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신세계 유통 계열사들의 키워드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 콜라보, AR룩북이다.
스타벅스는 전국 25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9월10일부터 10월10일까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해외여행이 그리운 두꺼비’라는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월드에디션 소주잔 6종을 출시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 Voice of Voices)는 지난달 패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가을 신규 컬렉션 룩북(화보)을 공개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취업 연계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 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전국 25개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에는 전국 서울, 광주,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의 25개 학교에서 총 1,000여명이 참가한다.
스타벅스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에 온라인 잡 페어를 개최하고 채용 면접을 진행해 최대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까지 잡 페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 193명을 채용한 바 있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대상 교육과 교사 설명회를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은 사전에 교육 연수 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재능기부 활동으로 참여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쓰는 방법, 면접준비 등의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아울러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하이트진로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굿즈 출시
신세계면세점은 9월10일부터 10월10일까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해외여행이 그리운 두꺼비’라는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월드에디션 소주잔 6종을 출시하고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외여행이 그리운 두꺼비 월드에디션 6종’는 코로나로 여행을 떠날 수 없어 아쉬운 고객들에게 기분전환을 위해 신선한 재미를 주기 위해 신세계면세점이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스백’과 협업해 만든 한정판 소주잔 굿즈다.
두꺼비 소주잔은 미국,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 태국 등 6개 대륙별 대표 여행 국가의 랜드마크와 상징적인 각 국의 대표 아이템을 활용하여 두꺼비 캐릭터를 디자인 했다.
첫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총 2,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진로 월드에디션 기획상품 포장에 있는 QR 코드 인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보브, 보브, 업계 최초 AR 룩북 공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 Voice of Voices)는 지난달 패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가을 신규 컬렉션 룩북(화보)을 공개했다.
이번 가을 신상품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카이브(AR/CHIVE)’ 컬렉션으로 총 26가지 상품이 AR룩북을 통해 공개됐다.
AR룩북은 평면적인 사진 형태가 아니라 입체적인 3D 영상을 통해 모델이 옷을 착용한 모습을 실제와 가깝게 구현한다. 휴대폰이나 태블릿PC에서 AR 룩북 링크로 접속하면 재킷, 코트, 페이크레더 점퍼, 니트웨어 등을 착용한 모델들이 눈 앞에서 생생하게 움직인다. 마치 눈앞에서 미니 패션쇼가 펼쳐지는 느낌이다.
보브에서 이처럼 특별한 룩북을 제작한 것은 올해 가을겨울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4분기는 패션 브랜드의 1년 실적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시기로 새로운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의 관심을 끌어온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 같은 전략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해당 룩북은 지난달 20일 첫 공개 이후 2주만에 총 4만뷰를 달성했다. 룩북을 통해 선보인 가을 아카이브 컬렉션은 출시 3일만에 목표 매출의 300% 이상을 달성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어 초두물량의 2배로 재생산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