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편의점 업계의 키워드는 팝잇, 상생경영, 포인트 연동이다. GS25는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 '팝잇진주캔디'를 이달 16일 선보인다고 전했다. GS25가 동반성장위원회는 15일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유통업계 유일의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작년 ‘최우수’ 수상에 이은 2회 연속 쾌거다. BGF리테일듲 밀크파트너스와 업계 단독으로 CU 멤버십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용처 확대에 나선다. (사진=GS리테일) ■ 요즘 대세 '팝잇', GS25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 편의점 GS25가 올해 추석 연휴 아이들과 들려야 될 필수 코스가 될 전망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 '팝잇진주캔디'를 이달 16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팝잇'은 실리콘 재질로 만든 뽁뽁이 장난감이다. 손가락으로 튀어나온 반구를 누르면 ‘뽁’ 소리를 내며 안쪽으로 들어간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장난감으로 보이지만 묘한 재미와 중독성을 앞세워 초등학생들로부터 독보적인 지지를 끌어내고 있다. 최근엔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로 까지 '팝잇' 열풍이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눈여겨 본 GS25의 ‘갓생기획'(2030 직원으로 구성된 신상품 기획팀)이 '팝잇'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기획을 제안했고 다양한 상품 후보를 검토하는 과정을 거쳐 '팝잇진주캔디'를 정식 출시 상품으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팝잇진주캔디'는 무지개 색상의 '팝잇' 1개와 형형색색의 캔디 등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색깔, 크기, 모양 등이 다른 '팝잇'을 수집하는 문화를 반영해 GS25는 한 종류가 아닌 '공룡 모양, 곰돌이 모양 등 두 가지 종류의 '팝잇'을 제작했고 '팝잇진주캔디' 구성품으로 각각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팝잇' 구성 상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팝잇' 물물교환 시 필수품으로 꼽히는 '팝잇 거래 놀이판'을 추가 구성품으로 제공함으로써 부가적인 놀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3500원. GS25는 이번에 선보인 '팝잇진주캔디'가 토이캔디, 완구류 등 어린이 상품 매출이 급증하는 추석 연휴 기간에 특히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후 편의점 토이캔디 분류의 핵심 주력 상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GS25, 유통업계 유일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GS리테일이 가맹점, 협력업체 등과 상생 경영을 실천해 온 ESG 경영 확대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15일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유통업계 유일의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작년 ‘최우수’ 수상에 이은 2회 연속 쾌거. GS25는 2016년에 신설된 ‘가맹업’ 부문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우수’ 등급에 선정된 후 2018년까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은 데이 이어, 전 유통사 최초로 2019년부터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여 계량화한 지표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에 따라 매년 1회 전년 실적을 바탕으로 공표하고 있다. 동반위가 평가하는 항목 중 80%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주로부터 받은 설문 조사 결과가 반영되고, 20%는 가맹점과의 공평한 성과 배분 및 교류 지원 등의 실적이 반영되므로 동반성장지수는 가장 의미 있고 공정한 상생 경영 평가 지수로 여겨진다. GS25는 이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유통 산업의 환경 속에서도 오랜 기간에 걸쳐 지속적인 점포 환경 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지원제도를 도입하며 경영주의 운영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로 풀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별화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고, 그 결과 점포 당 일매출, 총매출, 영업이익 등 대부분의 수치에서 1위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사진=BGF리테일) ■ 멤버십 포인트도 교환한다! BGF리테일, 밀크파트너스와 업무협약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와 업계 단독으로 CU 멤버십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용처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인 ‘밀크(Mil.K)’를 통해 이용자가 보유한 포인트를 제휴사 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흩어진 포인트를 한 데 모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가입자를 80만 명 이상 확보하는 등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밀크 앱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포인트 간 거래 수량과 교환 비율을 조정하는 자체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제휴사의 포인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제휴사 포인트를 기존 시세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과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밀크파트너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공동 마케팅을 비롯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금까지 점포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CU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처가 대폭 확대된다. 예를 들어 상품 구입 후 적립한 포인트로 호텔을 예약하거나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까지 밀크 앱에 입점된 업체는 호텔, 항공사, 면세점, 영화관 등 총 6곳이며 다양한 분야의 제휴사가 확대될수록 CU 멤버십 포인트가 갖는 범용성도 지속적으로 강화된다. 이용 방법은 밀크 앱에서 CU 멤버십 포인트를 ‘밀크코인’으로 전환한 뒤 이를 원하는 제휴사의 포인트로 교환하면 된다. 포인트는 교환 시점의 환율이 적용되며 제휴사별 일일 거래 한도가 존재한다. CU는 제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오는 12월 밀크 앱에 입점할 예정이다.

[편의점 24시] GS25, 팝잇 소재로 차별화된 제품 선봬 外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9.15 16:51 의견 0

15일 편의점 업계의 키워드는 팝잇, 상생경영, 포인트 연동이다.

GS25는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 '팝잇진주캔디'를 이달 16일 선보인다고 전했다.

GS25가 동반성장위원회는 15일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유통업계 유일의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작년 ‘최우수’ 수상에 이은 2회 연속 쾌거다.

BGF리테일듲 밀크파트너스와 업계 단독으로 CU 멤버십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용처 확대에 나선다.

(사진=GS리테일)

요즘 대세 '팝잇', GS25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

편의점 GS25가 올해 추석 연휴 아이들과 들려야 될 필수 코스가 될 전망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 '팝잇진주캔디'를 이달 16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팝잇'은 실리콘 재질로 만든 뽁뽁이 장난감이다. 손가락으로 튀어나온 반구를 누르면 ‘뽁’ 소리를 내며 안쪽으로 들어간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장난감으로 보이지만 묘한 재미와 중독성을 앞세워 초등학생들로부터 독보적인 지지를 끌어내고 있다.

최근엔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로 까지 '팝잇' 열풍이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눈여겨 본 GS25의 ‘갓생기획'(2030 직원으로 구성된 신상품 기획팀)이 '팝잇'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기획을 제안했고 다양한 상품 후보를 검토하는 과정을 거쳐 '팝잇진주캔디'를 정식 출시 상품으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팝잇진주캔디'는 무지개 색상의 '팝잇' 1개와 형형색색의 캔디 등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색깔, 크기, 모양 등이 다른 '팝잇'을 수집하는 문화를 반영해 GS25는 한 종류가 아닌 '공룡 모양, 곰돌이 모양 등 두 가지 종류의 '팝잇'을 제작했고 '팝잇진주캔디' 구성품으로 각각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팝잇' 구성 상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팝잇' 물물교환 시 필수품으로 꼽히는 '팝잇 거래 놀이판'을 추가 구성품으로 제공함으로써 부가적인 놀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3500원.

GS25는 이번에 선보인 '팝잇진주캔디'가 토이캔디, 완구류 등 어린이 상품 매출이 급증하는 추석 연휴 기간에 특히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후 편의점 토이캔디 분류의 핵심 주력 상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GS25, 유통업계 유일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GS리테일이 가맹점, 협력업체 등과 상생 경영을 실천해 온 ESG 경영 확대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15일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유통업계 유일의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작년 ‘최우수’ 수상에 이은 2회 연속 쾌거.

GS25는 2016년에 신설된 ‘가맹업’ 부문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우수’ 등급에 선정된 후 2018년까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은 데이 이어, 전 유통사 최초로 2019년부터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여 계량화한 지표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에 따라 매년 1회 전년 실적을 바탕으로 공표하고 있다.

동반위가 평가하는 항목 중 80%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주로부터 받은 설문 조사 결과가 반영되고, 20%는 가맹점과의 공평한 성과 배분 및 교류 지원 등의 실적이 반영되므로 동반성장지수는 가장 의미 있고 공정한 상생 경영 평가 지수로 여겨진다.

GS25는 이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유통 산업의 환경 속에서도 오랜 기간에 걸쳐 지속적인 점포 환경 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지원제도를 도입하며 경영주의 운영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로 풀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별화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고, 그 결과 점포 당 일매출, 총매출, 영업이익 등 대부분의 수치에서 1위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사진=BGF리테일)

■ 멤버십 포인트도 교환한다! BGF리테일, 밀크파트너스와 업무협약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와 업계 단독으로 CU 멤버십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용처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인 ‘밀크(Mil.K)’를 통해 이용자가 보유한 포인트를 제휴사 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흩어진 포인트를 한 데 모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가입자를 80만 명 이상 확보하는 등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밀크 앱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포인트 간 거래 수량과 교환 비율을 조정하는 자체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제휴사의 포인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제휴사 포인트를 기존 시세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과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밀크파트너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공동 마케팅을 비롯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금까지 점포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CU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처가 대폭 확대된다. 예를 들어 상품 구입 후 적립한 포인트로 호텔을 예약하거나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까지 밀크 앱에 입점된 업체는 호텔, 항공사, 면세점, 영화관 등 총 6곳이며 다양한 분야의 제휴사가 확대될수록 CU 멤버십 포인트가 갖는 범용성도 지속적으로 강화된다.

이용 방법은 밀크 앱에서 CU 멤버십 포인트를 ‘밀크코인’으로 전환한 뒤 이를 원하는 제휴사의 포인트로 교환하면 된다. 포인트는 교환 시점의 환율이 적용되며 제휴사별 일일 거래 한도가 존재한다.

CU는 제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오는 12월 밀크 앱에 입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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