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식재산연구원 손승우 원장과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 송은지 회장이 20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식재산연구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는 여성 지식재산인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식재산 분야의 신사업 발굴하고자 지난 20일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지식재산 분야의 풍부한 기초·정책연구 결과뿐만 아니라 지식재산 관련 정부 지원 및 다수의 국제 심포지엄의 개최 등 지식재산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IP(지식재산) 전문연구기관이다.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는 인문사회, 과학기술 및 문화예술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식재산 활동을 하는 여성들의 지식재산의 가치가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세미나, 워크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지식재산인의 역량 제고를 위한 정책 개발 및 공동 연구 ▲지식재산 분야에서의 여성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세미나 ▲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손승우 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은 “지식재산 분야에서도 여성 인력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와의 협약을 통해 여성지식재산인의 역량을 고도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식재산연구원, 여성지식재산인회와 협약 체결…지식재산 분야 여성 역할 강화

장원주 기자 승인 2021.10.22 04:08 의견 0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손승우 원장과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 송은지 회장이 20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식재산연구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는 여성 지식재산인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식재산 분야의 신사업 발굴하고자 지난 20일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지식재산 분야의 풍부한 기초·정책연구 결과뿐만 아니라 지식재산 관련 정부 지원 및 다수의 국제 심포지엄의 개최 등 지식재산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IP(지식재산) 전문연구기관이다.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는 인문사회, 과학기술 및 문화예술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식재산 활동을 하는 여성들의 지식재산의 가치가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세미나, 워크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지식재산인의 역량 제고를 위한 정책 개발 및 공동 연구 ▲지식재산 분야에서의 여성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세미나 ▲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손승우 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은 “지식재산 분야에서도 여성 인력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한국여성지식재산인회와의 협약을 통해 여성지식재산인의 역량을 고도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