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 국적에 대한 관심이 화제다. 우기 국적은 26일 방송된 ‘나는 살아있다’에 그가 출연하면서 자연스레 소환됐다. 우기는 이날 방송에서 어눌한 한국말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출처=우기 SNS 우기 국적은 중국이다. 우기는 현재 걸그룹 여자아이들로 활동 중이다. 앞서 우기는 중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비결로 배우 김수현을 꼽은 바 있다. 그는 한국 생활 4년 만에 한국어를 통달할 수 있었던 이유로 김수현이 한국어 선생님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수현 주연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때문에 한국어를 독학했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에 있을 때 한국 드라마가 유행했는데 ‘별그대’의 팬이었다. ‘별그대’를 보면서 한국어를 공부했다”고 설명했다.

우기 국적, 4년 만에 한국어 통달? “‘별그대’ 김수현=한국어 선생님”

전수인 기자 승인 2020.11.26 22:27 의견 1

우기 국적에 대한 관심이 화제다.

우기 국적은 26일 방송된 ‘나는 살아있다’에 그가 출연하면서 자연스레 소환됐다. 우기는 이날 방송에서 어눌한 한국말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출처=우기 SNS


우기 국적은 중국이다. 우기는 현재 걸그룹 여자아이들로 활동 중이다.

앞서 우기는 중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비결로 배우 김수현을 꼽은 바 있다. 그는 한국 생활 4년 만에 한국어를 통달할 수 있었던 이유로 김수현이 한국어 선생님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수현 주연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때문에 한국어를 독학했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에 있을 때 한국 드라마가 유행했는데 ‘별그대’의 팬이었다. ‘별그대’를 보면서 한국어를 공부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