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창의성 돋보이는 천재적인 모습들이 주목받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해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Creative Genius V'(창의적인 천재 뷔)라는 자막과 함께 뷔가 창의력을 발휘하며 활약하는 모습들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그는 무대와 관련해 모든 것이 완벽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조언을 구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또한 뷔가 창작 과정에 가장 많이 참여하는 멤버 중 한 명이라고 밝혔으며, 나아가 그의 창의성은 무대에 대한 열정과 함께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펼쳐 '무대 천재', '아이돌의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에 매체는 지난 6월 펼쳐졌던 라이브 공연 '방방콘 더 라이브'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의 우산 퍼포먼스를 다루며 뷔의 창의성을 조명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당시 무대는 "저희는 아미 여러분들의 우산입니다"라는 뷔의 인트로부터 LED 패널이 장착된 우산을 소품으로 이용해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퍼포먼스는 그의 아이디어로, 그가 직접 초안 안무까지 짠 것으로 밝혀져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빛나는 뷔의 천재적인 면모를 유감없이 확인할 수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뿐만 아니라 지난해 발매한 'MAP OF THE SOUL : 7' 타이틀 곡 'ON’ 활동 시에도 뷔의 아이디어로 목에 가시를 그리는 분장을 선보여 무대의 완성도를 높인 바 있다. 뷔는 지난해 11월 정규 앨범 'BE'의 비주얼 디렉터를 맡아 앨범의 재킷, 콘셉트, 스타일링 등을 총괄하며 무한한 잠재력을 과시하며 멤버들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 2월 'MTV 언플러그드'에서 완벽한 커버 무대를 선보여 찬사를 받았던 '콜드플레이'의 'Fix you' 또한 뷔의 아이디어였던 것으로 밝혀져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자료=위버스) 이러한 뷔의 아이디어는 무대 연출에서 끝나지 않고,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서 '오락부장' 칭호를 받으며 팬들과 소통, 위버스의 기능까지 개선시키는 등 창의적인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뷔는 화보 촬영, 뮤직 비디오 촬영 시에도 세심하고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를 보여줘 콘셉트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며 '화보 천재', '화보 장인'으로 불린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그의 수많은 아이디어 중 단연 첫번째로 말할 수 있는 것은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보라해'다. 보라색은 그들을 대표하는 색이 됐고, 이에 글로벌 투어를 위해 방문한 해외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가 보랏빛으로 물들어 방탄소년단을 환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방탄소년단과 '삼성'의 협업으로 휴대전화나 버즈 이어폰으로 재탄생되거나 '맥도날드'의 용기에 한글로 '보라해'가 등장해 전 세계에 한글을 알리는 등 글로벌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다.

[BTS News] ‘Creative Genius V’ 방탄소년단 뷔, 천재인가...“그가 하면 다르다”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8.13 10:46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창의성 돋보이는 천재적인 모습들이 주목받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해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Creative Genius V'(창의적인 천재 뷔)라는 자막과 함께 뷔가 창의력을 발휘하며 활약하는 모습들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그는 무대와 관련해 모든 것이 완벽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조언을 구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또한 뷔가 창작 과정에 가장 많이 참여하는 멤버 중 한 명이라고 밝혔으며, 나아가 그의 창의성은 무대에 대한 열정과 함께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펼쳐 '무대 천재', '아이돌의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에 매체는 지난 6월 펼쳐졌던 라이브 공연 '방방콘 더 라이브'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의 우산 퍼포먼스를 다루며 뷔의 창의성을 조명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당시 무대는 "저희는 아미 여러분들의 우산입니다"라는 뷔의 인트로부터 LED 패널이 장착된 우산을 소품으로 이용해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퍼포먼스는 그의 아이디어로, 그가 직접 초안 안무까지 짠 것으로 밝혀져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빛나는 뷔의 천재적인 면모를 유감없이 확인할 수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뿐만 아니라 지난해 발매한 'MAP OF THE SOUL : 7' 타이틀 곡 'ON’ 활동 시에도 뷔의 아이디어로 목에 가시를 그리는 분장을 선보여 무대의 완성도를 높인 바 있다. 뷔는 지난해 11월 정규 앨범 'BE'의 비주얼 디렉터를 맡아 앨범의 재킷, 콘셉트, 스타일링 등을 총괄하며 무한한 잠재력을 과시하며 멤버들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 2월 'MTV 언플러그드'에서 완벽한 커버 무대를 선보여 찬사를 받았던 '콜드플레이'의 'Fix you' 또한 뷔의 아이디어였던 것으로 밝혀져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자료=위버스)

이러한 뷔의 아이디어는 무대 연출에서 끝나지 않고,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서 '오락부장' 칭호를 받으며 팬들과 소통, 위버스의 기능까지 개선시키는 등 창의적인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뷔는 화보 촬영, 뮤직 비디오 촬영 시에도 세심하고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를 보여줘 콘셉트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며 '화보 천재', '화보 장인'으로 불린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그의 수많은 아이디어 중 단연 첫번째로 말할 수 있는 것은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보라해'다. 보라색은 그들을 대표하는 색이 됐고, 이에 글로벌 투어를 위해 방문한 해외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가 보랏빛으로 물들어 방탄소년단을 환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방탄소년단과 '삼성'의 협업으로 휴대전화나 버즈 이어폰으로 재탄생되거나 '맥도날드'의 용기에 한글로 '보라해'가 등장해 전 세계에 한글을 알리는 등 글로벌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