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편집자주-
(사진=SPC그룹)
■ 잠바주스, 겨울 시즌 음료 4종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히비스커스, 잉글리쉬브렉퍼스트, 민트 등 차(茶)를 활용한 연말 홈파티 콘셉트의 겨울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이국적인 향의 히비스커스 티에 신선한 생과일 토핑과 시나몬 향을 더한 시그니처 메뉴 ‘캘리포니안 뱅쇼(HOT/ICED 6800원)’ ▲코코넛밀크를 활용한 스무디에 상큼한 딸기 과육을 넣어 식감을 살린 ‘딸기코코넛 스무디(ICED 6800원)’ ▲은은한 향의 잉글리쉬브렉퍼스트 티에 생과일 사과 토핑과 시나몬향을 더한 ‘애플파이 밀크티(HOT/ICED 5800원)’ ▲달콤한 핫초코에 민트 티 특유의 향이 더해져 깔끔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페퍼민트 핫초코(HOT 5800원)’ 등 4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홈파티용품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1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샴페인잔(4개), 테이블러너(1개), 테이블 장식용 냅킨 2종(종류별 10장씩 총 20장)으로 구성된 실속 있는 홈파티용품세트를 1만2000원(정가 1만8000원)에 판매한다(소진 시 종료, 일부 점포 제외).
또한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해피포인트 및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1만원 제품 교환권과 홈파티용품 세트를 1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픽업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을 참고하면 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무알콜 뱅쇼와 딸기 활용 스무디 등 겨울 시즌과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레드 컬러 등을 살린 다양한 음료를 선보였다”며 “잠바주스의 음료와 함께 건강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오리온)
■ 오리온, ‘쿠키앤크림 초코파이’ 겨울 한정판 출시
오리온은 겨울 시즌 한정판 초코파이하우스 ‘쿠키앤크림 초코파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쿠키앤크림 초코파이는 진한 카카오 비스킷 사이에 사르르 녹아내리는 마시멜로와 부드러운 바닐라 밀크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겉면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감싸고 블랙 쿠키를 토핑해 씹을수록 바삭한 식감과 함께 진한 카카오의 풍미를 선사한다.
오리온은 쿠키앤크림이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것에 착안해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초코파이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는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탄생시킨 제품. 당근케이크, 티라미수, 레드벨벳 등 다양한 맛과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시즌 한정판을 잇달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전국의 편의점 냉장 코너를 비롯해 도곡본점, 압구정점 등 초코파이하우스 매장과 이커머스 채널 ‘쿠팡’,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등에서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다양해지는 디저트 수요에 발맞춰 대중적인 쿠키앤크림 맛을 초코파이에 접목했다”며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차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디저트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사진=hy)
■ hy, 편스토랑 우승메뉴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 출시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정상훈의 그대마늘위한 간장족발(이하 간장족발)을 선보인다. ‘홈술’ 트렌드가 자리 잡은 가운데 스타 레시피 밀키트로 안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편스토랑은 연예인들이 만든 메뉴를 평가해 우승자를 뽑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우승 메뉴는 다음날 제품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은 이경규의 ‘바질라면’에 이어 hy와 편스토랑이 함께 출시하는 두 번째 밀키트다.
간장족발은 편스토랑 ‘안주편’ 우승 메뉴다. 유명 맛집 메뉴 맛 그대로를 구현해 ‘카피정’이라 불리는 방송인 정상훈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요리를 맛본 개그맨 김준현은 식감이 쫀득한 족발에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진다며 극찬했다.
hy 연구팀은 족발 업체 선정에 신경을 썼다. 특유의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족발 고기는 열을 가했을 때 처음 형태 그대로 유지되어야 한다. 쫀득쫀득하고 간이 잘 배여 있어야만 요리로 만들었을 때 제맛을 낸다. 연구팀은 제작진, 마케팅팀과 함께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깐깐하게 선정했다.
마늘과 간장소스의 궁합도 좋다. 마늘이 첨가된 알싸한 소스에 다진 마늘, 튀긴 마늘 슬라이스 칩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족발 맛을 잡아준다. 여기에 생파채가 함께 어우러져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탱글탱글한 납작 당면이 들어 있어 푸짐하다. 술안주는 물론 밥반찬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은 냉장 밀키트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다음날 '프레시 매니저'가 신선하게 전달한다.
이지은 hy 멀티 CM팀 담당자는 "스타의 레시피로 직접 만든 요리는 집에서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카테고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은 온라인 몰 프레딧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