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CJ 유통계열사들의 키워드는 김장문화, 효, 토마호크, 한지현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서울시 마포구 지역의 독거 어르신을 위해 건강도시락, 손 편지, 효자손 부채 등을 담은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빕스는 토마호크가 포함된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를 내놨다.

CJ온스타일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는 배우 한지현을 모델로 발탁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김치와 김장문화 알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Food Art)’ 영상을 선보이고,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만들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 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CJ제일제당과 비비고의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과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9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예고 이벤트도 펼친다.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오는 11월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친다. 소비자 초청 김장 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추석 맞아 어르신께 건강 도시락 및 손 편지 전달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지역의 독거 어르신을 위해 건강도시락, 손 편지, 효자손 부채 등을 담은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서 열린 ‘추석 맞이 효(孝)사랑 건강도시락 및 손 편지’ 전달식에는 고은주 센터장과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당사의 시니어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해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를 포함한 마포구 지역 사회복지기관 세 곳에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 총 450개를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들은 각 기관 관계자를 통해 관내 독거 어르신께 개별 전달됐다.

효(孝)사랑 선물 꾸러미에 포함된 건강도시락은 CJ프레시웨이의 ‘헬씨누리 건강식단’ 케어푸드를 기반으로 연화식 소불고기, 삼색전, 동그랑땡, 유과, 식혜 등 명절 메뉴를 비롯해 생선조림, 새우튀김, 버섯볶음 등 총 12 종의 반찬과 밥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명절에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해 안부 메시지를 전하는 손 편지와 식생활 건강 정보를 담은 효자손 부채도 함께 제작해 전달했다.

(사진=CJ푸드빌)

■ 빕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추석 선물용으로 토마호크가 포함된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토마호크(Tomahawk)는 길다란 뼈에 등심과 안심이 붙어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유명하며 등심과 안심 2개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마호크 외에도 채끝살, 등심, 부채살 등 다양한 스테이크 부위로 구성돼 추석 연휴 특별한 미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러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는 빕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채끝살, 등심, 부채살 3종으로 구성했다.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도록 원육 외에도 빕스 노하우를 담은 ‘시크릿 스테이크 소스’와 ‘스테이크 시즈닝’도 함께 제공한다. 조리법이 적힌 레시피 카드가 들어있어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최고급 스테이크 맛을 즐길 수 있다.

빕스 추석 선물세트는 전국 빕스 매장 및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빕스 매장에서 구매 시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외식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 고객에게는 3만원권, 빕스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 고객에게는 1만원권을 증정한다.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에디바우어’, 캠핑 용품 확대 · 배우 ‘한지현’ 모델 기용

CJ온스타일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가 올 하반기 MZ 세대를 겨냥한 아웃도어 상품을 대폭 강화하며 올해 연 매출 200억 원대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주석경 역할로 열연한 배우 ‘한지현’을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에디바우어는 한지현이 지닌 당당한 애티튜드와 건강함이 에디바우어의 타깃 고객인 MZ세대의 감성과 맞아 떨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 봤다. 한지현은 이번 가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이달부터 에디바우어의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다.

에디바우어는 이번 FW 시즌 뉴트로 감성에 기반을 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선보인다.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아웃도어와 일상복을 넘나드는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덜톤(Dull tone) 색감을 주로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아웃도어 패션 업계의 꿈의 소재라 불리는 ‘그래핀’ 원단을 적용해 열과 전기 전도성, 향균 등 강력한 기능성을 갖춘 아웃도어 의류를 마련했다.

이달 18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는 신상품 ‘에디바우어 플리스’ 방송을 진행한다. ‘에디바우어 플리스’는 고밀도 플리스 소재와 그래핀 원단, 스트레치 라미네이팅 방풍 안감으로 아웃도어의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체크 패턴의 짧은 플리스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에디바우어는 올 하반기 캠핑 카테고리를 대폭 확장해 아웃도어를 즐기는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미국 에디바우어 본사의 캠핑 용품을 직수입해 판매하고,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의 캠핑 용품 브랜드 ‘브루클릭 웍스(BROOKLYN WORKS)’와 협업해 ‘캠핑 테이블’, ‘폴딩 체어’, ‘캠핑 박스’ 등 다채로운 캠핑 상품을 제작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