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명품 와이너리 ‘마쩨이’ 와인 ‘그란 셀레지오네’ 3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6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와이너리 ‘마쩨이(Mazzei)’ 와인 ‘그란 셀레지오네(Gran Selezione)’ 3종을 국내에 처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3종으로 구성된 세트는 마쩨이 와이너리가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끼안티 클라시코 지역내에서도 ▲3개의 다른 포도원(3Cru) ▲3개의 다른 마을(3 Comuni), ▲3개의 그란 셀레지오네(3 Gran Selezione) 최고 등급으로 만들어낸 와인이다. 특히, 이탈리아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 100%로 만든 2018년 빈티지이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Castello Fonterutoli Chianti Classico Gran Selezione DOCG)’는 1995년부터 마쩨이 가문이 소유한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포도원에서 11개 구획을 골라 최상의 포도만으로 생산하고 있는 최고급 와인이다. 특히, 해발고도 470m에 위치한 포도원은 석회질과 점토로 이루어져 최상급 산지오베제를 생산해낸다. 우아하면서 뛰어난 구조감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비꼬레지오36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Vicoregio36 Chianti Classico Gran Selezione DOCG)’는 마쩨이 가문이 50년동안 연구해서 만든 36종의 산지오베제 클론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들어내 진하고 깊이감이 풍부하다. 유명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95점, 영국 디켄터 매거진이 97점으로 평가했다. ‘바디올라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Badiola Chianti Classico Gran Selezione DOC’는 해발고도 570m에 위치한 라다 인 끼안티 지역 포도원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가볍고 섬세한 맛이 특징이다. 포도원은 갈레스트로(Galestro, 잘 부서지는 석회점토)와 이회토(marl, 점토와 석회암이 섞인 침적토) 등이 주를 이뤄 배수가 좋고 척박해 포도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란 셀레지오네 3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목동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마쩨이 그란 셀레지오네’는 국내에 단 360 세트만 들여와 와인 수집가 및 애호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이 명품 와이너리의 고품질 와인을 맛 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살린 ‘로제 누들떡볶이’ 출시 풀무원이 인기 메뉴인 ‘로제떡볶이’를 한국식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떡볶이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말랑 쫄깃한 누들떡에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부드럽게 매콤한 로제소스를 더한 ‘로제 누들떡볶이(420g/4,9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로제 누들떡볶이’는 그동안 냉장 가정간편식 시장에는 흔치 않던 로제소스를 곁들인 떡볶이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양념이 잘 배어드는 가늘고 길쭉한 누들떡에 매콤하고 부드러운 소스를 곁들여 집에서도 전문점 스타일의 로제떡볶이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로제소스는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고추장과 고춧가루 베이스에 생크림과 우유 등을 섞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마늘과 양파를 더해 정통 떡볶이의 감칠맛까지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떡은 가늘고 길쭉한 밀누들떡을 사용했다. 일반 떡보다 가늘고 긴 누들떡에 꾸덕한 로제소스가 골고루 배어 떡과 소스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누들떡은 ‘이중압출 공법’으로 만들어 말랑하고 쫄깃한 밀떡 특유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는 고압으로 떡을 밀어내 두 번 익혀 치밀한 식감을 만들어 내는 풀무원 특허 공법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종이컵 한 컵 분량의 물 200㏄에 찬물로 씻은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야채, 햄, 치즈 등의 사리를 추가하면 유명 떡볶이 전문점 못지않은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심웅섭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로제 누들떡볶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간편식 떡볶이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풀무원만의 제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만족감을 높이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프레시지) ■ 프레시지, 빙그레와 협업 밀키트 4종 출시 프레시지(대표이사 정중교)와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인기 스낵 제품을 밀키트로 만든 협업 제품 4종을 29일 출시한다. 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협업 제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높은 화제성을 기반으로 홍보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식품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과자 이번 협업 제품은 빙그레의 간판 제품 중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야채타임’, ‘스모키베이컨칩’, ‘쟈키쟈키’ 과자류 3종에 ‘요맘때’ 아이스크림까지 총 4종의 스낵제품을 밀키트화하여 출시되었다. 제품별 맛과 향, 식감, 모양 모두 직관적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콜드 파스타부터 돈마호크 스테이크까지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되어 집, 캠핑, 홈 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출시 제품 4종은 ▲ 야채타임 과자 모양을 연상시키는 삼색 푸실리 파스타에 케첩으로 특유의 상큼한 맛을 살린 콜드 파스타 제품인 ‘야채타임 샐러드파스타’ ▲ 스모키베이컨칩 시즈닝을 섞은 감자튀김 위에 맥앤치즈와 베이컨을 올려 훈제향과 감칠맛, 녹진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모키베이컨칩 맥앤치즈&프라이’ ▲ 등심과 등갈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돈마호크 스테이크 위에 바삭한 크럼블과 숯불갈비소스를 곁들인 ‘쟈키쟈키 돈마호크스테이크’ ▲ 요맘때 아이스크림을 이색적으로 재해석해 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새우에 부드러운 요거트 소스와 딸기 시럽을 곁들인 ‘요맘때 크림새우’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상품기획자 강수진 과장은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상품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라며 “모든 사람들에게 익숙한 빙그레의 스낵제품의 특징들을 살려 밀키트로 구현한 협업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장보기] 하이트 명품 와인과 빙그레와 프레시지 협업 밀키트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0.29 11:53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명품 와이너리 ‘마쩨이’ 와인 ‘그란 셀레지오네’ 3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6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와이너리 ‘마쩨이(Mazzei)’ 와인 ‘그란 셀레지오네(Gran Selezione)’ 3종을 국내에 처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3종으로 구성된 세트는 마쩨이 와이너리가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끼안티 클라시코 지역내에서도 ▲3개의 다른 포도원(3Cru) ▲3개의 다른 마을(3 Comuni), ▲3개의 그란 셀레지오네(3 Gran Selezione) 최고 등급으로 만들어낸 와인이다. 특히, 이탈리아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 100%로 만든 2018년 빈티지이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Castello Fonterutoli Chianti Classico Gran Selezione DOCG)’는 1995년부터 마쩨이 가문이 소유한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포도원에서 11개 구획을 골라 최상의 포도만으로 생산하고 있는 최고급 와인이다. 특히, 해발고도 470m에 위치한 포도원은 석회질과 점토로 이루어져 최상급 산지오베제를 생산해낸다. 우아하면서 뛰어난 구조감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비꼬레지오36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Vicoregio36 Chianti Classico Gran Selezione DOCG)’는 마쩨이 가문이 50년동안 연구해서 만든 36종의 산지오베제 클론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들어내 진하고 깊이감이 풍부하다. 유명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95점, 영국 디켄터 매거진이 97점으로 평가했다.

‘바디올라 끼안티 클라시코 그란 셀레지오네(Badiola Chianti Classico Gran Selezione DOC’는 해발고도 570m에 위치한 라다 인 끼안티 지역 포도원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가볍고 섬세한 맛이 특징이다. 포도원은 갈레스트로(Galestro, 잘 부서지는 석회점토)와 이회토(marl, 점토와 석회암이 섞인 침적토) 등이 주를 이뤄 배수가 좋고 척박해 포도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란 셀레지오네 3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목동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마쩨이 그란 셀레지오네’는 국내에 단 360 세트만 들여와 와인 수집가 및 애호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이 명품 와이너리의 고품질 와인을 맛 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살린 ‘로제 누들떡볶이’ 출시

풀무원이 인기 메뉴인 ‘로제떡볶이’를 한국식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떡볶이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말랑 쫄깃한 누들떡에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부드럽게 매콤한 로제소스를 더한 ‘로제 누들떡볶이(420g/4,9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로제 누들떡볶이’는 그동안 냉장 가정간편식 시장에는 흔치 않던 로제소스를 곁들인 떡볶이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양념이 잘 배어드는 가늘고 길쭉한 누들떡에 매콤하고 부드러운 소스를 곁들여 집에서도 전문점 스타일의 로제떡볶이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로제소스는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고추장과 고춧가루 베이스에 생크림과 우유 등을 섞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마늘과 양파를 더해 정통 떡볶이의 감칠맛까지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떡은 가늘고 길쭉한 밀누들떡을 사용했다. 일반 떡보다 가늘고 긴 누들떡에 꾸덕한 로제소스가 골고루 배어 떡과 소스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누들떡은 ‘이중압출 공법’으로 만들어 말랑하고 쫄깃한 밀떡 특유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는 고압으로 떡을 밀어내 두 번 익혀 치밀한 식감을 만들어 내는 풀무원 특허 공법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종이컵 한 컵 분량의 물 200㏄에 찬물로 씻은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야채, 햄, 치즈 등의 사리를 추가하면 유명 떡볶이 전문점 못지않은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심웅섭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로제 누들떡볶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간편식 떡볶이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풀무원만의 제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만족감을 높이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프레시지)

■ 프레시지, 빙그레와 협업 밀키트 4종 출시

프레시지(대표이사 정중교)와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인기 스낵 제품을 밀키트로 만든 협업 제품 4종을 29일 출시한다.

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협업 제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높은 화제성을 기반으로 홍보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식품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과자

이번 협업 제품은 빙그레의 간판 제품 중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야채타임’, ‘스모키베이컨칩’, ‘쟈키쟈키’ 과자류 3종에 ‘요맘때’ 아이스크림까지 총 4종의 스낵제품을 밀키트화하여 출시되었다. 제품별 맛과 향, 식감, 모양 모두 직관적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콜드 파스타부터 돈마호크 스테이크까지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되어 집, 캠핑, 홈 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출시 제품 4종은 ▲ 야채타임 과자 모양을 연상시키는 삼색 푸실리 파스타에 케첩으로 특유의 상큼한 맛을 살린 콜드 파스타 제품인 ‘야채타임 샐러드파스타’ ▲ 스모키베이컨칩 시즈닝을 섞은 감자튀김 위에 맥앤치즈와 베이컨을 올려 훈제향과 감칠맛, 녹진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모키베이컨칩 맥앤치즈&프라이’ ▲ 등심과 등갈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돈마호크 스테이크 위에 바삭한 크럼블과 숯불갈비소스를 곁들인 ‘쟈키쟈키 돈마호크스테이크’ ▲ 요맘때 아이스크림을 이색적으로 재해석해 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새우에 부드러운 요거트 소스와 딸기 시럽을 곁들인 ‘요맘때 크림새우’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상품기획자 강수진 과장은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상품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라며 “모든 사람들에게 익숙한 빙그레의 스낵제품의 특징들을 살려 밀키트로 구현한 협업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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