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편의점 업계의 키워드는 빼빼로, 공채, 원두커피이다. 빼빼로 데이는 아직 남았지만 세븐일레븐은 MZ세대를 겨냥한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빼빼로 상품을 출시했다. BGF리테일은 공채시즌을 맞아 하반기 공채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공채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취준생을 맞이할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 ‘이프레쏘 데이’를 개최하고 아메리카노를 단독 100원에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MZ세대 인기 캐릭터 ‘무직타이거 빼빼로’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은 유명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손잡고 뚱랑이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 상품을 단독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대원미디어는 무직타이거, 마블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상품 출시도 MOU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호랑이 캐릭터로 최근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의류, 가방, 신용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으로는 이번이 첫 콜라보다. ‘무직 허니버터아몬드빼빼로(1500원)’는 패키지에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 뚱랑이의 귀여운 모습을 4가지 버전으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아몬드 빼빼로에 허니버터초콜릿을 입혀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맛을 더했다. 빼빼로 측면에는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요’, ‘저 오늘 연차입니다’ 등 재치있는 문구도 담았다. (사진=세븐일레븐) ■ BGF리테일, 2021년 하반기 공채 진행 BGF리테일이 이달 27일부터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문을 활짝 열고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2022년 2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채용에서 ▲영업관리 ▲전략기획 ▲상품운영 ▲재경지원 ▲전문(IT, 물류, 디자인) 직군을 대상으로 총 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AI 역량 검사와 1차 면접은 비대면으로 이뤄지며 현장 실습은 오는 11월 중 약 5일간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보다 자세한 입사 지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성해 인재상, 직무소개, 복리후생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FAQ) 및 Q&A 게시판을 통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 내 ‘지원하기’ 탭을 통해 진행되며 접수 마감일은 오는 10월 7일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하반기에도 지역 내 대학교와 함께 현장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인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설명회는 이달 27일 제주도(제주대학교)를 시작으로 28일 전라남도(전남대, 조선대), 29일 전라북도(전북대, 원광대)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 전형 안내를 포함해 인사담당자가 지원자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있다. BGF리테일은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이 지난 14~15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진행한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는 영업관리(SC), 상품운영(MD), 마케팅, IT 직무를 희망하는 150여 명의 취업준비생이 현직자와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얼굴을 마주하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지원자들은 해당 직무에 요구되는 역량부터 실제 하루 일과까지 현직자와 직접 대면하는 듯한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이달 24일에는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수강생을 대상으로 IT 직군 채용 설명회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BGF리테일 임직원이 출연해 정보관리, 개발운영, 정보보안 직무 지원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입사 관련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매월 24일은 ‘이프레쏘 데이’ 이마트24는 올해 6월부터 원두커피를 알리기 위해 매월 24일 하루 동안 원두커피를 100원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실제로 이프레쏘를 100원에 판매한 날 원두커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주 동요일 대비 6월에는 43%, 7월에는 71%, 8월에는 105%(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24의 원두커피를 부담 없이 경험하도록 했던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는 이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이프레쏘’ 브랜드를 인지하고, 커피의 맛과 풍미를 경험한 뒤 지속적인 구매가 이뤄진 결과로 분석했다. ‘이프레쏘 데이’에는 이프레쏘 아메리카노(1000원)와 아이스아메리카노(1500원)를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핫(HOT)/아이스 상관없이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정상가격으로 결제 후 차액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페이백 하는 방식으로 이프레쏘 아이스아메리카노 구매 시 1400원이 페이백 된다. 페이백 금액을 기준으로 1인당 5천원까지 가능해, 아이스아메리카노는 3잔까지, 핫 아메리카노는 5잔까지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제조해주는 바리스타 커피도 동일한 이벤트가 진행됨에 따라 바리스타 핫/아이스아메리카노(1500원/2000원)도 모두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매월 24일에 이프레쏘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프레쏘와 바리스타 커피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우수함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알리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프레쏘 데이를 올해 연말까지 지속할 방침이며, 향후에도 이프레쏘 브랜드와 커피 맛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커피는 100% 싱글오리진 브라질세라도 NY2원두가 사용되며, 약 1000만원에 달하는 이태리 명품 커피 머신 ‘세코(saeco) 그랑 이데아’를 통해 추출된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아메리카노는 고성능 머신과 고급 원두를 사용해 우수한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면서도 업계 최저가인 1000원(아메리카노 기준)에 최대 용량(300ML)으로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프레쏘 커피는 현재 4000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바리스타 커피 역시 이마트24의 차별화된 커피다. 현재 600여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마트24 바리스타 커피 매장에는 세코(saeco) ‘그랑 이데아’와 ‘그랑이데아 카푸치노’가 입점 돼 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다양한 메뉴를 제조할 수 있도록 1000만원 대 커피머신 2대가 운영되며, 100% 싱글오리진 원두 2종(케냐AA,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 중 고객이 원하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편의점 24시]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 빼빼로’ 단독 선봬 外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9.23 15:15 | 최종 수정 2021.09.23 15:16 의견 0

23일 편의점 업계의 키워드는 빼빼로, 공채, 원두커피이다.

빼빼로 데이는 아직 남았지만 세븐일레븐은 MZ세대를 겨냥한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빼빼로 상품을 출시했다.

BGF리테일은 공채시즌을 맞아 하반기 공채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공채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취준생을 맞이할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 ‘이프레쏘 데이’를 개최하고 아메리카노를 단독 100원에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MZ세대 인기 캐릭터 ‘무직타이거 빼빼로’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은 유명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손잡고 뚱랑이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 상품을 단독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대원미디어는 무직타이거, 마블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상품 출시도 MOU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호랑이 캐릭터로 최근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의류, 가방, 신용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으로는 이번이 첫 콜라보다.

‘무직 허니버터아몬드빼빼로(1500원)’는 패키지에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 뚱랑이의 귀여운 모습을 4가지 버전으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아몬드 빼빼로에 허니버터초콜릿을 입혀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맛을 더했다. 빼빼로 측면에는 ‘곁에 있어줘서 고마워요’, ‘저 오늘 연차입니다’ 등 재치있는 문구도 담았다.

(사진=세븐일레븐)

■ BGF리테일, 2021년 하반기 공채 진행

BGF리테일이 이달 27일부터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문을 활짝 열고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2022년 2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채용에서 ▲영업관리 ▲전략기획 ▲상품운영 ▲재경지원 ▲전문(IT, 물류, 디자인) 직군을 대상으로 총 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AI 역량 검사와 1차 면접은 비대면으로 이뤄지며 현장 실습은 오는 11월 중 약 5일간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보다 자세한 입사 지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성해 인재상, 직무소개, 복리후생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FAQ) 및 Q&A 게시판을 통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 내 ‘지원하기’ 탭을 통해 진행되며 접수 마감일은 오는 10월 7일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하반기에도 지역 내 대학교와 함께 현장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 인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설명회는 이달 27일 제주도(제주대학교)를 시작으로 28일 전라남도(전남대, 조선대), 29일 전라북도(전북대, 원광대)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 전형 안내를 포함해 인사담당자가 지원자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있다.

BGF리테일은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이 지난 14~15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진행한 온라인 채용박람회에서는 영업관리(SC), 상품운영(MD), 마케팅, IT 직무를 희망하는 150여 명의 취업준비생이 현직자와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얼굴을 마주하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지원자들은 해당 직무에 요구되는 역량부터 실제 하루 일과까지 현직자와 직접 대면하는 듯한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이달 24일에는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수강생을 대상으로 IT 직군 채용 설명회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BGF리테일 임직원이 출연해 정보관리, 개발운영, 정보보안 직무 지원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입사 관련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매월 24일은 ‘이프레쏘 데이’

이마트24는 올해 6월부터 원두커피를 알리기 위해 매월 24일 하루 동안 원두커피를 100원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실제로 이프레쏘를 100원에 판매한 날 원두커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주 동요일 대비 6월에는 43%, 7월에는 71%, 8월에는 105%(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24의 원두커피를 부담 없이 경험하도록 했던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는 이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이프레쏘’ 브랜드를 인지하고, 커피의 맛과 풍미를 경험한 뒤 지속적인 구매가 이뤄진 결과로 분석했다.

‘이프레쏘 데이’에는 이프레쏘 아메리카노(1000원)와 아이스아메리카노(1500원)를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핫(HOT)/아이스 상관없이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정상가격으로 결제 후 차액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페이백 하는 방식으로 이프레쏘 아이스아메리카노 구매 시 1400원이 페이백 된다.

페이백 금액을 기준으로 1인당 5천원까지 가능해, 아이스아메리카노는 3잔까지, 핫 아메리카노는 5잔까지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제조해주는 바리스타 커피도 동일한 이벤트가 진행됨에 따라 바리스타 핫/아이스아메리카노(1500원/2000원)도 모두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매월 24일에 이프레쏘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프레쏘와 바리스타 커피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우수함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알리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프레쏘 데이를 올해 연말까지 지속할 방침이며, 향후에도 이프레쏘 브랜드와 커피 맛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커피는 100% 싱글오리진 브라질세라도 NY2원두가 사용되며, 약 1000만원에 달하는 이태리 명품 커피 머신 ‘세코(saeco) 그랑 이데아’를 통해 추출된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아메리카노는 고성능 머신과 고급 원두를 사용해 우수한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면서도 업계 최저가인 1000원(아메리카노 기준)에 최대 용량(300ML)으로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프레쏘 커피는 현재 4000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바리스타 커피 역시 이마트24의 차별화된 커피다. 현재 600여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마트24 바리스타 커피 매장에는 세코(saeco) ‘그랑 이데아’와 ‘그랑이데아 카푸치노’가 입점 돼 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다양한 메뉴를 제조할 수 있도록 1000만원 대 커피머신 2대가 운영되며, 100% 싱글오리진 원두 2종(케냐AA,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 중 고객이 원하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