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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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GS리테일)

■ GS25, 블루보틀커피X제주맥주의 버번 오크통 6개월 숙성 맥주 한정판 선봬

수제 맥주 명가와 세계적 커피 브랜드의 프리미엄 한정판 오크통 숙성 맥주가 탄생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블루보틀커피와 제주맥주의 컬래버 한정판 주류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커피 에디션’(이하 ‘배럴시리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배럴시리즈는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킨 임페리얼 스타우트 맥주에 블루보틀커피의 대표 블렌딩 ‘벨라도노반’을 드라이호핑(dry hopping: 발효 후 홉을 첨가)하는 공정을 추가해 섬세한 맛과 아로마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맥주다.

750ml 샴페인 보틀에 코르크 마개로 마감됐고 초컬릿, 버터스카치, 바닐라, 라즈베리 등 섬세하고 복합적인 풍미가 고운 입자의 탄산과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알코올 도수는 13.5도이며 가격은 3만3000원.

배럴시리즈는 이달 22일부터 전국의 GS25와 GS리테일의 ‘더팝’ 모바일 앱 내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착순 예약 가능하며, 원하는 GS25 매장에서 12월 1일 이후부터 받을 수 있다.

한편, 제주맥주가 지난 해 5월에 위스키 명가 하이랜드파크와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 임페리얼스타우트 에디션’이 3일만에 완판된 바 있어, GS25는 이번 후속 시리즈 상품도 조기 예약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장인정신이 담긴 배럴에이징 맥주는 연말 연초 홈파티를 특별한 자리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라며 ”GS리테일이 맥주에 진심을 담아 미식 문화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는 제주맥주와 앞으로도 전략적 제휴를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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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BGF리테일)

■ BGF리테일,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응원키트 전달

BGF리테일이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K-방역의 위상을 높인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응원키트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과 정순균 강남구청장, 양오승 강남구보건소장,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남구청 구청장실에서 진행됐다.

BGF리테일이 의료진에게 전달한 응원키트는 2천만 원 상당의 총 4,200개 물품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코로나19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펼친 수요 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롯데제과도 이번 전달식에 2천만 원 상당의 빼빼로를 추가로 기부하며 힘을 보탰다.

두꺼운 방역복을 입고 장시간 서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종아리 패치와 바디필링 패드를 담았으며 출출함을 달래줄 수 있는 견과류, 시리얼바, 껌 등 간식들도 풍성하게 챙겼다. 또한, 추워진 날씨에 보온을 위해 넥워머와 핫팩도 함께 구성했다.

해당 핫팩은 CU가 올해 선보인 ‘마음까지 따뜻한 핫팩’으로 BGF리테일이 지난 9월 진행한 ‘아동안전그림 공모전’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의 여섯 작품과 함께 장기실종 아동 찾기 안내문이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 돼 있어 응원키트에 온기를 더했다.

BGF리테일은 이처럼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적극적인 나눔과 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30여 개 물류센터와 CU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가 재난 예방 및 긴급 구호활동을 지원하는 ‘BGF브릿지’를 운영해 오고 있다.

전북 순창군 메르스 격리마을 지원부터 경북 포항 지진 피해 지원,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 지원, 충북 진천군 우한 귀국 교민 지원 등 지금까지 약 40여 회에 이르는 구호 활동을 펼치며 국민들의 생활 안전을 지키고 있다.

이 밖에도 올해는 SK건설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지원 사업을 펼쳤고 듀라셀과 함께 보호대상 아동을 위한 자립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최근엔 화성시와 함께 결식이 우려되는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의 급식 지원 사업도 시작했다.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은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역 최전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진심 어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임직원, CU 가맹점주 및 고객들의 마음을 담은 응원키트가 철저한 K-방역으로 국격을 높인 의료진들에게 작은 응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 연말 앞두고 ‘무직타이거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은 내년 호랑이 해를 앞두고 ‘무직타이거 뚱랑이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21일까지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을 예약 주문하면 선착순 3천명에게 ‘무직타이거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를 무료 증정한다.

이번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에는 편의점 덕후 콘셉트로 새롭게 디자인된 뚱랑이 캐릭터를 담았다.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를 비롯해 떡메모지,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등 3만원 상당의 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도 함께 구성했다.

모바일앱 스탬프 행사를 통해서도 뚱랑이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12월 한 달간 7000원 이상 구매 후 모바일앱 스탬프 5개를 모은 고객 3천명에게도 ‘무직타이거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민서 세븐일레븐 마케팅팀담당은 “내년 호랑이의 해를 앞두고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많은 캐릭터인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이어리 꾸미기를 취미로 삼는 다꾸족들을 위해 다양한 다이어리 아이템을 담아 키트를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