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농심) ■ 농심 ‘사천백짬뽕’ 출시 농심이 겨울 추위를 달래줄 신제품 ‘사천백짬뽕’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천백짬뽕은 진한 굴향과 시원 칼칼한 국물이 특징으로, 이름 그대로 중화풍 백짬뽕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 대표적인 겨울 해산물인 굴을 비롯해 바지락, 미더덕, 야채 등으로 감칠맛나는 속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 등을 더해 칼칼한 국물을 완성했다. 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쫄깃한 식감을 낸다. 특히, 열량이 345kcal로 기존 라면 대비 약 30% 낮아 맛과 다이어트를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건면 특유의 깔끔한 맛과 해산물을 우려낸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백짬뽕의 맛을 잘 살려냈다는 평이다. 건더기 스프에는 부추와 고추, 표고버섯, 새우볼 등을 풍성하게 넣어 보는 재미와 씹는 맛까지 살렸다. 농심은 건면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외식메뉴로 즐겨먹는 면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을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맛있는 건면의 매력을 알려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의 대표적인 건면 제품은 신라면건면, 멸치칼국수, 둥지냉면, 시원한 메밀소바 등이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출시한 신라면건면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으며 건면 대중화의 새 장을 연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대상) ■ 대상 집으로ON, ‘마늘&냉채 순살족발’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마늘&냉채 순살족발’을 출시한다. ‘마늘&냉채 순살족발’은 배달 인기 메뉴인 족발을 최근 취식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타입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마늘 소스와 냉채 소스가 동봉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족발에 알싸한 마늘 소스를 얹어 먹거나 야채, 해파리, 소면 등과 새콤한 냉채 소스를 버무려 먹을 수 있다. 겉절이나 보쌈김치, 새우젓, 부추무침 등 궁합이 좋은 음식을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100% 국내산 돈육 뒷다리살을 사용하여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다. 생강, 둥글레, 흑후추, 계피, 진피, 팔각향, 월계수잎, 정향 등 8가지 향신료를 함께 넣고 삶아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았다. 조리 방법 또한 간단해 1~2인 가구의 한 끼 식사나 가벼운 술 안주로 제격이다. 자연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1분간 조리하거나, 냉동상태에서 2분 30초 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자연 해동 후 바로 취식하는 것도 가능해 야외 캠핑장에서 간단하게 즐기는 캠핑 요리로도 추천한다. ‘마늘&냉채 순살족발’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오픈 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대표적인 배달 인기 메뉴인 족발을 각자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떠불’ 무라벨 제품 출시…친환경 경영 확대 남양유업이 무라벨 ‘떠먹는 불가리스(이하 떠불)’ 제품을 출시했다. ‘떠불’ 제품은 09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남양유업의 장수 발효유 브랜드로써, 지난 10월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1 제7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떠먹는 요구르트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 평가에서 높은 디자인 점수를 받았으나, 남양유업은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금번에 제품 용기를 감싼 디자인 라벨을 과감히 제거한 무라벨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제품 측면 라벨 제거를 통해 연간 60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되는 가운데, 친환경 경영 실천과 함께 소비자 입장에서는 취식 후 라벨을 별도로 분리할 필요가 없어 분리수거도 더욱 간편해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소비자와 함께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회사 차원의 친환경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해가면서 지구를 위한 행보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컵커피 3종 출시 후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6월 출시한 이디야커피 RTD(Ready to Drink) 음료 ‘컵커피’ 3종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디야커피가 직접 연구, 개발한 ‘이디야 컵커피’ 3종은 출시 이후 매월 100만 개가 판매돼 출시 5달 만에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하며 컵커피 시장에서의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 컵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메뉴 ‘토샷추’(토피넛 라떼 샷 추가)를 연상케 하는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를 포함해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는 진한 커피에 토피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돌체 콜드브루’는 깔끔한 콜드브루에 국내산 연유가 더해져 달달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담아냈다. ‘카페라떼’는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 컵커피는 전국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홈플러스,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향후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컵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유통망을 지속 넓히고 있다. 이디야커피 유통사업본부 이청암 본부장은 “오랜 연구 끝에 출시한 이디야 ‘컵커피’ 3종이 꾸준히 사랑받아 기쁘고 고객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hy) ■ hy, B2B사업 주력 판매 균주 2종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hy가 B2B사업 주력 균주에 2종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 6월 자사 특허 유산균 ‘KY1032’의 美 FDA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인증이다. 이를 통해 소재 안전성 입증과 함께 해외 균주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GRAS는,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원료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제도다. 유전자 및 독성 분석, 인체 적용시험 결과 등을 전문위원 검증을 거쳐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미국 내 제조업체가 해당 재료를 사용하기 위한 인증서인 셈이다. 인증을 마친 균주는 체지방 감소 유산균 ‘킬팻’과 피부 유산균 ‘HY7714’ 2종이다. 2종 모두 국내 식약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원료다. hy가 직접 분리, 개발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기업간 거래로 판매하는 균주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전체 판매량의 90% 수준이다. 킬팻은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성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근육, 무기질, 수분 등을 말하는 제지방량의 변화는 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는 건강한 다이어트 소재다. HY7714는 모유에서 유래한 국내 최초 피부 건강 유산균이다.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자사 핵심 균주 2종이 ‘GRAS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며 “다양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B2B 1위 공급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오늘의 장보기] 농심 사천백짬뽕 & 집으로ON 마늘&냉채 순살족발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1.18 17:08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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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농심)

■ 농심 ‘사천백짬뽕’ 출시

농심이 겨울 추위를 달래줄 신제품 ‘사천백짬뽕’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천백짬뽕은 진한 굴향과 시원 칼칼한 국물이 특징으로, 이름 그대로 중화풍 백짬뽕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 대표적인 겨울 해산물인 굴을 비롯해 바지락, 미더덕, 야채 등으로 감칠맛나는 속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 등을 더해 칼칼한 국물을 완성했다.

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쫄깃한 식감을 낸다.

특히, 열량이 345kcal로 기존 라면 대비 약 30% 낮아 맛과 다이어트를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건면 특유의 깔끔한 맛과 해산물을 우려낸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백짬뽕의 맛을 잘 살려냈다는 평이다. 건더기 스프에는 부추와 고추, 표고버섯, 새우볼 등을 풍성하게 넣어 보는 재미와 씹는 맛까지 살렸다.

농심은 건면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외식메뉴로 즐겨먹는 면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을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맛있는 건면의 매력을 알려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의 대표적인 건면 제품은 신라면건면, 멸치칼국수, 둥지냉면, 시원한 메밀소바 등이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출시한 신라면건면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으며 건면 대중화의 새 장을 연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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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대상)

■ 대상 집으로ON, ‘마늘&냉채 순살족발’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마늘&냉채 순살족발’을 출시한다.

‘마늘&냉채 순살족발’은 배달 인기 메뉴인 족발을 최근 취식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타입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마늘 소스와 냉채 소스가 동봉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족발에 알싸한 마늘 소스를 얹어 먹거나 야채, 해파리, 소면 등과 새콤한 냉채 소스를 버무려 먹을 수 있다. 겉절이나 보쌈김치, 새우젓, 부추무침 등 궁합이 좋은 음식을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100% 국내산 돈육 뒷다리살을 사용하여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다. 생강, 둥글레, 흑후추, 계피, 진피, 팔각향, 월계수잎, 정향 등 8가지 향신료를 함께 넣고 삶아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았다.

조리 방법 또한 간단해 1~2인 가구의 한 끼 식사나 가벼운 술 안주로 제격이다. 자연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1분간 조리하거나, 냉동상태에서 2분 30초 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자연 해동 후 바로 취식하는 것도 가능해 야외 캠핑장에서 간단하게 즐기는 캠핑 요리로도 추천한다.

‘마늘&냉채 순살족발’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오픈 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대표적인 배달 인기 메뉴인 족발을 각자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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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떠불’ 무라벨 제품 출시…친환경 경영 확대

남양유업이 무라벨 ‘떠먹는 불가리스(이하 떠불)’ 제품을 출시했다.

‘떠불’ 제품은 09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남양유업의 장수 발효유 브랜드로써, 지난 10월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1 제7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떠먹는 요구르트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 평가에서 높은 디자인 점수를 받았으나, 남양유업은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금번에 제품 용기를 감싼 디자인 라벨을 과감히 제거한 무라벨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제품 측면 라벨 제거를 통해 연간 60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되는 가운데, 친환경 경영 실천과 함께 소비자 입장에서는 취식 후 라벨을 별도로 분리할 필요가 없어 분리수거도 더욱 간편해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소비자와 함께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회사 차원의 친환경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해가면서 지구를 위한 행보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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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컵커피 3종 출시 후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6월 출시한 이디야커피 RTD(Ready to Drink) 음료 ‘컵커피’ 3종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디야커피가 직접 연구, 개발한 ‘이디야 컵커피’ 3종은 출시 이후 매월 100만 개가 판매돼 출시 5달 만에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하며 컵커피 시장에서의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 컵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메뉴 ‘토샷추’(토피넛 라떼 샷 추가)를 연상케 하는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를 포함해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는 진한 커피에 토피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돌체 콜드브루’는 깔끔한 콜드브루에 국내산 연유가 더해져 달달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담아냈다. ‘카페라떼’는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 컵커피는 전국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홈플러스,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향후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컵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유통망을 지속 넓히고 있다.

이디야커피 유통사업본부 이청암 본부장은 “오랜 연구 끝에 출시한 이디야 ‘컵커피’ 3종이 꾸준히 사랑받아 기쁘고 고객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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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hy)

■ hy, B2B사업 주력 판매 균주 2종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hy가 B2B사업 주력 균주에 2종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

6월 자사 특허 유산균 ‘KY1032’의 美 FDA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인증이다. 이를 통해 소재 안전성 입증과 함께 해외 균주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GRAS는,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원료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제도다. 유전자 및 독성 분석, 인체 적용시험 결과 등을 전문위원 검증을 거쳐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미국 내 제조업체가 해당 재료를 사용하기 위한 인증서인 셈이다.

인증을 마친 균주는 체지방 감소 유산균 ‘킬팻’과 피부 유산균 ‘HY7714’ 2종이다. 2종 모두 국내 식약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원료다. hy가 직접 분리, 개발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기업간 거래로 판매하는 균주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전체 판매량의 90% 수준이다.

킬팻은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성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근육, 무기질, 수분 등을 말하는 제지방량의 변화는 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는 건강한 다이어트 소재다.

HY7714는 모유에서 유래한 국내 최초 피부 건강 유산균이다.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자사 핵심 균주 2종이 ‘GRAS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며 “다양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B2B 1위 공급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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