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작은 가치가 있다.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냐에 따라 일의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이 상장 절차 등을 밟기 위해 행하는 첫 주식공매인 기업공개(IPO) 역시 중요하다. 뷰어스는 투자자들의 정확하고 명확한 투자를 돕고자 ‘IPO 뉴스’를 준비했다. ‘IPO 뉴스’를 통해 IPO 관련 이슈와 소식들을 빠르게 만나보자. -편집자주-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마인즈랩이 11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사진=마인즈랩) 인공지능(AI) 인간 개발 전문기업 마인즈랩이 오늘(11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이날 마인즈랩의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 8일~9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마인즈랩의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범위) 상단 가격인 3만원으로 확정됐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30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197.5대 1을 기록했다. 일정기간 주식을 팔지 않겠다는 확약을 건 기관 비중은 12.9%였다. 최종 공모가격 기준 공모 규모는 181억원, 시가총액은 1807억원이다. 2014년 설립된 마인즈랩는 초기엔 빅데이터 분석사업을 하다가 2017년부터 AI 개발사업에 뛰어들었다. 직접 개발한 40여개 AI 엔진과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AI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3월엔 세계 최초로 종합 AI를 갖춘 AI 인간을 개발했다. 올 상반기 매출 30억원, 영업손실 48억원을 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R&D 투자 확대, 인공인간 플랫폼 고도화 및 서비스 영역 확대에 사용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마인즈랩의 코스닥 시장 상장일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모집물량은 15만1115주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청약할 수 있다.

[IPO 뉴스] 마인즈랩, 경쟁률 197대 1 ‘저조’…공모가 3만원 확정

최동수 기자 승인 2021.11.11 08:44 의견 0

모든 시작은 가치가 있다.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냐에 따라 일의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업이 상장 절차 등을 밟기 위해 행하는 첫 주식공매인 기업공개(IPO) 역시 중요하다. 뷰어스는 투자자들의 정확하고 명확한 투자를 돕고자 ‘IPO 뉴스’를 준비했다. ‘IPO 뉴스’를 통해 IPO 관련 이슈와 소식들을 빠르게 만나보자. -편집자주-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마인즈랩이 11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사진=마인즈랩)

인공지능(AI) 인간 개발 전문기업 마인즈랩이 오늘(11일)부터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이날 마인즈랩의 대표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 8일~9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마인즈랩의 최종 공모가는 희망 밴드(범위) 상단 가격인 3만원으로 확정됐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30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률은 197.5대 1을 기록했다. 일정기간 주식을 팔지 않겠다는 확약을 건 기관 비중은 12.9%였다. 최종 공모가격 기준 공모 규모는 181억원, 시가총액은 1807억원이다.

2014년 설립된 마인즈랩는 초기엔 빅데이터 분석사업을 하다가 2017년부터 AI 개발사업에 뛰어들었다. 직접 개발한 40여개 AI 엔진과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AI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3월엔 세계 최초로 종합 AI를 갖춘 AI 인간을 개발했다. 올 상반기 매출 30억원, 영업손실 48억원을 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R&D 투자 확대, 인공인간 플랫폼 고도화 및 서비스 영역 확대에 사용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마인즈랩의 코스닥 시장 상장일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모집물량은 15만1115주다.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청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