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형성 앱 ‘챌린저스’ 참가 증가 현황. (그래픽=화이트큐브) ‘챌린저스’가 국내 대표 습관형성 및 목표달성 앱으로 자리매김하며 '함께 도전하고', '함께 이뤄가는' 새로운 문화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 국내 대표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중인 화이트큐브는 올해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챌린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론칭 이래 최초로 단일 미션 기준 1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대규모 챌린지가 탄생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일 참가 인원만으로 1만명을 넘어선 챌린지는 ‘1만보 걷기’로 지난달 13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 주 3일씩 1만보를 걷고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챌린저스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당 챌린지에서 총 참가자 1만1885명 중 9069명에 달하는76%의 인원이 미션을 100% 성공했다. 평균 미션 달성률도 87%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챌린저스는 월을 거듭할수록 MZ(2030)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불과 1년 전인 지난해 9월 45만명이었던 가입자수는 올해 88만명까지 치솟았다. 3분기 기준 1000명 이상 참여한 챌린지 개수도 41개, 해당 참가자수 또한 10만명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86%, 738%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참가자가 가장 많았던 대규모 챌린지 톱 10에서는 '걷기' 미션이 가장 높은 반응을 보이며 10위권 중 3개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건강보조식품 및 약 먹기, 온라인 단체운동(GX) 하기 등 건강 관련 주제가 좋은 반응을 보였다. 김유진 변호사와 함께하는 미라클 모닝 챌린지와 아침 6시, 7시, 8시 등 일찍 일어나기에 도전하는 기상 챌린지도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혁준 화이트큐브 대표는 “챌린저스와 함께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챌린지 또한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이를 통한 성취감이 또 다른 도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챌린저스는 도전하고자 하는 챌린지에 스스로 돈을 걸고 미션 성공률 100%를 달성하면 참가비 전액 환급에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누구나 앱으로 간편하게 반복되는 도전 과제를 수행할 수 있어 습관형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습관형성 앱 챌린저스, 1만명 이상 대규모 챌린지 등장…"함께 도전하는 문화 형성"

장원주 기자 승인 2021.10.22 09:49 의견 0
습관형성 앱 ‘챌린저스’ 참가 증가 현황. (그래픽=화이트큐브)

‘챌린저스’가 국내 대표 습관형성 및 목표달성 앱으로 자리매김하며 '함께 도전하고', '함께 이뤄가는' 새로운 문화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

국내 대표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중인 화이트큐브는 올해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챌린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론칭 이래 최초로 단일 미션 기준 1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대규모 챌린지가 탄생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일 참가 인원만으로 1만명을 넘어선 챌린지는 ‘1만보 걷기’로 지난달 13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 주 3일씩 1만보를 걷고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챌린저스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당 챌린지에서 총 참가자 1만1885명 중 9069명에 달하는76%의 인원이 미션을 100% 성공했다. 평균 미션 달성률도 87%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챌린저스는 월을 거듭할수록 MZ(2030)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불과 1년 전인 지난해 9월 45만명이었던 가입자수는 올해 88만명까지 치솟았다. 3분기 기준 1000명 이상 참여한 챌린지 개수도 41개, 해당 참가자수 또한 10만명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86%, 738%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참가자가 가장 많았던 대규모 챌린지 톱 10에서는 '걷기' 미션이 가장 높은 반응을 보이며 10위권 중 3개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건강보조식품 및 약 먹기, 온라인 단체운동(GX) 하기 등 건강 관련 주제가 좋은 반응을 보였다. 김유진 변호사와 함께하는 미라클 모닝 챌린지와 아침 6시, 7시, 8시 등 일찍 일어나기에 도전하는 기상 챌린지도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혁준 화이트큐브 대표는 “챌린저스와 함께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챌린지 또한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이를 통한 성취감이 또 다른 도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챌린저스는 도전하고자 하는 챌린지에 스스로 돈을 걸고 미션 성공률 100%를 달성하면 참가비 전액 환급에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누구나 앱으로 간편하게 반복되는 도전 과제를 수행할 수 있어 습관형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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