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작은 가치가 있다.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냐에 따라 일의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이 상장 절차 등을 밟기 위해 행하는 첫 주식공매인 기업공개(IPO) 역시 중요하다. 뷰어스는 투자자들의 정확하고 명확한 투자를 돕고자 ‘IPO 뉴스’를 준비했다. ‘IPO 뉴스’를 통해 IPO 관련 이슈와 소식들을 빠르게 만나보자. -편집자주- 지오엘리먼트가 2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사진=지오엘리먼트) 박막 증착 부품용 소재기업 지오엘리먼트가 오늘(2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이날 지오엘리먼트의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28~29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지오엘리먼트의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범위) 최상단 이상의 가격인 1만원으로 확정됐다. 최종 공모가격 기준 공모 규모는 154억원, 시가총액은 614억원이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46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1631대 1을 기록했다. 일정기간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약속한 기관은 적었다. 참여 기관의 15.4%가 짧게는 15일, 길게는 6개월 동안 주식을 보유하겠다고 확약을 걸었다. 2005년 설립된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공정 중 금속 배선작업에 쓰이는 ALD(원자층 증착)과 PVD(물리적 증착) 공법에 필요한 핵심 부품과 소재를 제조하고 있다. 신현국 지오엘리먼트 대표이사(CEO)는 “지오엘리먼트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에 신뢰를 보내주고 높은 평가를 해준 많은 투자자께 감사하다”며 “상장 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반도체 부품에서 모듈, 소재까지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지오엘리먼트는 오는 1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IPO 뉴스] 지오엘리먼트, 공모가 1만원 확정…경쟁률 1631대 1

최동수 기자 승인 2021.11.02 08:56 의견 0

모든 시작은 가치가 있다.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냐에 따라 일의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이 상장 절차 등을 밟기 위해 행하는 첫 주식공매인 기업공개(IPO) 역시 중요하다. 뷰어스는 투자자들의 정확하고 명확한 투자를 돕고자 ‘IPO 뉴스’를 준비했다. ‘IPO 뉴스’를 통해 IPO 관련 이슈와 소식들을 빠르게 만나보자. -편집자주-

지오엘리먼트가 2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사진=지오엘리먼트)

박막 증착 부품용 소재기업 지오엘리먼트가 오늘(2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이날 지오엘리먼트의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28~29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지오엘리먼트의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범위) 최상단 이상의 가격인 1만원으로 확정됐다. 최종 공모가격 기준 공모 규모는 154억원, 시가총액은 614억원이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46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1631대 1을 기록했다. 일정기간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약속한 기관은 적었다. 참여 기관의 15.4%가 짧게는 15일, 길게는 6개월 동안 주식을 보유하겠다고 확약을 걸었다.

2005년 설립된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공정 중 금속 배선작업에 쓰이는 ALD(원자층 증착)과 PVD(물리적 증착) 공법에 필요한 핵심 부품과 소재를 제조하고 있다.

신현국 지오엘리먼트 대표이사(CEO)는 “지오엘리먼트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에 신뢰를 보내주고 높은 평가를 해준 많은 투자자께 감사하다”며 “상장 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반도체 부품에서 모듈, 소재까지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지오엘리먼트는 오는 1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