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소비자가 바프 간편식 시리즈를 들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길림양행과 ‘바프(HBAF) 간편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견과류 전문기업 ‘길림양행’과 손잡고 바프(HBAF) 시즈닝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길림양행’과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양사 간의 상품개발 기술 공유를 통해 지속적으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허니버터 아몬드’와 콜라보한 ‘바프허니버터팝콘’이 베스트 상품들을 제치고 스낵과자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간편식 시리즈는 바프 기획개발팀과 4개월간의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바프 아몬드 상품에 사용되는 대표 시즈닝들과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카테고리 별로 어울리는 최적의 조합을 찾아내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인 상품은 ‘바프 콘치즈김밥’, ‘바프 마늘빵맛샌드’ ‘바프 허니버터버거’, ‘바프 허니버터크림빵’, ‘바프꿀물’ 등 총 5종이다. ‘바프 콘치즈김밥(2500원)’은 매콤한 떡볶이 소스로 양념한 밥에 옥수수,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토핑하고 바프 군옥수수맛 시즈닝을 뿌려 완성했다. ‘바프 마늘빵맛샌드(2700원)’는 샌드위치 빵에 에그샐러드와 햄치즈를 넣고 진한 갈릭소스를 듬뿍 발랐다. ‘바프 허니버터버거(3000원)’는 허니버터 시즈닝과 사과잼을 넣어 만든 에그샐러드에 치킨패티 등을 담았다. 또한 아몬드 슬라이스를 토핑한 부드러운 빵 사이에 달콤한 허니버터크림을 듬뿍 발라 완성한 ‘바프 허니버터크림빵(1,700원)’과 겨울철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바프꿀물(1500원)’ 상품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바프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8일까지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함께 먹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바프 선물세트(10명), 바프 푸드 3종(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교환권(각 50명), 바프 허니버터팝콘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김고은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바프 아몬드 시리즈는 허니버터 맛부터 여러 가지 맛이 MZ세대들과 외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며 “이에 바프와 콜라보하여 편의점 간편식 상품들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월 이마트24 시흥새피앙점 경영주가 동행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는 가맹점과 함께 동행기부 이마트24가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 캠페인 참여가 지속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2019년, 전국에 걸쳐 매장이 있는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가맹점과 함께 전국 곳곳의 소외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행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동행기부 캠페인은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금액(물품)만큼 이마트24 본부가 함께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첫 해인 2019년, 8개 가맹점과 23회에 걸친 나눔을 시작으로 올해는 참여 가맹점이 17개점까지 늘어났으며, 3년 누적(2019~2021년 11월) 120회, 금액으로 환산 시 1억 7천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동행기부에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은 기부금액, 기부주기(매월, 분기, 반기, 연), 기부유형(후원물품 혹은 현금)을 정해 본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진행할 수 있다. 후원물품은 라면, 휴지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되며, 현금의 경우에는 가맹점이 전달한 기부금만큼 본사가 직접 기부처에 입금한다. 동행기부에 필요한 재원은 이마트24 희망배달기금을 사용하는 만큼 임직원의 참여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희망배달은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기부된 금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금 조성제도다. 이마트24는 보다 많은 가맹점과 함께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행기부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경훈 이마트24 CSR팀장은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며, 특히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 캠페인을 지속 확대에 전국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갰다”고 말했다. 모델들이 CU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사진=BGF리테일) ■ CU, 올 연말도 홈파티 연다 CU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가성비 와인부터 반려동물 선물까지 다양한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인다. CU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7% 신장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도 지난해 연말(12월 22일~31일) CU의 와인, 양주 매출은 각각 267.8%, 261.2%나 껑충 뛰었으며 안주류는 35.8%, 디저트는 24.1% 신장했다. 반면, 외부 활동과 대규모 모임이 줄어들면서 핫팩과 숙취해소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6%, 62.2% 감소했다. 올해 연말에는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외부 모임이 가능해졌지만 최근 확진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갱신하는 등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자발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CU는 올해 역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규모 모임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홈파티 상품 강화에 나섰다. 먼저 CU의 자체 와인 브랜드 ‘음!’의 세번째 상품 ‘음!프리미엄(15,900원)’을 오는 1일부터 역대 최저가인 9900원에 판매한다. 음!프리미엄 외에도 30가지 베스트셀러 와인을 3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일부 상품은 제휴카드 결제 시 추가 1천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홈파티를 위한 특별 메뉴도 CU에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CU는 오는 14일부터 로제치킨치즈도리아(4000원), 로제눈꽃치즈스파게티(5300원), 로제돈가스김밥(2700원), 로제눈꽃치즈닭갈비피자(5900원), 로제치킨삼각김밥(1400원) 등 로제소소를 활용한 홈파티 간편식 5종을 선보인다. 멤버십 앱 ‘포켓CU’에서는 각각 부채살, 노르웨이 연어를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는 골든라벨스테이크(1만900원), 연어크림스테이크(1만2900원)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에는 메인 재료와 허브솔트, 가니쉬, 소스 등이 함께 구성돼 밀키트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로제투움바, 모찌크림우동,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 HMR 상품들도 연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도 12월 10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CU는 프랑스 국민 밤잼으로 유명한 클레망포지에의 크렘드마롱, 유기농 말차 전문 브랜드 힛더티(HIT THE TEA)의 슈퍼말차, 보령시 유기농 유제품 판매장 우유창고와 손잡고 각 브랜드의 특징을 살려 밤맛, 녹차맛, 우유맛을 담은 프리미엄 콜라보 케이크 3종(각 34,000원)을 선보인다. 각 사의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것은 물론 케이크 상자도 각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특별 제작했다. 아이들과 반려동물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도 CU가 준비했다. CU는 ‘포켓CU’를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완구가 포함된 크리스마스 선물세트(1만8500원), 미국의 유명 과자 브랜드 ‘Create A Treat’의 진저쿠키 과자집 키트(1만2000원), 치즈나이프와 다양한 치즈가 함께 구성된 치즈선물세트(3만원) 등 10여 가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반려동물을 위해서는 반려묘 간식으로 유명한 템테이션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2종(연어맛, 닭고기맛/ 각 9900원)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는 스낵형 고양이 간식인 템테이션 3봉지와 눈사람 모양의 반려묘 토이가 동봉돼 있다. CU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인 ‘하울고’에서 제작한 반려견용 크리스마스 토이 2종(각 6500원)도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김명수 MD기획팀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홈파티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말에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CU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가성비 높은 홈파티 상품과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24시] 세븐일레븐 바프 간편식 & 가맹점과 동행기부하는 이마트24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1.30 17:07 의견 0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소비자가 바프 간편식 시리즈를 들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길림양행과 ‘바프(HBAF) 간편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견과류 전문기업 ‘길림양행’과 손잡고 바프(HBAF) 시즈닝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길림양행’과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양사 간의 상품개발 기술 공유를 통해 지속적으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허니버터 아몬드’와 콜라보한 ‘바프허니버터팝콘’이 베스트 상품들을 제치고 스낵과자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간편식 시리즈는 바프 기획개발팀과 4개월간의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바프 아몬드 상품에 사용되는 대표 시즈닝들과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카테고리 별로 어울리는 최적의 조합을 찾아내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인 상품은 ‘바프 콘치즈김밥’, ‘바프 마늘빵맛샌드’ ‘바프 허니버터버거’, ‘바프 허니버터크림빵’, ‘바프꿀물’ 등 총 5종이다.

‘바프 콘치즈김밥(2500원)’은 매콤한 떡볶이 소스로 양념한 밥에 옥수수,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토핑하고 바프 군옥수수맛 시즈닝을 뿌려 완성했다. ‘바프 마늘빵맛샌드(2700원)’는 샌드위치 빵에 에그샐러드와 햄치즈를 넣고 진한 갈릭소스를 듬뿍 발랐다. ‘바프 허니버터버거(3000원)’는 허니버터 시즈닝과 사과잼을 넣어 만든 에그샐러드에 치킨패티 등을 담았다.

또한 아몬드 슬라이스를 토핑한 부드러운 빵 사이에 달콤한 허니버터크림을 듬뿍 발라 완성한 ‘바프 허니버터크림빵(1,700원)’과 겨울철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바프꿀물(1500원)’ 상품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바프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8일까지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함께 먹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바프 선물세트(10명), 바프 푸드 3종(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교환권(각 50명), 바프 허니버터팝콘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김고은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바프 아몬드 시리즈는 허니버터 맛부터 여러 가지 맛이 MZ세대들과 외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며 “이에 바프와 콜라보하여 편의점 간편식 상품들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월 이마트24 시흥새피앙점 경영주가 동행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는 가맹점과 함께 동행기부

이마트24가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 캠페인 참여가 지속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2019년, 전국에 걸쳐 매장이 있는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가맹점과 함께 전국 곳곳의 소외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행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동행기부 캠페인은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금액(물품)만큼 이마트24 본부가 함께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첫 해인 2019년, 8개 가맹점과 23회에 걸친 나눔을 시작으로 올해는 참여 가맹점이 17개점까지 늘어났으며, 3년 누적(2019~2021년 11월) 120회, 금액으로 환산 시 1억 7천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동행기부에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은 기부금액, 기부주기(매월, 분기, 반기, 연), 기부유형(후원물품 혹은 현금)을 정해 본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진행할 수 있다. 후원물품은 라면, 휴지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되며, 현금의 경우에는 가맹점이 전달한 기부금만큼 본사가 직접 기부처에 입금한다.

동행기부에 필요한 재원은 이마트24 희망배달기금을 사용하는 만큼 임직원의 참여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희망배달은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기부된 금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금 조성제도다.

이마트24는 보다 많은 가맹점과 함께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행기부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경훈 이마트24 CSR팀장은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며, 특히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 캠페인을 지속 확대에 전국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갰다”고 말했다.

모델들이 CU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사진=BGF리테일)

■ CU, 올 연말도 홈파티 연다

CU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가성비 와인부터 반려동물 선물까지 다양한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인다.

CU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7% 신장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도 지난해 연말(12월 22일~31일) CU의 와인, 양주 매출은 각각 267.8%, 261.2%나 껑충 뛰었으며 안주류는 35.8%, 디저트는 24.1% 신장했다. 반면, 외부 활동과 대규모 모임이 줄어들면서 핫팩과 숙취해소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6%, 62.2% 감소했다.

올해 연말에는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외부 모임이 가능해졌지만 최근 확진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갱신하는 등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자발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CU는 올해 역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규모 모임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홈파티 상품 강화에 나섰다.

먼저 CU의 자체 와인 브랜드 ‘음!’의 세번째 상품 ‘음!프리미엄(15,900원)’을 오는 1일부터 역대 최저가인 9900원에 판매한다. 음!프리미엄 외에도 30가지 베스트셀러 와인을 3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일부 상품은 제휴카드 결제 시 추가 1천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홈파티를 위한 특별 메뉴도 CU에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CU는 오는 14일부터 로제치킨치즈도리아(4000원), 로제눈꽃치즈스파게티(5300원), 로제돈가스김밥(2700원), 로제눈꽃치즈닭갈비피자(5900원), 로제치킨삼각김밥(1400원) 등 로제소소를 활용한 홈파티 간편식 5종을 선보인다.

멤버십 앱 ‘포켓CU’에서는 각각 부채살, 노르웨이 연어를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는 골든라벨스테이크(1만900원), 연어크림스테이크(1만2900원)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에는 메인 재료와 허브솔트, 가니쉬, 소스 등이 함께 구성돼 밀키트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로제투움바, 모찌크림우동,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 HMR 상품들도 연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도 12월 10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CU는 프랑스 국민 밤잼으로 유명한 클레망포지에의 크렘드마롱, 유기농 말차 전문 브랜드 힛더티(HIT THE TEA)의 슈퍼말차, 보령시 유기농 유제품 판매장 우유창고와 손잡고 각 브랜드의 특징을 살려 밤맛, 녹차맛, 우유맛을 담은 프리미엄 콜라보 케이크 3종(각 34,000원)을 선보인다.

각 사의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것은 물론 케이크 상자도 각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특별 제작했다.

아이들과 반려동물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도 CU가 준비했다.

CU는 ‘포켓CU’를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완구가 포함된 크리스마스 선물세트(1만8500원), 미국의 유명 과자 브랜드 ‘Create A Treat’의 진저쿠키 과자집 키트(1만2000원), 치즈나이프와 다양한 치즈가 함께 구성된 치즈선물세트(3만원) 등 10여 가지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반려동물을 위해서는 반려묘 간식으로 유명한 템테이션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2종(연어맛, 닭고기맛/ 각 9900원)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는 스낵형 고양이 간식인 템테이션 3봉지와 눈사람 모양의 반려묘 토이가 동봉돼 있다. CU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인 ‘하울고’에서 제작한 반려견용 크리스마스 토이 2종(각 6500원)도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 김명수 MD기획팀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홈파티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말에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CU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가성비 높은 홈파티 상품과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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