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이마트가 31일(화) '소상공인 판로개척 및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이마트는 이번 협약으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들에게 교육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졸업생의 판로 및 친환경 인증 등 후속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의 유통 전문 인력을 사관학교 교육 강사로 활용해 고객서비스, 매장 연출, 상품 진열 등에 대한 교육 지원을 시작으로 이마트 바이어와 사관학교 교육생간 1:1 매칭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사관학교 교육생들의 창업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관학교 졸업생들의 판로개척 및 후속 성장 지원을 위해 권역별 이마트 점포 내 플리마켓 지원, 친환경 연관상품 대상 친환경 인증 컨설팅을 시범 지원하고, 사관학교 우수 상품을 선정하여 라이브 커머스(SSG닷컴)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진공-이마트, 소상공인 판로개척·창업지원 맞손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8.31 17:34 의견 0
(사진=이마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이마트가 31일(화) '소상공인 판로개척 및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이마트는 이번 협약으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들에게 교육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졸업생의 판로 및 친환경 인증 등 후속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의 유통 전문 인력을 사관학교 교육 강사로 활용해 고객서비스, 매장 연출, 상품 진열 등에 대한 교육 지원을 시작으로 이마트 바이어와 사관학교 교육생간 1:1 매칭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사관학교 교육생들의 창업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관학교 졸업생들의 판로개척 및 후속 성장 지원을 위해 권역별 이마트 점포 내 플리마켓 지원, 친환경 연관상품 대상 친환경 인증 컨설팅을 시범 지원하고, 사관학교 우수 상품을 선정하여 라이브 커머스(SSG닷컴)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