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사진=BGF리테일) ■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 출시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이달 19일부터 다섯번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2015년 12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 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가 담긴 100여 종의 상품들을 선보여왔다.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 개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편의점 간편식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는 무려 70개월 동안 월 평균 판매량이 430만 개, 하루 평균 판매량은 14만 개에 달해야 달성할 수 있는 양으로, 단순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천만 서울 시민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백종원 간편식을 먹은 것과 같다. 특히, CU 백종원 도시락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편의점 도시락 시장을 기존보다 3배 이상 견인하는 등 편의점 도시락의 전성기를 연 기폭제로 꼽힌다. CU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는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컨셉트로 기획됐다. 구성 상품은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4500원)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2600원) ▲반반 제육어묵 김밥(2600원)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1700원)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1500원) ▲추억의 햄버거(2800원)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2700원) 7종이다. 이번 시즌의 메인 상품인 ‘백종원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은 20~30대 남성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고기 반찬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에는 부드럽게 다진 고기를 먹기 좋게 빚어낸 후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로 정성껏 구워낸 너비아니가 메인 반찬으로 담긴다. 편의점 도시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히는 간장 불고기와 고추장 제육볶음도 함께 구성했다. 백종원 대표가 한돈자조금, SBS '맛남의 광장'과 협업해 개발한 캔햄인 ‘빽햄’과 계란말이, 어묵조림까지 도시락 한 판으로 4가지 고기 반찬을 포함해 총 7가지 반찬을 맛볼 수 있다. 김밥과 삼각김밥 역시 푸짐한 고기 토핑을 강조했다.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과 반반 제육어묵 김밥에는 각각 참치와 불고기, 제육볶음과 간장 어묵볶음을 듬뿍 토핑했다.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에는 햅쌀로 지은 흰쌀밥 안에 각각 떡갈비와 불고기, 제육볶음과 치즈를 담았다. 이들 상품 모두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조합이 좋은 반반 토핑을 선정하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레시피를 잡았다. 백종원 특제 레시피로 만든 양배추 샐러드, 너비아니 패티를 넣은 추억의 햄버거와 햄 샐러드, 감자 샐러드에 아삭한 오이와 달콤한 딸기잼을 더한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집밥처럼 푸짐하면서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CU의 가치관과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철학이 만나 탄생한 상품들이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에게는 따뜻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고 우리 농축산가에는 소비 촉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첫 상품 선봬 이마트24의 딜리셔스 비밀탐험대(이하 딜탐)가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이다. 딜탐은 이마트24가 이달 초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인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맛있고 기분좋은 경험이 가득한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획된 조직이다. 지난 8월 발족 후 브레인스토밍 회의, 시장 조사, 상품 콘셉트 선정, 상품 출시까지 개발 전(全) 과정에 참여한 딜탐 대원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편의점 FRESH FOOD(이하FF) 중 가장 매운 먹거리를 목표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등 3종은 오는 21일(목) 선 출시 후,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는 다음 주 중 출시 예정이다.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3300원)는 돈까스와 매콤한 양배추샐러드를 토핑하고, 매운맛 소스로 화끈한 샌드위치를 구현했다.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2800원)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매운맛 치킨버거를 목표로 치킨패티에 극한의 매운맛 소스를 입힌 햄버거다. 두 상품 모두 약 6만 SHU(Scoville Heat Units, 스코빌 지수)에 달하는 베트남 고추를 활용한 특제 소스로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눈물 찔끔 삼각김밥(1300원)은 매운 김치비빔밥 속에 매운 햄참치김치샐러드를 토핑한 매운맛+매운맛 콘셉트로, 어디를 먹어도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딜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피크닉을 증정한다. 다음 주 출시 예정인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5900원, 이하 맵사분면)는 매운닭강정, 매운치즈불닭, 땡초만두, 매운소스미니돈까스 등 다양한 종류와 강도의 매운맛을 경험해 볼 수 있는 4종세트 상품이다. 이달 말까지 맵사분면 상품 구매 시 캔포가토 아이스크림 또는 피크닉을 증정할 계획이다. MZ세대 딜탐 대원들이 콘셉트를 제안하고 개발에 참여한 만큼 식재료 위주의 기존 방식(ex 치킨&햄샌드위치) 대신 매워 죽까쓰, 불타는 버건디 등 상품 특징을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담았다. ■ 대중적인 맛 위주 편의점 상품 틀 깨는 실험적인 상품! 편의점은 그동안 특정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할 경우 수요가 제한적일 수 있어 고객을 세분화 하기 보다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상품을 선보여 왔고, 실제로 대중적인 맛으로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상품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마트24 악마의 매운맛 상품은 기존 편의점 FF의 성공 공식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실험적 상품이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대부분인 만큼, 이번 상품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맵부심(매운맛을 잘 먹는 자부심) 가득한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상품이다. 매콤함이 아닌 입안이 얼얼한 진짜 매운맛으로 편의점 먹거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MZ세대 직원들의 당찬 포부가 담긴 상품인 것. 실제로 매운맛 상품의 매출은 지속 증가 중이다. 이마트24가 연도별 매운맛 상품(상품명에 매운/불닭/화끈 등이 포함된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0년 33%, 2021년(1월~9월)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상품 성공 가능성 여부를 따지기 앞서 MZ세대로 구성된 딜탐 대원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출시하는 이번 실험작 상품이 기존의 틀을 깨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 유일하게 MZ세대가 아닌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1기 오현창 탐험대장은 "기업인만큼 상품 판매를 통한 매출도 중요하지만 시도 자체가 더 큰 의미를 지닐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많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틀에 갇히지 않은 MZ세대의 생각을 여과 없이 담아내려고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 딜탐 대원들 매운 맛 상품 먹다 보니 맵부심 생겨 지난 8월 딜탐 1기 발족 후 MZ세대 직원(이하 딜탐 대원)들은 ‘브레인 스토밍’ 회의을 진행하며 어떤 상품을 출시할지 고민을 거듭했다. 다양한 의견이 오가던 중 누군가 외친 "스트레스 받으니 매운맛이 땡기네"의 한마디가 이번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의 시작이었다. 딜탐 내부에서도 과하게 매운 상품은 고객들의 외면을 받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오히려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 매운맛의 ‘오버 스펙’이라는 차별화로 승화했다. 딜탐 대원들은 서울/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의 매운맛으로 유명한 식당을 비롯해 매운 가공식품까지 먹어보며 편의점 상품과의 접목을 고민했다. 딜탐 1기 대원들은 처음 먹을 땐 너무 매워 대부분 남겼는데 갈수록 내성이 생기고 맵부심까지 커지면서 매운맛을 정복하려는 사람들의 감성을 이해하게 됐다고 입을 모은다. 또 실험적으로 시작한 이번 딜탐 프로젝트가 상품 출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FF팀과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부터 약 2주간 ESG 사회적 가치(Angel7)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전국 조손세대 위탁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교체, 주방수리, 전기공사 등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롯데장학재단과 아동권리보장원의 협업을 통해 ‘2021년 위탁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동참하게 됐다. 세븐일레븐은 조손가정 아동의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 및 후원을 위해 전국 7개지사에서 6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한다. 서울 마포구를 시작으로 경기, 강원, 대구·경북, 부산, 전남, 제주까지 총 10여 가구에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 참여하는 임직원은 주거환경 공사가 진행중인가정에 방문해 청소 및 뒷정리, 가구이동, 페인트 작업, 말벗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세븐일레븐에서 마련한 선물 꾸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PB 롤티슈 24롤을 비롯해 세븐일레븐의 다양한 베스트셀러인 각종 생필품, 간식, 음료,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했다. 11월에는 이번에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한 가구들을 포함한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선정한 100 가구에 문구류와 간식 등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장아름 세븐일레븐 사회공헌 선임책임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뜻 깊은 행사에 임직원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ESG경영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24시]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 5 내놓는 CU &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첫 도전하는 이마트24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0.19 16:51 의견 0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사진=BGF리테일)

■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 출시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이달 19일부터 다섯번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2015년 12월 첫 선을 보인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 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가 담긴 100여 종의 상품들을 선보여왔다.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 개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편의점 간편식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는 무려 70개월 동안 월 평균 판매량이 430만 개, 하루 평균 판매량은 14만 개에 달해야 달성할 수 있는 양으로, 단순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천만 서울 시민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백종원 간편식을 먹은 것과 같다.

특히, CU 백종원 도시락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편의점 도시락 시장을 기존보다 3배 이상 견인하는 등 편의점 도시락의 전성기를 연 기폭제로 꼽힌다.

CU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는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컨셉트로 기획됐다.

구성 상품은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4500원)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2600원) ▲반반 제육어묵 김밥(2600원)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1700원)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1500원) ▲추억의 햄버거(2800원)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2700원) 7종이다.

이번 시즌의 메인 상품인 ‘백종원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은 20~30대 남성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고기 반찬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에는 부드럽게 다진 고기를 먹기 좋게 빚어낸 후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로 정성껏 구워낸 너비아니가 메인 반찬으로 담긴다. 편의점 도시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히는 간장 불고기와 고추장 제육볶음도 함께 구성했다.

백종원 대표가 한돈자조금, SBS '맛남의 광장'과 협업해 개발한 캔햄인 ‘빽햄’과 계란말이, 어묵조림까지 도시락 한 판으로 4가지 고기 반찬을 포함해 총 7가지 반찬을 맛볼 수 있다.

김밥과 삼각김밥 역시 푸짐한 고기 토핑을 강조했다.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과 반반 제육어묵 김밥에는 각각 참치와 불고기, 제육볶음과 간장 어묵볶음을 듬뿍 토핑했다.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에는 햅쌀로 지은 흰쌀밥 안에 각각 떡갈비와 불고기, 제육볶음과 치즈를 담았다.

이들 상품 모두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조합이 좋은 반반 토핑을 선정하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레시피를 잡았다.

백종원 특제 레시피로 만든 양배추 샐러드, 너비아니 패티를 넣은 추억의 햄버거와 햄 샐러드, 감자 샐러드에 아삭한 오이와 달콤한 딸기잼을 더한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집밥처럼 푸짐하면서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CU의 가치관과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철학이 만나 탄생한 상품들이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에게는 따뜻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고 우리 농축산가에는 소비 촉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첫 상품 선봬

이마트24의 딜리셔스 비밀탐험대(이하 딜탐)가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이다.

딜탐은 이마트24가 이달 초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인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맛있고 기분좋은 경험이 가득한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획된 조직이다.

지난 8월 발족 후 브레인스토밍 회의, 시장 조사, 상품 콘셉트 선정, 상품 출시까지 개발 전(全) 과정에 참여한 딜탐 대원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편의점 FRESH FOOD(이하FF) 중 가장 매운 먹거리를 목표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등 3종은 오는 21일(목) 선 출시 후,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는 다음 주 중 출시 예정이다.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3300원)는 돈까스와 매콤한 양배추샐러드를 토핑하고, 매운맛 소스로 화끈한 샌드위치를 구현했다.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2800원)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매운맛 치킨버거를 목표로 치킨패티에 극한의 매운맛 소스를 입힌 햄버거다. 두 상품 모두 약 6만 SHU(Scoville Heat Units, 스코빌 지수)에 달하는 베트남 고추를 활용한 특제 소스로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눈물 찔끔 삼각김밥(1300원)은 매운 김치비빔밥 속에 매운 햄참치김치샐러드를 토핑한 매운맛+매운맛 콘셉트로, 어디를 먹어도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딜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피크닉을 증정한다.

다음 주 출시 예정인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5900원, 이하 맵사분면)는 매운닭강정, 매운치즈불닭, 땡초만두, 매운소스미니돈까스 등 다양한 종류와 강도의 매운맛을 경험해 볼 수 있는 4종세트 상품이다. 이달 말까지 맵사분면 상품 구매 시 캔포가토 아이스크림 또는 피크닉을 증정할 계획이다.

MZ세대 딜탐 대원들이 콘셉트를 제안하고 개발에 참여한 만큼 식재료 위주의 기존 방식(ex 치킨&햄샌드위치) 대신 매워 죽까쓰, 불타는 버건디 등 상품 특징을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담았다.

■ 대중적인 맛 위주 편의점 상품 틀 깨는 실험적인 상품!

편의점은 그동안 특정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할 경우 수요가 제한적일 수 있어 고객을 세분화 하기 보다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상품을 선보여 왔고, 실제로 대중적인 맛으로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상품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마트24 악마의 매운맛 상품은 기존 편의점 FF의 성공 공식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실험적 상품이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대부분인 만큼, 이번 상품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맵부심(매운맛을 잘 먹는 자부심) 가득한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상품이다. 매콤함이 아닌 입안이 얼얼한 진짜 매운맛으로 편의점 먹거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MZ세대 직원들의 당찬 포부가 담긴 상품인 것.

실제로 매운맛 상품의 매출은 지속 증가 중이다. 이마트24가 연도별 매운맛 상품(상품명에 매운/불닭/화끈 등이 포함된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0년 33%, 2021년(1월~9월)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상품 성공 가능성 여부를 따지기 앞서 MZ세대로 구성된 딜탐 대원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출시하는 이번 실험작 상품이 기존의 틀을 깨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

유일하게 MZ세대가 아닌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1기 오현창 탐험대장은 "기업인만큼 상품 판매를 통한 매출도 중요하지만 시도 자체가 더 큰 의미를 지닐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많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틀에 갇히지 않은 MZ세대의 생각을 여과 없이 담아내려고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 딜탐 대원들 매운 맛 상품 먹다 보니 맵부심 생겨

지난 8월 딜탐 1기 발족 후 MZ세대 직원(이하 딜탐 대원)들은 ‘브레인 스토밍’ 회의을 진행하며 어떤 상품을 출시할지 고민을 거듭했다. 다양한 의견이 오가던 중 누군가 외친 "스트레스 받으니 매운맛이 땡기네"의 한마디가 이번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의 시작이었다.

딜탐 내부에서도 과하게 매운 상품은 고객들의 외면을 받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오히려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 매운맛의 ‘오버 스펙’이라는 차별화로 승화했다.

딜탐 대원들은 서울/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의 매운맛으로 유명한 식당을 비롯해 매운 가공식품까지 먹어보며 편의점 상품과의 접목을 고민했다.

딜탐 1기 대원들은 처음 먹을 땐 너무 매워 대부분 남겼는데 갈수록 내성이 생기고 맵부심까지 커지면서 매운맛을 정복하려는 사람들의 감성을 이해하게 됐다고 입을 모은다. 또 실험적으로 시작한 이번 딜탐 프로젝트가 상품 출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FF팀과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부터 약 2주간 ESG 사회적 가치(Angel7)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전국 조손세대 위탁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교체, 주방수리, 전기공사 등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롯데장학재단과 아동권리보장원의 협업을 통해 ‘2021년 위탁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동참하게 됐다.

세븐일레븐은 조손가정 아동의 쾌적한 주거환경 마련 및 후원을 위해 전국 7개지사에서 6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한다. 서울 마포구를 시작으로 경기, 강원, 대구·경북, 부산, 전남, 제주까지 총 10여 가구에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 참여하는 임직원은 주거환경 공사가 진행중인가정에 방문해 청소 및 뒷정리, 가구이동, 페인트 작업, 말벗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세븐일레븐에서 마련한 선물 꾸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PB 롤티슈 24롤을 비롯해 세븐일레븐의 다양한 베스트셀러인 각종 생필품, 간식, 음료,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했다. 11월에는 이번에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한 가구들을 포함한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선정한 100 가구에 문구류와 간식 등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할 계획이다.

장아름 세븐일레븐 사회공헌 선임책임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뜻 깊은 행사에 임직원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ESG경영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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