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편집자 주-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고기 마니아 위한 ‘BBQ&스테이크 대전’ 진행 집밥 트렌드로 집에서 고기를 먹는 횟수가 늘고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구이용 고기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구이용 육류를 할인 판매하는 ‘BBQ&스테이크 대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육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시즌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육류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양지(100g, 국내산) 전품목과 브랜드 돈육 앞다리/뒷다리/갈비(100g, 국내산), 미국산 안심스테이크용/부채살/프라임립아이/프라임척아이롤(100g, 미국산 쇠고기)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호주산 소고기도 안창살구이용(400g, 팩, 정상가 1만6990원), 토시살구이용(400g, 팩, 정상가 1만6990원), 치마살구이용(400g, 팩, 정상가 1만8990원)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 있어 캠핑족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스테이크 밀키트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선보인다. 허브 시즈닝과 아스파라거스가 함께 동봉된 ‘시즈닝 등심스테이크(250g)’와 ‘시즈닝 안심스테이크(200g)’는 2000원 할인된 각 1만2990원에 팔고, 고기와 야채, 소스로 구성된 ‘제주흑돼지 필리폭찹스테이크(890g)’, ‘레드와인 비프찹스테이크(890g)’는 4000원 할인해 각각 1만1990원, 1만4990원에 판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간편식 아워홈 오리지널바베큐폭립(450g)도 1만390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완도전복(중/대/특대, 100g)과 고창 민물장어(1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할인 판매하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송탄식사골부대찌개(50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 이후 가정 내 고기 수요가 크게 증가했고 가을 캠핑, 나들이 시즌을 맞아 야외에서 바비큐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홈플러스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대형마트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서울지역 매장 쇼핑고객에 ‘아이엠택시’ 쿠폰 쏜다 홈플러스가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쇼핑한 고객들에게 무거운 장바구니를 직접 들지 않고, 편안하게 집 앞까지 택시를 이용해 귀가할 수 있도록 택시 쿠폰을 지원한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서비스 ‘아이엠(i.M, 이하 아이엠택시)’과 제휴해 서울 거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과 서울 시내 대형마트, 직영 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이엠택시 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서울시내 홈플러스 대형마트 19개 점포와 점포 내 쇼핑몰(Mall) 입점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 그리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직영점 71개 점포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계산대와 고객서비스센터 등에서 아이엠택시 쿠폰 6000원권을 선착순 10만장 증정한다. 제공받은 쿠폰은 스마트폰 아이엠택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쿠폰 등록 후 차량을 호출해 사용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도 서울을 주소로 등록했다면 모바일 앱에서 6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1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멤버십 가입 주소지가 서울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만명에게 아이엠택시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코드를 발급한다. 자녀와 함께 홈플러스 문화센터를 이용하며 쇼핑도 함께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문화센터 수업을 마치고 대형마트를 방문한 김에 장도 보고 귀가하려는 고객들에게 유모차도 거뜬히 실을 수 있는 아이엠택시를 이용해 편안한 귀가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서울 지역 점포 중 문화센터를 운영하는 18개 점포의 문화센터 수강 등록자들에게 총 1만장의 지류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아이엠택시는 비말 차단 스크린과 공기청정기를 비치한 최신형 RV차량으로 무거운 짐을 든 고객도 가볍게 이동할 수 있는 택시 서비스다. 서울 전 지역에서 탑승 가능한 이 서비스는 기본요금 4500원(주간 기준, 2km까지)에서 시작해 주행거리에 비례한 요금이 부과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전략팀장은 “주부고객들이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아도 무거운 장바구니를 들고 이동할 걱정을 줄이고, 교통비 부담을 줄이며 대형마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아이엠택시와 제휴해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점포를 찾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해 관련 제휴를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쇼핑) ■ 롯데마트, 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 선정 MZ 세대의 홈파티 이색 메뉴, 캠핑 필수템으로 ‘양고기’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19 2년차가 되면서 홈술, 홈파티 등 집에서 간편하고 이색적인 음식을 즐기는 문화가 주류 트렌드로 굳게 자리 잡았다. 여기에 가성비보다 SNS 인증, 자기 만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MZ 세대 중심으로 이색적인 축산물, 특히 양고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021년도 상반기 양고기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21년 1월 ~ 6월) 전년 동기간 대비 367.8%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가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하며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MZ세대의 이색 축산물, 이색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꾸준히 양고기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홈파티와 캠핑 먹거리로 적합한 냉장 규격화 상품을 운영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처음으로 양 프렌치드렉과 티본 스테이크로 구성된 ‘호주 청정 램 스테이크 세트’를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양고기는 호주 청정 자연의 목초로 비육하여 뛰어난 육질과 풍미를 자랑한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램(Lamb)만을 엄선하여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해 그 신선함이 고객의 식탁까지 바로 전달되도록 힘쓰고 있다. 호주 청정 양고기를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목)부터 27일(수)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호텔과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리미엄 부위인 ‘호주산 양 프렌치드렉(100g/냉장/호주산)’을 4950원에 판매한다. ‘프렌치드렉’은 뛰어난 맛은 물론 우아한 비쥬얼로 캠핑, 홈파티에 알맞은 이색 스테이크용 부위이다. 또한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아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호주산 양 숄더렉(100g/냉장/호주산)’은 3910원에, 지방이 적어 소고기와 유사한 맛이 나 양고기 입문자들이 먹기 좋은 ‘호주산 양 목심(100g/냉장/호주산)’은 391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양고기 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기존 숄더렉, 프렌치드렉 위주의 상품 라인업에 ‘양 삼겹’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DIY 트렌드에 맞춘 대용량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문성모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 이외에도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종, 특히 양고기에 대한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양고기 상품을 발빠르게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수요보다 한 발자국 앞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장보기] ‘BBQ&스테이크 대전’ 여는 홈플러스 & 양고기에 승부 건 롯데마트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0.21 16:58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편집자 주-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고기 마니아 위한 ‘BBQ&스테이크 대전’ 진행

집밥 트렌드로 집에서 고기를 먹는 횟수가 늘고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구이용 고기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구이용 육류를 할인 판매하는 ‘BBQ&스테이크 대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육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시즌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육류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양지(100g, 국내산) 전품목과 브랜드 돈육 앞다리/뒷다리/갈비(100g, 국내산), 미국산 안심스테이크용/부채살/프라임립아이/프라임척아이롤(100g, 미국산 쇠고기)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호주산 소고기도 안창살구이용(400g, 팩, 정상가 1만6990원), 토시살구이용(400g, 팩, 정상가 1만6990원), 치마살구이용(400g, 팩, 정상가 1만8990원)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 있어 캠핑족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스테이크 밀키트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선보인다. 허브 시즈닝과 아스파라거스가 함께 동봉된 ‘시즈닝 등심스테이크(250g)’와 ‘시즈닝 안심스테이크(200g)’는 2000원 할인된 각 1만2990원에 팔고, 고기와 야채, 소스로 구성된 ‘제주흑돼지 필리폭찹스테이크(890g)’, ‘레드와인 비프찹스테이크(890g)’는 4000원 할인해 각각 1만1990원, 1만4990원에 판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간편식 아워홈 오리지널바베큐폭립(450g)도 1만390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완도전복(중/대/특대, 100g)과 고창 민물장어(1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20% 할인 판매하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송탄식사골부대찌개(50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 이후 가정 내 고기 수요가 크게 증가했고 가을 캠핑, 나들이 시즌을 맞아 야외에서 바비큐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홈플러스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대형마트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서울지역 매장 쇼핑고객에 ‘아이엠택시’ 쿠폰 쏜다

홈플러스가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쇼핑한 고객들에게 무거운 장바구니를 직접 들지 않고, 편안하게 집 앞까지 택시를 이용해 귀가할 수 있도록 택시 쿠폰을 지원한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서비스 ‘아이엠(i.M, 이하 아이엠택시)’과 제휴해 서울 거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과 서울 시내 대형마트, 직영 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이엠택시 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서울시내 홈플러스 대형마트 19개 점포와 점포 내 쇼핑몰(Mall) 입점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 그리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직영점 71개 점포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계산대와 고객서비스센터 등에서 아이엠택시 쿠폰 6000원권을 선착순 10만장 증정한다.

제공받은 쿠폰은 스마트폰 아이엠택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쿠폰 등록 후 차량을 호출해 사용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도 서울을 주소로 등록했다면 모바일 앱에서 6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1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멤버십 가입 주소지가 서울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만명에게 아이엠택시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코드를 발급한다.

자녀와 함께 홈플러스 문화센터를 이용하며 쇼핑도 함께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문화센터 수업을 마치고 대형마트를 방문한 김에 장도 보고 귀가하려는 고객들에게 유모차도 거뜬히 실을 수 있는 아이엠택시를 이용해 편안한 귀가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서울 지역 점포 중 문화센터를 운영하는 18개 점포의 문화센터 수강 등록자들에게 총 1만장의 지류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아이엠택시는 비말 차단 스크린과 공기청정기를 비치한 최신형 RV차량으로 무거운 짐을 든 고객도 가볍게 이동할 수 있는 택시 서비스다. 서울 전 지역에서 탑승 가능한 이 서비스는 기본요금 4500원(주간 기준, 2km까지)에서 시작해 주행거리에 비례한 요금이 부과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전략팀장은 “주부고객들이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아도 무거운 장바구니를 들고 이동할 걱정을 줄이고, 교통비 부담을 줄이며 대형마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아이엠택시와 제휴해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점포를 찾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해 관련 제휴를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쇼핑)

■ 롯데마트, 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 선정

MZ 세대의 홈파티 이색 메뉴, 캠핑 필수템으로 ‘양고기’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19 2년차가 되면서 홈술, 홈파티 등 집에서 간편하고 이색적인 음식을 즐기는 문화가 주류 트렌드로 굳게 자리 잡았다.

여기에 가성비보다 SNS 인증, 자기 만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MZ 세대 중심으로 이색적인 축산물, 특히 양고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021년도 상반기 양고기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21년 1월 ~ 6월) 전년 동기간 대비 367.8%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가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하며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MZ세대의 이색 축산물, 이색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꾸준히 양고기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홈파티와 캠핑 먹거리로 적합한 냉장 규격화 상품을 운영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처음으로 양 프렌치드렉과 티본 스테이크로 구성된 ‘호주 청정 램 스테이크 세트’를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롯데마트가 판매하는 양고기는 호주 청정 자연의 목초로 비육하여 뛰어난 육질과 풍미를 자랑한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램(Lamb)만을 엄선하여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해 그 신선함이 고객의 식탁까지 바로 전달되도록 힘쓰고 있다.

호주 청정 양고기를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목)부터 27일(수)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호텔과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리미엄 부위인 ‘호주산 양 프렌치드렉(100g/냉장/호주산)’을 4950원에 판매한다. ‘프렌치드렉’은 뛰어난 맛은 물론 우아한 비쥬얼로 캠핑, 홈파티에 알맞은 이색 스테이크용 부위이다.

또한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아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호주산 양 숄더렉(100g/냉장/호주산)’은 3910원에, 지방이 적어 소고기와 유사한 맛이 나 양고기 입문자들이 먹기 좋은 ‘호주산 양 목심(100g/냉장/호주산)’은 391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양고기 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기존 숄더렉, 프렌치드렉 위주의 상품 라인업에 ‘양 삼겹’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DIY 트렌드에 맞춘 대용량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문성모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 이외에도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종, 특히 양고기에 대한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양고기 상품을 발빠르게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수요보다 한 발자국 앞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