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사 전경.(사진=광주시)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은 오는 18일부터 2주간 2021년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은 광주시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을 합격한 예비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를 배우고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제1기 교육은 55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첫 주에는 사이버콘텐츠를 이용해 공직자 행동강령, 성희롱 예방, 다문화사회의 이해, 혁신성장 등 공직가치를 배운다. 두 번째 주에는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해 예산회계, 민원실무, 시스템 사용법 등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시 공무원교육원은 올해 공무원 공개채용 일정에 따라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을 오는 3월 1회, 10월부터 12월까지 3회를 추가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교육수료와 동시에 시와 5개 자치구로 배치돼 현장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김애리 시 공무원교육원장은 “신규 임용후보자들이 교육을 통해 공직생활의 기초를 튼튼히 쌓기를 바란다”며 “신규 임용 후보자들이 교육받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새해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

55명 대상...공직가치‧기초 실무지식 비대면 교육

오승국 기자 승인 2021.01.13 17:30 의견 0
광주광역시청사 전경.(사진=광주시)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은 오는 18일부터 2주간 2021년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은 광주시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을 합격한 예비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를 배우고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제1기 교육은 55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첫 주에는 사이버콘텐츠를 이용해 공직자 행동강령, 성희롱 예방, 다문화사회의 이해, 혁신성장 등 공직가치를 배운다. 두 번째 주에는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해 예산회계, 민원실무, 시스템 사용법 등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시 공무원교육원은 올해 공무원 공개채용 일정에 따라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을 오는 3월 1회, 10월부터 12월까지 3회를 추가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교육수료와 동시에 시와 5개 자치구로 배치돼 현장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김애리 시 공무원교육원장은 “신규 임용후보자들이 교육을 통해 공직생활의 기초를 튼튼히 쌓기를 바란다”며 “신규 임용 후보자들이 교육받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