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작은 가치가 있다.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냐에 따라 일의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이 상장 절차 등을 밟기 위해 행하는 첫 주식공매인 기업공개(IPO) 역시 중요하다. 뷰어스는 투자자들의 정확하고 명확한 투자를 돕고자 ‘IPO 뉴스’를 준비했다. ‘IPO 뉴스’를 통해 IPO 관련 이슈와 소식들을 빠르게 만나보자. -편집자주-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트윔이 8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사진=트윔) 인공지능(AI) 검사 설비 전문기업 트윔이 오늘(8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이날 트윔의 대표 주관사인 대신증권에 따르면 지난 2일~3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트윔의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범위) 최상단 이상의 가격인 2만2000원으로 확정됐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67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1627.34대 1을 기록했다. 2010년 설립된 트윔는 인공지능 딥러닝 검사기기를 개발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 머신비전 시스템을 제조하고 있다. 트윔은 코스닥 상장을 통해 모집되는 공모자금을 고급 인재 확보를 통한 기술력 강화와 인공지능 비전 검사기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정한섭 트윔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존 규칙 기반 검사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인공지능 비전 검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윔은 오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인 대신증권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IPO 뉴스] 트윔, 경쟁률 1627대 1…공모가 2만2000원 확정

최동수 기자 승인 2021.11.08 08:57 | 최종 수정 2021.11.08 09:25 의견 0

모든 시작은 가치가 있다.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냐에 따라 일의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이 상장 절차 등을 밟기 위해 행하는 첫 주식공매인 기업공개(IPO) 역시 중요하다. 뷰어스는 투자자들의 정확하고 명확한 투자를 돕고자 ‘IPO 뉴스’를 준비했다. ‘IPO 뉴스’를 통해 IPO 관련 이슈와 소식들을 빠르게 만나보자. -편집자주-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트윔이 8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사진=트윔)

인공지능(AI) 검사 설비 전문기업 트윔이 오늘(8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이날 트윔의 대표 주관사인 대신증권에 따르면 지난 2일~3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트윔의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범위) 최상단 이상의 가격인 2만2000원으로 확정됐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67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1627.34대 1을 기록했다.

2010년 설립된 트윔는 인공지능 딥러닝 검사기기를 개발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 머신비전 시스템을 제조하고 있다. 트윔은 코스닥 상장을 통해 모집되는 공모자금을 고급 인재 확보를 통한 기술력 강화와 인공지능 비전 검사기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정한섭 트윔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존 규칙 기반 검사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인공지능 비전 검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윔은 오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인 대신증권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