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상청) 오늘(29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겠다.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고, 동해안은 수 일째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다.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며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7℃, 낮 최고기온은 10~17℃로 평년기온을 웃돌며 비교적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중서부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3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03~06시)에 서쪽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아침(06~09시)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으며, 해안지역은 오후(15~18시)에 차차 그칠 것으로 보인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 오후(15시)부터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저녁(18시)부터 충청내륙과 전라 동부 내륙,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산지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지역도 있겠으나, 밤(18~24시)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기상청 날씨] 포근하지만 미세먼지 나쁘고 매우 건조…내일 새벽부터 비

주가영 기자 승인 2021.11.29 08:48 의견 0

(사진=기상청)


오늘(29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겠다.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고, 동해안은 수 일째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다.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며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7℃, 낮 최고기온은 10~17℃로 평년기온을 웃돌며 비교적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중서부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3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03~06시)에 서쪽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아침(06~09시)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으며, 해안지역은 오후(15~18시)에 차차 그칠 것으로 보인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 오후(15시)부터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저녁(18시)부터 충청내륙과 전라 동부 내륙,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산지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지역도 있겠으나, 밤(18~24시)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