBTI 성격유형검사처럼 인기를 끄는 모양새다.
21일 SPTI 테스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노출되는 등 인기를 방증하고 있다.
해당 테스트는 총 12개의 문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질문에 맞는 답을 응답자가 선택하면 이에 맞는 유형의 스낵을 골라준다.
SPTI 테스트의 인기는 편의성과 익숙함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SPTI 테스트의 검사 시간은 5분 내외 정도로 파악된다. 앞서 큰 인기를 끈 MBTI 검사의 경우 검사 소요 시간이 10분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검사 시간이 훨씬 짧은 셈이다.
또 평소 익숙한 과자의 이름이 응답자의 눈길을 끈다.
한편 스낵팟에 따르면 SPTI 테스트는 이날 오전 9시를 기준으로 20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