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개인신용대출 신규신청 시 필요한 행정서류를 간소화한다. 4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영업점을 방문해 개인신용대출 신규신청 시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건강 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직장가입자) ▲건강 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지역가입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을 제출하지 않아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인터넷과 모바일뱅킹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취약계층과 행정서류 직접 발급이 번거로운 고객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서류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다양한 업무로 확대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신용대출 제출서류 간소화

문형민 기자 승인 2021.03.04 18:21 의견 0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개인신용대출 신규신청 시 필요한 행정서류를 간소화한다.

4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영업점을 방문해 개인신용대출 신규신청 시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건강 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직장가입자) ▲건강 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지역가입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을 제출하지 않아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인터넷과 모바일뱅킹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취약계층과 행정서류 직접 발급이 번거로운 고객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서류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다양한 업무로 확대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