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편의점 업계의 키워드는 이색상품, 프리미엄 빵, 그림 공모전이다. 이마트24는 와인 인기 증가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와인 콘셉트 젤리와 더불어 안성맞춤 안주인 프리미엄 순우류육포를 선보였다. GS25는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BREADIQUE)’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1일 시그니처 상품 ‘소금 버터 브레드’를 출시한다.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진행한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안전’이라는 주제로 ‘좋은 친구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2개 부문에서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와인 대세에 와인 젤리·제품 선봬 와인 인기가 높아지면서 와인 관련 이색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유통업계 최초로 와인 콘셉트 젤리를 이달 27일(월) 선보인다. 이마트24는 ‘국민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한 아영FBC의 와인 브랜드 ‘빌라엠’와 협업해, 모스카토(Mosca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비앙코’와 브라케토(Brachet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로쏘’의 두 가지 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젤리 상품을 개발했다. (빌라엠 와인의 향 가미, 알코올 성분 없음) 초록색 젤리는 빌라엠 비앙코의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보라색 젤리는 빌라엠 로쏘의 달콤한 레드 와인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빌라엠와인향젤리는 10월 한달 간, 2+1 행사도 진행한다.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로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도 27일(월)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는 국내산 소고기를 저온 숙성해, 부드럽고 씹을수록 담백한 육포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가격은 4900원이다. 이마트24는 육포가 맥주 안주로 인식되는 선입견을 과감히 탈피하고, 와인 안주 콘셉트의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를 선보인다. 와인 고객을 겨냥해 상품 패키지에도 와인 이미지와 ‘와인과 함께 즐기세요’라는 문구를 넣어 와인에 어울리는 안주임을 강조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달 간 1+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와인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이유는 와인 매출 증가와 함께 안주류 상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23일까지 육포 매출은 전년동기간 대비 51% 증가 했으며, 하몽, 살치촌, 살라미 등 유럽산 건조육 43%, 치즈 36%, 올리브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이마트24는 올해 와인 매출이 전년대비 2배 가량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와인 안주 상품과 함께 와인 관련 차별화 상품까지 선보이게 됐다”며 “연말로 갈수록 와인과 안주류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와인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달의 와인’으로 와인 애호가 사로잡을 계획 이마트24는 와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10월을 맞아, 차별화 와인 5종을 최대 38%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0월 이달의 와인은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11500원), ‘돈나푸가타 안씰리아’(2만7000원), ‘돈나푸가타 세라자데’(2만7000원) 등 3종과 프리미엄 와인 ‘언쉐클드 레드블렌드’(4만2000원), ‘펜리 이스테이트 이든 쉬라즈’(3만9000원) 이다.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는 이마트24가 세계 최대 와인 회사 ‘콘차이토로’와 협업해 편의점 와인 고객을 위해 단독으로 소싱 한 와인이다.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후, 준비한 물량인 4만5000병을 두 달 안에 모두 소진해 추가로 1만병을 더 들여오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와인이다. 이후 고객들과 가맹점의 요청이 이어져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게 됐다.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인 ‘언쉐클드 레드블렌드’는 캘리포니아 대표 컬트 와인*인 ‘프리즈너’의 세컨드와인으로,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 각종 베리와 아카시아, 후추의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특히,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선정돼 10월 한달 간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차별화 프리미엄 와인 ‘펜리 이스테이트 이든 쉬라즈’도 이마트24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풍부한 과실과 향신료의 향이 탄닌과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는 와인으로, 한식과도 잘 어울리는 유기농&비건 와인이다.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 다음달 1일 브레디크 시그니처빵 ‘소금 버터 브레드’ 선봬 GS리테일이 만든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BREADIQUE)’가 판매 수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올 1월 출시 이후 약 9개월이 못 돼 판매 수량 1000만개를 넘긴 ‘브레디크’는 하루 평균 3만5000개가 넘게 판매되며 편의점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출시 후 100일 만에 510만개 판매량을 기록한 ‘브레디크’는 1.7초당 1개가 팔리는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으며 빠르게 안착했다. 올 1월 출시 이후 이달 24일까지 GS25 프리미엄 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17% 신장했으며 같은 기간 GS25 빵 전체 상품의 매출도 32.3% 늘었다. 이러한 신장세에 힘입어 GS리테일은 맛과 품질면에서 월등한 시그니처 상품 ‘소금 버터 브레드’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브레디크 시그니처 상품은 자연 친화적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상품으로 알프스 산맥의 암염과 네덜란드 발효 버터가 재료로 쓰였다. 빵 맛을 가르는 중요한 요소는 소금과 버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소금 버터 브레드’에 사용된 소금은 2억5000만년 전부터 독일 알프스 기슭에 형성된 천연 암연층에서 채취된 알펜 잘츠 암염이다. 알펜 잘츠 암염은 소금이지만 너무 짜지도 않고 특유의 은은한 단맛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식재료로 알려져 있어 기분 좋은 짠맛을 구현해 줬다는 평가다. 여기에다, 반죽에 사용된 버터도 남다르다. 선진 낙농 국가로 잘 알려진 네덜란드에서 자연 그대로 자란 젖소의 우유만을 사용해 만든 발효 버터가 원재료로 사용됐다.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속에서 퍼지는 버터의 고소한 향과 담백한 풍미가 짭짤한 소금과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이것이 프리미엄 버터를 사용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브레이브걸스도 이번 상품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GS리테일은 브레이브걸스의 시그니처빵 만들기 체험 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영상에는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빵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며 원재료에 대해 알아보는 모습과 패키지 디자인 회의에 참여하는 장면, 베이킹 체험 모습 등이 재미있게 담겨 있다.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인 행사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10월 한달 간 ‘소금 버터 브레드’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0월1일 국군의 날 축하를 겸해 KB국민 나라사랑 카드로 브레디크빵 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무료 음료가 증정된다. GF리테일이 2021 전국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진=BGF리테일) ■ BGF리테일-경찰청,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함께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6일까지 전국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안전’이라는 주제로 ‘좋은 친구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2개 부문에서 그림 공모전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길을 잃은 아동, 치매환자, 지적장애인을 안전하게 집으로 돌려보내는 아이CU 캠페인과 위험에 처한 아동을 지역거점에서 임시 보호하고 경찰에 인계하는 아동안전지킴이집을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큰 관심을 모았다. 좋은 친구 CU 부문의 BGF리테일 대표이사상에는 ▲유치부 황지원 ▲초등 저학년부 송가은 ▲초등 고학년부 이윤지 어린이가 수상 영예를 안았다. 아동안전지킴이집 부문 경찰청장상에는 ▲유치부 김수아 ▲초등 저학년부 서지호 ▲초등 고학년부 박연수 어린이가 당선돼 각각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또한 각 부문에서 7개의 우수작을 선정하는 좋은친구상에는 유치부 4명, 초등 저학년부 6명, 초등 고학년부 4명 총 14명의 어린이가 수상했다. 당선작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 각 부문별 점수를 종합해 1차 우수작을 선별한 뒤 2차 심사에서는 온라인 국민투표 점수도 반영해 선정됐다. 최고상을 수상한 6개 작품은 올해 CU에서 출시되는 핫팩 패키지에 활용된다. 패키지 뒷면에는 장기실종아동 사진을 함께 인쇄해 실종아동 찾기에 대한 관심도 독려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수상작 발표와 동시에 접수된 작품들을 한데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아동안전그림 작품모음집을 발간한다. 해당 모음집은 CU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품을 본 뒤 CU 공식 블로그에서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3천원)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공모전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아이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편의점 24시] 이마트24, 와인 대세에 와인 젤리·제품 선봬 外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9.27 15:21 의견 0

27일 편의점 업계의 키워드는 이색상품, 프리미엄 빵, 그림 공모전이다.

이마트24는 와인 인기 증가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와인 콘셉트 젤리와 더불어 안성맞춤 안주인 프리미엄 순우류육포를 선보였다.

GS25는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BREADIQUE)’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1일 시그니처 상품 ‘소금 버터 브레드’를 출시한다.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진행한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안전’이라는 주제로 ‘좋은 친구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2개 부문에서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와인 대세에 와인 젤리·제품 선봬

와인 인기가 높아지면서 와인 관련 이색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유통업계 최초로 와인 콘셉트 젤리를 이달 27일(월) 선보인다.

이마트24는 ‘국민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한 아영FBC의 와인 브랜드 ‘빌라엠’와 협업해, 모스카토(Mosca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비앙코’와 브라케토(Brachet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로쏘’의 두 가지 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젤리 상품을 개발했다. (빌라엠 와인의 향 가미, 알코올 성분 없음)

초록색 젤리는 빌라엠 비앙코의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보라색 젤리는 빌라엠 로쏘의 달콤한 레드 와인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빌라엠와인향젤리는 10월 한달 간, 2+1 행사도 진행한다.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로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도 27일(월)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는 국내산 소고기를 저온 숙성해, 부드럽고 씹을수록 담백한 육포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가격은 4900원이다.

이마트24는 육포가 맥주 안주로 인식되는 선입견을 과감히 탈피하고, 와인 안주 콘셉트의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를 선보인다.

와인 고객을 겨냥해 상품 패키지에도 와인 이미지와 ‘와인과 함께 즐기세요’라는 문구를 넣어 와인에 어울리는 안주임을 강조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달 간 1+1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와인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이유는 와인 매출 증가와 함께 안주류 상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23일까지 육포 매출은 전년동기간 대비 51% 증가 했으며, 하몽, 살치촌, 살라미 등 유럽산 건조육 43%, 치즈 36%, 올리브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이마트24는 올해 와인 매출이 전년대비 2배 가량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와인 안주 상품과 함께 와인 관련 차별화 상품까지 선보이게 됐다”며

“연말로 갈수록 와인과 안주류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와인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달의 와인’으로 와인 애호가 사로잡을 계획

이마트24는 와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10월을 맞아, 차별화 와인 5종을 최대 38%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0월 이달의 와인은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11500원), ‘돈나푸가타 안씰리아’(2만7000원), ‘돈나푸가타 세라자데’(2만7000원) 등 3종과 프리미엄 와인 ‘언쉐클드 레드블렌드’(4만2000원), ‘펜리 이스테이트 이든 쉬라즈’(3만9000원) 이다.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는 이마트24가 세계 최대 와인 회사 ‘콘차이토로’와 협업해 편의점 와인 고객을 위해 단독으로 소싱 한 와인이다.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후, 준비한 물량인 4만5000병을 두 달 안에 모두 소진해 추가로 1만병을 더 들여오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와인이다. 이후 고객들과 가맹점의 요청이 이어져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게 됐다.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인 ‘언쉐클드 레드블렌드’는 캘리포니아 대표 컬트 와인*인 ‘프리즈너’의 세컨드와인으로,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 각종 베리와 아카시아, 후추의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특히,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선정돼 10월 한달 간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차별화 프리미엄 와인 ‘펜리 이스테이트 이든 쉬라즈’도 이마트24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풍부한 과실과 향신료의 향이 탄닌과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는 와인으로, 한식과도 잘 어울리는 유기농&비건 와인이다.

(사진=GS리테일)

■ GS리테일, 다음달 1일 브레디크 시그니처빵 ‘소금 버터 브레드’ 선봬

GS리테일이 만든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BREADIQUE)’가 판매 수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올 1월 출시 이후 약 9개월이 못 돼 판매 수량 1000만개를 넘긴 ‘브레디크’는 하루 평균 3만5000개가 넘게 판매되며 편의점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출시 후 100일 만에 510만개 판매량을 기록한 ‘브레디크’는 1.7초당 1개가 팔리는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으며 빠르게 안착했다.

올 1월 출시 이후 이달 24일까지 GS25 프리미엄 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17% 신장했으며 같은 기간 GS25 빵 전체 상품의 매출도 32.3% 늘었다.

이러한 신장세에 힘입어 GS리테일은 맛과 품질면에서 월등한 시그니처 상품 ‘소금 버터 브레드’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브레디크 시그니처 상품은 자연 친화적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상품으로 알프스 산맥의 암염과 네덜란드 발효 버터가 재료로 쓰였다.

빵 맛을 가르는 중요한 요소는 소금과 버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소금 버터 브레드’에 사용된 소금은 2억5000만년 전부터 독일 알프스 기슭에 형성된 천연 암연층에서 채취된 알펜 잘츠 암염이다. 알펜 잘츠 암염은 소금이지만 너무 짜지도 않고 특유의 은은한 단맛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식재료로 알려져 있어 기분 좋은 짠맛을 구현해 줬다는 평가다.

여기에다, 반죽에 사용된 버터도 남다르다. 선진 낙농 국가로 잘 알려진 네덜란드에서 자연 그대로 자란 젖소의 우유만을 사용해 만든 발효 버터가 원재료로 사용됐다.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속에서 퍼지는 버터의 고소한 향과 담백한 풍미가 짭짤한 소금과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이것이 프리미엄 버터를 사용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브레이브걸스도 이번 상품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GS리테일은 브레이브걸스의 시그니처빵 만들기 체험 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영상에는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빵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며 원재료에 대해 알아보는 모습과 패키지 디자인 회의에 참여하는 장면, 베이킹 체험 모습 등이 재미있게 담겨 있다.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인 행사도 진행된다. 고객들은 10월 한달 간 ‘소금 버터 브레드’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0월1일 국군의 날 축하를 겸해 KB국민 나라사랑 카드로 브레디크빵 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무료 음료가 증정된다.

GF리테일이 2021 전국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진=BGF리테일)

■ BGF리테일-경찰청,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함께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6일까지 전국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안전’이라는 주제로 ‘좋은 친구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2개 부문에서 그림 공모전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길을 잃은 아동, 치매환자, 지적장애인을 안전하게 집으로 돌려보내는 아이CU 캠페인과 위험에 처한 아동을 지역거점에서 임시 보호하고 경찰에 인계하는 아동안전지킴이집을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큰 관심을 모았다.

좋은 친구 CU 부문의 BGF리테일 대표이사상에는 ▲유치부 황지원 ▲초등 저학년부 송가은 ▲초등 고학년부 이윤지 어린이가 수상 영예를 안았다.

아동안전지킴이집 부문 경찰청장상에는 ▲유치부 김수아 ▲초등 저학년부 서지호 ▲초등 고학년부 박연수 어린이가 당선돼 각각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또한 각 부문에서 7개의 우수작을 선정하는 좋은친구상에는 유치부 4명, 초등 저학년부 6명, 초등 고학년부 4명 총 14명의 어린이가 수상했다.

당선작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 각 부문별 점수를 종합해 1차 우수작을 선별한 뒤 2차 심사에서는 온라인 국민투표 점수도 반영해 선정됐다.

최고상을 수상한 6개 작품은 올해 CU에서 출시되는 핫팩 패키지에 활용된다. 패키지 뒷면에는 장기실종아동 사진을 함께 인쇄해 실종아동 찾기에 대한 관심도 독려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수상작 발표와 동시에 접수된 작품들을 한데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아동안전그림 작품모음집을 발간한다. 해당 모음집은 CU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품을 본 뒤 CU 공식 블로그에서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3천원)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공모전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아이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