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을 되짚어 본다.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최근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소개해본다. -편집자주-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순,식빵’ 비법 원료 ‘쌀 발효당’ 특허 출원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순,식빵’의 핵심 원료 ‘쌀 발효당’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쳤다.
‘쌀 발효당’은 재료의 차별화를 통해 보다 더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됐다.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해 얻어지는 자연에서 온 당 성분으로, 담백하고 은은한 단맛이 나는 빵을 완성한다.
쌀 발효당을 활용하면 설탕 및 인공 첨가물을 줄일 수 있고, 자연에서 온 단맛을 더해 기존 제조방식보다 맛과 풍미를 한층 높이는 효과가 있다.
뚜레쥬르는 쌀 발효당을 이용한 식빵 제조 방법 및 관련 제품에 대한 특허 출원을 통해 독자적인 제품 개발 기술을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쌀 발효당은 최근 뚜레쥬르가 야심 차게 선보인 프리미엄 식빵 ‘순,식빵’의 핵심 원료로 사용됐다.
순,식빵은 이번에 특허 출원한 쌀 발효당과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만들어내기에 제품 하나가 생산되기까지 100시간의 정성이 들어간다. 촉촉하고 폭신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맛으로 담백하게 그냥 먹거나 두툼하게 썰어 토스트로 즐기기 좋다.
순,식빵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순,식빵 인증샷을 찍어 '순,식빵' 삼행시, 필수 해시태그 (#뚜레쥬르#순식빵#비스포크큐커#오덴세)와 함께 10월 23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가정용 조리기 비스포크 큐커, 오덴세 식기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10년 이상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빵’ 연구 개발에 집중해 온 뚜레쥬르가 보다 더 자연에 가까운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품질력이 우수한 ‘맛있는 건강빵’ 발굴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15일까지 ‘제3회 온택트 베이비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이 가을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제3회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연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부모들이 육아 관련 상품을 모바일에서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유용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 유아동 라이브쇼 ‘키즈NOW’를 중심으로 TV홈쇼핑과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유아동 박람회 축소를 아쉬워했던 고객을 위해 이번 베이비페어는 어느때보다 규모 있게 준비했다.
출산 · 발육부터 완구 · 학습 도서까지 약 100여개 유아동 대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페어 대상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 10%(최대 3만원)를 적립해주는 것은 물론 최대 7%의 카드 할인(일자 별 상이) 혜택도 제공한다.
최근 유아동 상품 시장 화두는 단연 홈스쿨링이다. 자녀의 비대면 수업 증가로 가정 내 교육에 대한 니즈가 커진 것이다. 9월 한 달 CJ온스타일 TV홈쇼핑 유아동 도서 및 교구 판매를 분석해보니 전년 동기대비 주문량이 약 15% 늘었다.
이에 TV홈쇼핑은 홈스쿨링 상품 위주 방송한다. 12일(화) 오전 10시 25분 편성된 ‘엘리하이 초등’은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다.
공부 습관 형성과 함께 영어 · 수학 심화 학습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생방송 중 5명을 추첨 총 500만원 장학금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가 발행하는 디지털 영어 학습 콘텐츠 ‘옥스포드 리딩트리 리딩북’(13일), 0세부터 5세까지 아이 발달에 따라 5단계 학습 가능한 ‘블루래빗 토이북’(14일) 등을 선보인다.
한편 CJ온스타일 유아동 모바일 라이브쇼 ‘키즈NOW’에서는 4일 동안 13개의 유아동 대표 상품을 선정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12일(화) 밤 9시 CJ온스타일 기저귀 1등 브랜드 ‘팸퍼스’와 아기 물티슈 1등 브랜드 ‘베베숲’이 함께 방송하고, 13일(수) ‘리베로 기저귀’는 역대 최저가 판매하며 최다 구매 고객 추첨 다이슨 에어랩을 증정한다.
15일(금)은 ‘레고 듀플로 증기기관차’를 최대 33% 할인된 특가에 선보이고, 세계 그림동화 300권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비룡소 그림동화’를 최초 공개한다. 비룡소 구매 전 고객 대상 한샘 5단 책장 증정은 물론 포토리뷰 시 유아 빈백까지 제공한다.
CJ온스타일 송미정 교육문화사업팀장은 “이번 베이비페어는 자녀를 둔 35~45세 밀레니얼맘 고객들의 CJ온스타일 신규 유입을 유도하고 TV홈쇼핑과 모바일 연계 판매를 통해 멀티채널 경험을 확대시키기 위해 기획했다”며 “유아동 상품 비대면 구매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상품을 좋은 조건으로 지속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모닝해즈, 가을 꽃·과일 담은 가을 음료 선봬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가 가을 대표 꽃, 과일로 계절의 정취를 가득 담은 콜라보레이션 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출시 음료는 ▲국화에이드 ▲배오미자차 ▲배생강라떼 총 3종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모닝해즈 고객들에게 가을과 어울리는 차 한 잔의 여유를 선물하고, 우리 전통차를 접목해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음료를 선보이고자 기획됐다.
모닝해즈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사유 공간 찻집’은 국립중앙박물관 3층에 위치한 전통 카페로, 한국 감성을 재해석한 전통차와 디저트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대표 음료는 꽃차, 초의차(녹차) 등이 있다.
국화에이드는 가을꽃인 국화의 향기로움을 청량하게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노랗게 만개한 국화 꽃잎이 들어가 마시는 즐거움과 함께 시각적 아름다움도 선사한다.
배오미자차는 가을 제철 과일인 배와 오미자가 만나 단맛, 신맛, 짠맛 등 다채로운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가을에 만나는 붉은 보석이라 불리는 오미자가 듬뿍 들어가 가을 노을과 같은 붉은빛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배생강라떼는 쌀쌀한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배와 생강을 조합해 만든 음료로,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모닝해즈 가을 음료는 완연한 가을을 맞아 가을 제철 꽃, 과일 특유의 향과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