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CJ그룹 유통계열사의 키워드는 레스토랑 간편식, 김치 쿠킹 클래스이다. CJ푸드빌 빕스는 레스토랑 간편식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의 폭발적인 인기 소식을 전했다. 현재 마켓컬리 등 판매 채널 베스트셀러 상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에 따라 CJ푸드빌은 물량 확보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오는 30일 저녁 7시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유네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클래스 행사를 진행한다. 클래스 진행자로는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박준우 셰프가 출연해 한국 김장 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비비고 김치 제품을 시식한다.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특별식’ 인기 증가에 폭립 품절 대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간편식도 레스토랑 특별식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빕스(VIPS) 폭립의 인기가 매섭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인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이 연일 품절 사태를 겪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재입고와 동시에 재차 완판을 기록하고 있으며 마켓컬리, 헬로네이처를 비롯한 판매 채널에서도 베스트셀러 상품에 지속적으로 등극하는 등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빕스는 품절 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 물량을 확대하고 판매를 재개했다. 빕스는 지난해 코로나19 유행 초기에는 가정에서의 요리를 대체하는 한식 간편식, 배달 메뉴가 인기였으나 팬데믹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집밥에 질린 소비자들이 빕스 폭립과 같은 특별한 외식 메뉴로 눈길을 돌린 것으로 분석했다. 야외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외식 수요는 꾸준히 있어 이미 레스토랑에서 높은 만족도를 경험한 제품을 찾는 것이다. 폭립과 함께 빕스가 최근 기네스와 협업으로 선보인 ‘빕스 X 기네스’ 콜라보 메뉴도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대표 메뉴인 ‘기네스 치즈폼 폭립’은 기네스 맥주를 더한 블랙 소스를 폭립에 묻혀 230도 오븐 조리 후 그릴 철판 위에 한 번 더 구워 복합적인 풍미를 낸다. 한층 깊은 향과 맛에 기네스 거품을 연상케 하는 치즈폼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특별한 메뉴 경험을 선사해 오리지널 폭립 마니아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폭립 외에도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및 ‘기네스 블랙 치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빕스 X 기네스 메뉴 또한 전국 빕스 매장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간편식(RMR)과 배달용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기네스 오리지널 폭립’과 오리지널 폭립보다 3배 많은 양을 자랑하는 ‘기네스 자이언트 폭립’을 선보이고 있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 앱에서 판매하는 ‘기네스 딜리버리 팩’은 ‘기네스 치즈폼 폭립’,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수란톡 명란 까르보나라’로 구성됐다. 빕스는 기네스 콜라보 메뉴의 인기 요인으로 특유의 블랙 컬러와 소스 맛을 꼽았다. 흔히 접하기 힘든 블랙 컬러 비주얼에 달콤하면서 짭조롬한 ‘단짠’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반전 매력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실제로 빕스는 콜라보 메뉴 인기에 9월 말 종료 예정이었던 매장 및 배달용 상품 판매 기한을 11월까지로 연장했다. 또한 기네스 폭립 RMR 제품은 9월 말 마켓컬리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등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 열어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함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국의 김장문화를 알리기 위해 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클래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비비고 김치 쿠킹클래스는 오는 9월 30일 오후 7시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되며, 사전 이벤트를 통한 신청자 외에도 비비고 김치를 사랑하는 내국인, 외국인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클래스 진행자로는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박준우 셰프가 출연한다.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의 시선과 전문 셰프 입장에서 바라본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더불어 국내 김장문화를 계승, 제품화한 비비고 김치 대표 제품을 시식해 보며 외국인 소비자 패널들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문화의 요리와 조화를 이루는 김치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비비고 김치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색 간편요리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지붕 유통家] CJ푸드빌 빕스, 폭립 인기 폭발 外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9.27 16:25 의견 0

27일 CJ그룹 유통계열사의 키워드는 레스토랑 간편식, 김치 쿠킹 클래스이다.

CJ푸드빌 빕스는 레스토랑 간편식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의 폭발적인 인기 소식을 전했다. 현재 마켓컬리 등 판매 채널 베스트셀러 상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에 따라 CJ푸드빌은 물량 확보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오는 30일 저녁 7시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유네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클래스 행사를 진행한다.

클래스 진행자로는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박준우 셰프가 출연해 한국 김장 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비비고 김치 제품을 시식한다.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특별식’ 인기 증가에 폭립 품절 대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간편식도 레스토랑 특별식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빕스(VIPS) 폭립의 인기가 매섭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인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이 연일 품절 사태를 겪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재입고와 동시에 재차 완판을 기록하고 있으며 마켓컬리, 헬로네이처를 비롯한 판매 채널에서도 베스트셀러 상품에 지속적으로 등극하는 등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빕스는 품절 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 물량을 확대하고 판매를 재개했다.

빕스는 지난해 코로나19 유행 초기에는 가정에서의 요리를 대체하는 한식 간편식, 배달 메뉴가 인기였으나 팬데믹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집밥에 질린 소비자들이 빕스 폭립과 같은 특별한 외식 메뉴로 눈길을 돌린 것으로 분석했다. 야외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외식 수요는 꾸준히 있어 이미 레스토랑에서 높은 만족도를 경험한 제품을 찾는 것이다.

폭립과 함께 빕스가 최근 기네스와 협업으로 선보인 ‘빕스 X 기네스’ 콜라보 메뉴도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대표 메뉴인 ‘기네스 치즈폼 폭립’은 기네스 맥주를 더한 블랙 소스를 폭립에 묻혀 230도 오븐 조리 후 그릴 철판 위에 한 번 더 구워 복합적인 풍미를 낸다.

한층 깊은 향과 맛에 기네스 거품을 연상케 하는 치즈폼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특별한 메뉴 경험을 선사해 오리지널 폭립 마니아층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폭립 외에도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및 ‘기네스 블랙 치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빕스 X 기네스 메뉴 또한 전국 빕스 매장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간편식(RMR)과 배달용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기네스 오리지널 폭립’과 오리지널 폭립보다 3배 많은 양을 자랑하는 ‘기네스 자이언트 폭립’을 선보이고 있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 앱에서 판매하는 ‘기네스 딜리버리 팩’은 ‘기네스 치즈폼 폭립’,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수란톡 명란 까르보나라’로 구성됐다.

빕스는 기네스 콜라보 메뉴의 인기 요인으로 특유의 블랙 컬러와 소스 맛을 꼽았다. 흔히 접하기 힘든 블랙 컬러 비주얼에 달콤하면서 짭조롬한 ‘단짠’ 맛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반전 매력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실제로 빕스는 콜라보 메뉴 인기에 9월 말 종료 예정이었던 매장 및 배달용 상품 판매 기한을 11월까지로 연장했다. 또한 기네스 폭립 RMR 제품은 9월 말 마켓컬리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등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 열어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문화재청과 함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국의 김장문화를 알리기 위해 비비고 김치 라이브 랜선 클래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비비고 김치 쿠킹클래스는 오는 9월 30일 오후 7시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되며, 사전 이벤트를 통한 신청자 외에도 비비고 김치를 사랑하는 내국인, 외국인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클래스 진행자로는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박준우 셰프가 출연한다.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의 시선과 전문 셰프 입장에서 바라본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더불어 국내 김장문화를 계승, 제품화한 비비고 김치 대표 제품을 시식해 보며 외국인 소비자 패널들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문화의 요리와 조화를 이루는 김치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비비고 김치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색 간편요리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