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포스터 (자료=가삼로지을) 가삼로지을이 'missing futures inbox-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연다. 이는 서울, 시드니, 파리, 파타야를 가로지르는 협업 프로젝트의 첫 전시이다. 올 4월 한국과 호주의 아티스트 6명이 협업 파트너십의 물리적 전시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이메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온라인 토론을 시작했다. 토론 후 작가들은 1:1 편지 교환을 결정했고, 아멜리아 스켈튼(시드니)과 김아라(서울), 하나 후게듀어(시드니)와 서혜림(서울), 릴리 라이(파타야/파리)와 김윤정(시드니/서울)가 서로 짝이 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7개월 동안 주고 받은 편지 중 호주 작가 3인 하나, 아멜리아, 릴리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이들은 디지털 공간을 가로지르는 거리감, 부드러움, 언어, 관계, 좌절, 꿈, 친밀감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온라인을 통해 진화한 독특한 관계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 전 시 명: 미싱퓨쳐인박스(Missing Futures Inbox) - 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 참여작가: 아멜리아 스켈튼, 김아라, 하나 후게듀어, 서혜림, 릴리 라이, 김윤정 ■ 전시기간: 2020. 12. 3(목) ~ 2020. 12. 13(일) ■ 전시장소: 가삼로지을 ■ 관람시간: 월 - 일요일 12:00 - 19:00

가삼로지을 : 호주 한국 작가 6명 협업 프로젝트 '미싱 퓨쳐 인박스'

'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이동현 기자 승인 2020.12.02 14:55 의견 0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포스터 (자료=가삼로지을)


가삼로지을이 'missing futures inbox-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연다. 이는 서울, 시드니, 파리, 파타야를 가로지르는 협업 프로젝트의 첫 전시이다.

올 4월 한국과 호주의 아티스트 6명이 협업 파트너십의 물리적 전시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이메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온라인 토론을 시작했다.

토론 후 작가들은 1:1 편지 교환을 결정했고, 아멜리아 스켈튼(시드니)과 김아라(서울), 하나 후게듀어(시드니)와 서혜림(서울), 릴리 라이(파타야/파리)와 김윤정(시드니/서울)가 서로 짝이 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7개월 동안 주고 받은 편지 중 호주 작가 3인 하나, 아멜리아, 릴리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이들은 디지털 공간을 가로지르는 거리감, 부드러움, 언어, 관계, 좌절, 꿈, 친밀감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온라인을 통해 진화한 독특한 관계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미싱퓨쳐인박스-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전시전경 (자료=가삼로지을)


■ 전 시 명: 미싱퓨쳐인박스(Missing Futures Inbox) - 난 가끔 너랑 어떤 장면을 공유하거나, 같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져

■ 참여작가: 아멜리아 스켈튼, 김아라, 하나 후게듀어, 서혜림, 릴리 라이, 김윤정

■ 전시기간: 2020. 12. 3(목) ~ 2020. 12. 13(일)

■ 전시장소: 가삼로지을

■ 관람시간: 월 - 일요일 12:00 - 19:00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