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테라타워 DMC 조감도(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고양시 향동지구와 구리시에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와 구리시 갈매동에 ‘현대 테라타워 DMC’,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의 모델하우스를 각각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6블록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DMC’는 지하 2층~지상 15층에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서울 마포구 및 은평구와 인접한 향동지구는 배후로 인접한 상암 DMC를 비롯해 ▲마곡지구 ▲여의도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오가기 편하다. 인근 삼송·원흥·지축지구·창릉신도시(예정)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관문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근 수색역세권 개발 등으로 수요 규모도 점차 확장될 가능성이 높다.

서울 서부선과 이어지는 고양선 향동지구역가 2029년 준공 예정이다. 경의·중앙선 향동역(2024년 개통 예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창릉역(2026년 준공 예정) 등도 계획돼 있다.

입주사들의 업무 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특화 설계와 업무 시설도 적용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업무형 ▲제조형 ▲창고형으로 구분된다. 각 업종의 특성을 고려한 설계가 반영된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 일부 호실에는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일부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업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층별 휴게공간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1층은 분수광장, 산책로, 키즈파크 등으로 구성된다. 7층에는 ▲약 140m의 조깅트랙 ▲조경시설 ▲휴게시설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서는 ‘워라밸 루프탑’ 공간이 조성된다. 11층 옥상공간의 경우 ▲전망데크 ▲휴게소 ▲스트레칭 데크 ▲조경시설 등이 선보이는 ‘스카이 파크’로 계획돼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 센터 ▲카페테리아 ▲공유 라운지 ▲층별 휴게공간 및 소회의실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구리갈매지구에 들어서는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현대테라타워 구리갈매 투시도(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3805㎡ 규모의 복합 비즈니스센터로 조성된다. 구리갈매지구에서는 처음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가 들어설 구리갈매지구는 서울 동부권의 대체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별내신도시(약 2만5000여가구), 다산신도시(약 3만2000여가구)가 조성 중이고 향후 구리갈매역세권지구(1만 5700여가구), 왕숙신도시(약 6만6000여가구) 등이 조성될 예정다.

경춘선 별내역과 갈매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 서울 중랑구 신내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향후 8호선 별내역(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예정)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역까지 약 27분대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갈매IC와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출입이 수월하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입주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라이브오피스, 드라이브인, 업무형 등 지식산업센터를 층별, 라인별로 구분해 놓을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이미 검증된 입지에 지식산업센터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