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연합뉴스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과 관련한 궁금증이 커지는 모양새다. 17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키워드가 노출돼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이는 최근 카카오톡 등 각종 메시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오늘부터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 한다네요"라는 내용의 문자가 퍼지면서 벌어진 현상으로 풀이된다. 해당 문자 내용에는 "캠코더 들고 쫙 깔릴 겁니다. 걸리면 6만원에 벌금 10점"이라면서 위반시 처벌 받을 수 있다고도 강조했다.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은 지자체별로 주기적인 집중 단속 기간을 가진다. 대구시에서는 11일 보행자의 날을 맞아 집중 단속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지난 9월에는 마스크 파파라치와 관련된 가짜뉴스 문자 메시지가 유포됐다. 당시 "도로 보행 중 마스크 미착용시 마스크 파파라치에 촬영된 경우 10만원 벌금이 부과됩니다. 촬영이 확인될 때마다 수입 3만원이 생깁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퍼졌다.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마스크 파파라치와 유사?…내용 살펴보니

김현 기자 승인 2020.11.17 11:32 의견 0
자료=연합뉴스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과 관련한 궁금증이 커지는 모양새다.

17일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키워드가 노출돼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이는 최근 카카오톡 등 각종 메시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오늘부터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 한다네요"라는 내용의 문자가 퍼지면서 벌어진 현상으로 풀이된다.

해당 문자 내용에는 "캠코더 들고 쫙 깔릴 겁니다. 걸리면 6만원에 벌금 10점"이라면서 위반시 처벌 받을 수 있다고도 강조했다.

횡단보도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단속은 지자체별로 주기적인 집중 단속 기간을 가진다.

대구시에서는 11일 보행자의 날을 맞아 집중 단속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지난 9월에는 마스크 파파라치와 관련된 가짜뉴스 문자 메시지가 유포됐다.

당시 "도로 보행 중 마스크 미착용시 마스크 파파라치에 촬영된 경우 10만원 벌금이 부과됩니다. 촬영이 확인될 때마다 수입 3만원이 생깁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퍼졌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