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게임개발사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오픈마켓 형태 전용 플랫폼인 '게임더하기'에서 직접 검색하고 포인트로 거래할 수 있는 사업이다. 국산 게임의 해외 직접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50개 지원게임을 모집한다. 상반기 40개, 하반기 10개다. 총 55억원 규모다.

상반기 모집은 모바일, PC, 콘솔, 가상현실(VR) 등 플랫폼과 장르 제약 없이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이 대상이다. 반드시 올해 7월까지 주요타깃 해외국가 1개 이상에 직접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게임은 최대 3억원 상당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게임더하기 플랫폼에서 게임사가 게임 출시시기와 상황에 맞춰 해외 직접진출 시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자율 선택할 수 있다.

현재 게임더하기 플랫폼에는 현지화·마케팅·인프라 분야 총 127개 서비스가 입점해 있다. ▲게임 콘텐츠 언어 번역 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 지원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지원 ▲광고·프로모션 등 마케팅 지원 ▲서버 및 보안 기술 지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콘진원은 게임개발 이외 인력이 부족한 중소게임사를 돕고자 게임 전담 PM을 배정해 해외진출 경험이 없더라도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도록 전략 컨설팅을 기본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26일 15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하반기 공고는 7월 중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협력사는 오는 11일부터 연중 상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현지화·마케팅·인프라 분야다. 총 20개 세부 분야가 있으며 올해부터 '빅데이터·AI' 분야를 신설해 모집한다.

협력사는 게임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관련 수행이력 및 전문인력을 보유한 업체여야 한다. 1분기 선정은 오는 5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김혁수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해외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집규모를 확대하고 빅데이터·AI 분야 서비스도 신설했다”며 “중소게임기업이 어려움 없이 해외시장 진출에 나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