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괌 여행 상품 ‘라이브’로 판다 한동안 잠잠했던 해외여행이 ‘일상 회복’의 흐름을 탔다. 백신 접종률 증가와 여행 수요 급증으로 해외여행이 다시 뜨고 있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에서 첫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10시부터 1시간 동안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방송되는 ‘홈플 라이브’를 통해 괌 자유여행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라방’에서 소개하는 첫 해외여행 상품이다. ‘겨울에 떠나는 따뜻한 여행’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괌’ 여행 상품 특집으로 마련했다. 모두투어에서 기획한 ‘홈플 라이브’ 전용 에어텔 상품으로 제주항공/진에어 항공권과 츠바키호텔/롯데호텔 숙소를 포함한 3박 4일, 3박 5일 자유여행 패키지(행사가 89만9000원~)로 구성했다. 괌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시 자가격리 없이 바로 여행이 가능하다.(11월 25일 입국 기준) 방송 중 예약 고객 전원에게는 렌터카(24시간), 전체 일정 호텔 조식, 픽업(공항↔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착순 예약 20팀에게는 20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추첨을 통해서는 츠바키 호텔 플로팅 조식 옵션(3명), 롯데호텔 룸 업그레이드 혜택(5명)을 제공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12일 ‘홈플 라이브’를 론칭하고, 전단 핵심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구성하는 라이브 방송을 51회 선보였다.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 ‘홈디(홈플러스 DJ)’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로 함께 출연한 바이어가 상품 특징, 산지 동향, 소싱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생생한 정보를 전하는 ‘토크쇼핑(토크쇼+쇼핑)’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품을 터치하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손쉽게 특가 상품을 구매하고 당일 배송받을 수 있으며, 정상가 대비 가격이 인하된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한 번 더 할인해 주는 것이 차별점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SBS F!L, P&G, 풀무원 등 협력사와의 협업 콘텐츠를 발굴하고, 레시피 쇼, 먹방, 매장 라이브 등 특색 있는 아이템을 강화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홈플 라이브’ 접속자 수는 1회차 4000여 명 대비 50회차 기준 3만9000명으로 약 9.6배 늘었으며, 회당 최대 조회수는 12만7200회를 달성했다. 홈플러스가 이처럼 ‘라방’에 집중하는 것은 미래 소비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선점하기 위함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상품 콘텐츠를 기획해 유통업의 전문성과 모바일 쇼핑의 장점을 결합한 플랫폼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진행될 방송에서는 제주도, 스페인, 베트남 등 여행 상품을 추가 편성해 국내외 여행 수요 증가에 대비하는 한편, 연말 테마 ‘ESG 특집’을 기획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4종을 ‘라이브 특가’로 선보여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판매력 제고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고상현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 차장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라이브 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추세”라며,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안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쓱라이브로 제주 특산품 특별전 선봬 이마트가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제주 중소기업 상품을 라방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11월 25일(목)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이마트 재발견 프로젝트, 제주 6차산업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쓱라이브에 데뷔하는 품목은 모두 이마트가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상품이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은 있지만,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해 이마트가 새롭게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 판매하는 것으로, 이마트는 각 지역의 농, 수, 축산물을 가공한 상품을 판매하여, 지역 농가 및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현재 이마트는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상품을 이마트 내부에 있는 안테나샵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쓱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제주 6차 산업 상품전 품목 역시 용산점, 목동점, 신제주점, 서귀포점, 제주점 등 이마트 5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 감귤 원액이 들어가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 전통과자 ‘제주 감귤 과즐’, 감귤과 한라봉 통째로 짜낸 100% 착즙주스 ‘제주다믄 감귤 한라봉 주스’, 갓 도정한 제주산 흑보리와 국내산 현미를 사용하여 돌 하루방과 말의 모양으로 만든 제주 곡물 스낵 ‘호끌락 칩스’, 생유자의 과육이 살아있는 ‘제주자연 꿀유자차’ 등이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단품으로 개별 판매하지 않고, ‘감귤과즐 꾸러미’와 ‘재발견 꾸러미’ 두 가지 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감귤과즐 꾸러미’는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인 제주 감귤 과즐 4봉지로 구성, ‘재발견 꾸러미’는 다양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주 감귤 과즐부터 한라봉 주스, 호끌락 칩스, 꿀 유자차를 모두 넣어 구성했으며, 두 꾸러미 모두 방송 중 구매 시 기존가에서 약 20% 할인한 1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시청자들에게 드리는 혜택도 풍성하다. 라이브 방송을 3분 이상 시청 시 5%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어 각 꾸러미를 1만881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라이브 동안 상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제주감귤을 그대로 건조한 새콤달콤 귤말랭이 ‘몽글몽귤’을 추가로 증정한다. 중소기업 상생이라는 취지에 맞게 택배비는 모두 이마트에서 부담하여, 고객들은 배송료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문번호 인증 시 스타벅스 쿠폰을 추첨하여 증정하며, 방송 중 제일 많이 구매 한 ‘구매왕’에게는 레스케이프 호텔 1박 2일 숙박권을 증정한다. 방송 중간에 진행하는 퀴즈를 맞힌 시청자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8월에도 쓱라이브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했다. 이마트는 2020년 12월 중기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협약의 일환으로 백년가게 상품을 피코크로 재해석해 판로를 확대해왔다. 이마트의 첫 상생 방송임에도 반응이 좋았다. 실제 해당 방송은 예측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채팅수 1500여건, 좋아요 3만여개 이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마트는 쓱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의 ‘백년가게 상품’의 판로를 확대한 것은 물론, 라이브 방송 주 이용자인 2030 젊은 세대에게 중소기업의 상품들을 알릴 수 있었다. 이마트 정병규 공정거래팀장은 “이마트는 그 동안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기반 상품들을 ‘재발견’ 함으로써, 판로에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판매 채널을 확대해 왔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있는 물건을 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 채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의 장보기] 괌 비행기 띄우는 홈플러스 & 제주 특산품 특별전 선봬는 이마트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1.25 17:11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괌 여행 상품 ‘라이브’로 판다

한동안 잠잠했던 해외여행이 ‘일상 회복’의 흐름을 탔다. 백신 접종률 증가와 여행 수요 급증으로 해외여행이 다시 뜨고 있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에서 첫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10시부터 1시간 동안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방송되는 ‘홈플 라이브’를 통해 괌 자유여행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라방’에서 소개하는 첫 해외여행 상품이다.

‘겨울에 떠나는 따뜻한 여행’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괌’ 여행 상품 특집으로 마련했다.

모두투어에서 기획한 ‘홈플 라이브’ 전용 에어텔 상품으로 제주항공/진에어 항공권과 츠바키호텔/롯데호텔 숙소를 포함한 3박 4일, 3박 5일 자유여행 패키지(행사가 89만9000원~)로 구성했다. 괌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시 자가격리 없이 바로 여행이 가능하다.(11월 25일 입국 기준)

방송 중 예약 고객 전원에게는 렌터카(24시간), 전체 일정 호텔 조식, 픽업(공항↔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착순 예약 20팀에게는 20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추첨을 통해서는 츠바키 호텔 플로팅 조식 옵션(3명), 롯데호텔 룸 업그레이드 혜택(5명)을 제공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12일 ‘홈플 라이브’를 론칭하고, 전단 핵심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구성하는 라이브 방송을 51회 선보였다.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 ‘홈디(홈플러스 DJ)’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로 함께 출연한 바이어가 상품 특징, 산지 동향, 소싱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생생한 정보를 전하는 ‘토크쇼핑(토크쇼+쇼핑)’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품을 터치하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손쉽게 특가 상품을 구매하고 당일 배송받을 수 있으며, 정상가 대비 가격이 인하된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한 번 더 할인해 주는 것이 차별점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SBS F!L, P&G, 풀무원 등 협력사와의 협업 콘텐츠를 발굴하고, 레시피 쇼, 먹방, 매장 라이브 등 특색 있는 아이템을 강화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홈플 라이브’ 접속자 수는 1회차 4000여 명 대비 50회차 기준 3만9000명으로 약 9.6배 늘었으며, 회당 최대 조회수는 12만7200회를 달성했다.

홈플러스가 이처럼 ‘라방’에 집중하는 것은 미래 소비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선점하기 위함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상품 콘텐츠를 기획해 유통업의 전문성과 모바일 쇼핑의 장점을 결합한 플랫폼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진행될 방송에서는 제주도, 스페인, 베트남 등 여행 상품을 추가 편성해 국내외 여행 수요 증가에 대비하는 한편, 연말 테마 ‘ESG 특집’을 기획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4종을 ‘라이브 특가’로 선보여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판매력 제고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고상현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 차장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라이브 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추세”라며,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안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쓱라이브로 제주 특산품 특별전 선봬

이마트가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제주 중소기업 상품을 라방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11월 25일(목)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이마트 재발견 프로젝트, 제주 6차산업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쓱라이브에 데뷔하는 품목은 모두 이마트가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상품이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은 있지만,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해 이마트가 새롭게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 판매하는 것으로,

이마트는 각 지역의 농, 수, 축산물을 가공한 상품을 판매하여, 지역 농가 및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현재 이마트는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상품을 이마트 내부에 있는 안테나샵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쓱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제주 6차 산업 상품전 품목 역시 용산점, 목동점, 신제주점, 서귀포점, 제주점 등 이마트 5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 감귤 원액이 들어가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 전통과자 ‘제주 감귤 과즐’, 감귤과 한라봉 통째로 짜낸 100% 착즙주스 ‘제주다믄 감귤 한라봉 주스’, 갓 도정한 제주산 흑보리와 국내산 현미를 사용하여 돌 하루방과 말의 모양으로 만든 제주 곡물 스낵 ‘호끌락 칩스’, 생유자의 과육이 살아있는 ‘제주자연 꿀유자차’ 등이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단품으로 개별 판매하지 않고, ‘감귤과즐 꾸러미’와 ‘재발견 꾸러미’ 두 가지 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감귤과즐 꾸러미’는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인 제주 감귤 과즐 4봉지로 구성, ‘재발견 꾸러미’는 다양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주 감귤 과즐부터 한라봉 주스, 호끌락 칩스, 꿀 유자차를 모두 넣어 구성했으며, 두 꾸러미 모두 방송 중 구매 시 기존가에서 약 20% 할인한 1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시청자들에게 드리는 혜택도 풍성하다. 라이브 방송을 3분 이상 시청 시 5%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어 각 꾸러미를 1만881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라이브 동안 상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제주감귤을 그대로 건조한 새콤달콤 귤말랭이 ‘몽글몽귤’을 추가로 증정한다.

중소기업 상생이라는 취지에 맞게 택배비는 모두 이마트에서 부담하여, 고객들은 배송료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문번호 인증 시 스타벅스 쿠폰을 추첨하여 증정하며, 방송 중 제일 많이 구매 한 ‘구매왕’에게는 레스케이프 호텔 1박 2일 숙박권을 증정한다. 방송 중간에 진행하는 퀴즈를 맞힌 시청자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8월에도 쓱라이브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했다. 이마트는 2020년 12월 중기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협약의 일환으로 백년가게 상품을 피코크로 재해석해 판로를 확대해왔다.

이마트의 첫 상생 방송임에도 반응이 좋았다. 실제 해당 방송은 예측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채팅수 1500여건, 좋아요 3만여개 이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마트는 쓱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의 ‘백년가게 상품’의 판로를 확대한 것은 물론, 라이브 방송 주 이용자인 2030 젊은 세대에게 중소기업의 상품들을 알릴 수 있었다.

이마트 정병규 공정거래팀장은 “이마트는 그 동안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기반 상품들을 ‘재발견’ 함으로써, 판로에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판매 채널을 확대해 왔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있는 물건을 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 채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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