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오뚜기 초간편 감자수제비키트 (사진=오뚜기)

■ 오뚜기,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 출시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 왔다.

㈜오뚜기는 늘어나는 국물요리 수요에 맞춰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즐길 수 있는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를 선보였다.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는 반죽믹스와 육수티백, 건더기스프, 액상스프 등 조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돼 있는 제품으로, 반죽부터 육수내기까지 약 13분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감자수제비를 완성할 수 있다.

반죽믹스는 감자 전분이 함유돼 밀가루 냄새가 덜하고, 손에 덜 달라붙어 쉽게 모양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반죽믹스를 그릇에 옮겨 담은 뒤 적당량의 물을 넣고 손으로 약 3분간 치대면 쫄깃한 수제비를 만들 수 있다.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도 일품이다. 멸치, 다시 육수티백을 넣고 우린 육수에 ㈜오뚜기의 노하우를 담은 액상스프와 감자, 애호박, 당근, 부추 등이 들어간 건더기스프를 넣으면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부쩍 서늘해진 날씨에 몸을 녹여줄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조리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반죽이 입맛을 돋우는 감자수제비와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던킨 멀티 우드스툴 굿즈 (사진=던킨)

■ SPC 던킨, 한정판 ‘멀티 우드스툴’ 굿즈 사전예약 진행

던킨이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손잡고 ‘멀티 우드스툴’ 굿즈를 출시하고, 해피오더 앱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응원과 감사를 전하는 연말 캠페인 ‘던킨 치어스’의 일환으로, ’캠핑 와인글래스’, ‘스토리지 박스’에 이어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해 내놓은 세 번째 굿즈다.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해 탄생한 던킨의 ‘멀티 우드스툴’은 의자와 테이블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패브릭 의자와 의자에 결합할 수 있는 나무 상판이 함께 제공된다. 접이식으로 제작됐으며, 우드스툴을 넣을 수 있는 별도 가방이 동봉돼 휴대성을 높였다. 내구성이 강한 너도밤나무 원목 소재를 사용했고, 오렌지와 탄(tan, 브라운 계열) 색상의 패브릭 2종으로 구성해 개성과 감성을 쫓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던킨은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해피오더 앱에서 ‘멀티 우드스툴’ 사전 예약 구매 시 7천 원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어 15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본 행사를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900원에 ‘멀티 우드스툴’를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매장에서 ‘멀티 우드스툴’ 구매 시 해피오더 앱 바코드를 제시하면 4천 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을 참조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의자와 테이블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 가능한 ‘멀티 우드스툴’은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챙긴 굿즈다”며 “올겨울 캠핑은 던킨의 굿즈와 달콤한 윈터 도넛으로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샘표 고초장 (사진=샘표)

■ 샘표, 조선 영조 임금의 별미장 ‘샘표 고초장’ 출시

샘표가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먹었던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샘표 고초장’을 출시했다. 옛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된장 시장을 선도해온 75년 샘표의 독보적 발효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다.

‘고초장’은 고추장의 옛말로, 샘표 연구진은 조선시대의 최장수 임금인 영조가 고초장을 즐겨먹었다는 『승정원 일기』 내용에 착안해 10년 넘게 재현을 위한 연구에 매진했다. 영조가 좋아했던 고초장 제조법을 찾아 분석하고, 샘표가 축적해 온 우리맛 연구 결과와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샘표 고초장은 깊은 구수함과 깔끔한 매운맛으로 텁텁하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차별화된 고추장이다.

발효한 쌀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맛으로 기존 고추장이 깊은 맛 없이 너무 달고 텁텁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점을 해소했다.

또한 태양초 고추의 깔끔한 매운맛과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의 깊은 감칠맛을 잘 살려, 칼칼하고 맛있는 ‘집고추장’을 연상케 한다.

기존 자사 고추장보다 무침성이 좋아 볶음 요리는 물론 탕이나, 나물을 무칠 때도 활용하기 좋다.

샘표식품 장류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는 장(醬)을 가장 잘 아는 회사로서 소비자에게 좋은 고추장을 선보이기 위해 긴 연구 여정을 지속해 왔고, 이 연구가 올 9월 ‘샘표 유기농 고추장’의 해외 어워드 수상으로 빛을 보기 시작했다”며 “샘표 고초장은 산해진미에 익숙한 임금이 즐겨 찾을 정도로 매력적인 고초장의 장점을 모던하게 재해석하기 위해 샘표의 75년 발효 기술과 노하우를 총동원한 자부심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샘표 유기농 고추장이 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로부터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에 발효된 콩의 깊은 감칠맛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고 현지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꿈의 제품”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샘표 고초장은 새미네마켓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만1900원(50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