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덴마크 리코타치즈 (사진=동원F&B)


■ 동원F&B, 100% 국산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에 부여되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획득한 자연치즈 제품으로, 신선한 원유의 고소한 풍미가 그대로 담겨있다.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해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샐러드 토핑이나 피자, 파스타 재료로 활용하기 좋고 질감이 부드러워 빵에 발라 먹기에도 좋다. 150g 소용량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컵 용기에 담겨 보관이 편리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를 하는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치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치즈시장은 3781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14.2% 증가했으며 2025년까지 약 41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스트링 형태의 자연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를 비롯해 ‘덴마크 두툼치즈’, ‘덴마크 구워먹는치즈’ 등 다양한 용도의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통해 자연치즈 제품군을 확대하고 치즈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제품의 본질인 ‘신선함’을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카드)

■ 이마트-현대카드, 공동 개발한 ‘정’든 된장라면 선보인다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정’든 된장라면 밀키트가 30일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을 통해 선보인다.

‘정’든 된장라면 가격은 1만2800원(2인분)으로 10월 한 달 동안은 현대카드 결제 시 30% 할인된 896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정’든 된장라면은 쇠고기를 뜸뿍 넣은 된장페이스트를 바탕으로 신선한 배추, 표고버섯, 대파와 반숙란이 조화를 이뤄 깊고 개운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정’든 된장라면은 정용진 신세계 그룹부회장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업무 협의 차 만난 자리에서 탄생했다.

이 자리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본인의 레시피로 만든 된장라면을 소개했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이에 호응해 양사가 본격적으로 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정’든 라면 상품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이마트는 현대카드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밀키트 상품 개발과 판매를, 현대카드는 패키지 디자인과 광고물 제작을 맡아 이번에 ‘정’든 된장라면 밀키트를 출시하게 됐다.

(사진=CJ푸드빌)

■ 자연에서 온 비법 원료 ‘쌀 발효당’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식빵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100시간의 정성을 담은 ‘순,식빵’을 선보이며 식빵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순,식빵’은 10년 이상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빵’ 연구 개발에 집중해 온 뚜레쥬르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고품격 식빵이다.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촉촉하고 폭신한 식감을 살리고, 쌀 발효당과 버터, 생크림을 넣어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내는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발효하는 정성을 거쳐 탄생했다. 쌀에서 온 자연당 성분으로 설탕은 줄이고 은은한 단맛을 완성한다. 이런 과정을 거쳐 제품 하나가 생산되기까지 100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뚜레쥬르는 일찍이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간파, 2012년 ‘빵을 읽다’ 캠페인을 시작으로 건강한 식사 빵을 새롭고 다양하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후 2013년 ‘순 시리즈, 2016년 ‘유산균 시리즈’, 2017년 ‘건강한 한 끼’ 캠페인, 2018년 ‘Have a good bread’ 캠페인, 2020년 모닝 캠페인까지 꾸준하게 건강한 식사빵 제품군을 다양화, 발전시키는 데 집중했다. 지난 4월에는 디즈니의 까다로운 국제건강식품 기준을 충족한 ‘디즈니 건강빵’을 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염려가 큰 집콕족들에게 ‘건강한 빵식(食)’을 제안해 인기를 얻기도 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끊임없는 맛 개발과 새로운 콘셉트로 ‘맛있는 건강빵’을 선보여 온 뚜레쥬르가 최근 프리미엄 식빵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야심하게 준비한 제품이다”면서 “생크림식빵, 통우유식빵, 곡물식빵 등 뚜레쥬르 히트 식빵들을 잇는 식빵 대표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