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실무자 대상 비대면 동반성장 간담회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17일, 중소 파트너사 대상 ‘21년 동반성장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정거래 협약 체결 및 참석을 희망하는 파트너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간담회에는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 실무자와 60여 개 중소 파트너사 실무자가 참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와의 원활한 소통 및 상생을 위해 2016년부터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21년 동반성장 실무자 간담회’에서는 롯데하이마트가 운영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및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또, 중소 파트너사 실무자가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과 직접 업무를 하며 느낀 점 등을 공유하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 실무자가 직접 답변하는 Q&A 시간을 가졌다. 외부 전문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강연도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가 진행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현황과 계획을 설명하고 실무적인 의견을 듣기 위해, 중소 파트너사 실무자분들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중소 파트너사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들을 기획하며 상생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스토어 단계점 헬스케어존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헬스케어 특화 매장 ‘메가스토어 단계점’ 오픈
롯데하이마트가 17일 메가스토어 14호점인 단계점을 오픈한다. 강원도 원주시 학성동에 위치한 1,970㎡(약 596평) 규모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단계점은 헬스케어 체험 매장 콘셉트로 꾸몄다. 133㎡(약 40평)으로 강원지역 최대 규모인 헬스케어 전문관도 만나볼 수 있다. 집에서 여가는 물론 가볍게 운동도 즐기는 ‘홈트족’이 늘면서 실내 사이클링, 스마트 미러, 안마의자, 정수기 등 헬스케어 가전 수요가 늘어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단계점은 4개 층으로 구성했다. 헬스케어 전문관은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보며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는 스마트 미러,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스마트 사이클링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1층에는 집안 분위기를 살려주는 프리미엄 스피커와 디자인 조명 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2층은 콘솔게임, 게이밍PC, 1인 미디어 기기, 액션캠, 모바일 등 디지털가전으로 꾸몄고 소비자 편의를 위한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도 마련했다.
4층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포함한 대형 가전을 한번에 살펴 볼수 있도록 꾸몄다.
이밖에도 매장 곳곳에 러닝머신, 안마의자,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헬스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오픈을 맞아 2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메가스토어 단계점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등 최대 275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여기에 삼성전자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50만 엘포인트를, LG전자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75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쿠쿠, 쿠첸 등 생활가전 브랜드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7만원까지 증정한다.
이밖에도 구매 고객을 위해 에어프라이어, 전기그릴 등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단계점은 집콕 트렌드로 이슈가 된 스마트 사이클링, 러닝머신, 정수기 등 다양한 건강가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헬스케어 특화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메가스토어를 꾸준히 오픈해 롯데하이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굿즈 선봬
올 연말도 ‘홈파티’, ‘홈텐딩’이 대세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연말 홈파티를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클라우드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클라우드 굿즈는 로브, 맥주잔, 무드등 총 3가지로 모두 집안의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획했다. 로브는‘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브랜드 컬러 다크 네이비로 감성을 더했으며 스트라이프 패턴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클라우드 전용 맥주잔은 맥주의 원재료인 홉과 보리를 양각으로 형상화했으며 로고를 새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무드등은 골드, 퍼플의 두가지 색상으로 어디에서든 홈 바 무드를 완성할 수 있게 해 홈술족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클라우드 굿즈 3종은 ‘칠성몰’, ‘칠성살롱’, ‘29cm’,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굿즈는 연말에 홈파티를 계획한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한 만큼 굿즈와 함께 분위기 있는 연말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