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 롯데홈쇼핑, 'K-MAS 라이브마켓’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오는 26일(일)까지 TV, 티커머스, 온라인 등 전 채널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쇼핑 지원금까지 제공하는 ‘K-MAS 라이브 마켓’ 특집전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내수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소비진작 쇼핑 행사의 일환으로,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 상생 방송(수수료 무료방송) 등 특집전을 진행하고, 구매 혜택도 확대한다.
또한, 유튜브 구독자 약 50만 명, SNS 구독자 1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홍보모델로 내세워 ‘벨리 산타 콘셉트’로 고객 이슈화 및 유입을 유도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9시, 오후 6시 총 2회에 걸쳐 선착순 5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6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이달 26일(일)까지 TV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리빙, 패션, 식품 등 약 100여 개 상품을 구성과 혜택을 확대해 판매한다. ‘LBL’, ‘데일리밸런스’ 등 중소기업에 위탁 생산하고 있는 단독 브랜드 상품들을 방송 중 최대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고, 연말연시에 각광 받는 ‘초유프로틴 콜라겐’, ‘루테인’, ‘오메가3’ 등 건강식품도 혜택을 강화해 집중 판매한다.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에서는 식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등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선정한 110여 개 기업의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1일(수)부터 TV, 티커머스의 상생 방송을 통해 ‘한돈 스테이크’, ‘무뼈 닭발 세트’, ‘디퓨저 세트’, ‘순메밀 칼국수’ 등 총 5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 결과 목표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진작하고, 중소 상공인을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주최하는 ‘K-MAS 라이브 마켓’에 동참하게 됐다”며 "쇼핑 지원금 100억 원 제공, 중소기업 상생방송, 우수 상품 기획전 등 소비 활성화를 위한 행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상생을 위한 다양한 쇼핑 행사를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 오는 26일까지 연말 및 크리스마스 선물 행사 진행
이번 주가 연말 선물을 준비할 마지막 기회다.
롯데온이 오는 26일까지 연말 및 크리스마스 선물 행사를 이어간다. 최근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지침에 따라 연말 모임이 줄어들고 비대면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온은 직접 만나지 않고도 연말연시를 맞아 상대방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을 소개하고,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롯데온은 롯데백화점, 토이저러스 등 다양한 외부 셀러가 입점해 있어 명품을 비롯한 고가의 선물부터 중저가의 실속 상품까지 한 곳에서 비교, 검색하고 구매까지 가능하다. 또한 선물하기 매장에서는 상황 및 성별에 따라 명품 선물과 스몰럭셔리, 건강한 선물 등 총 16가지 테마로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연말에ON 선물’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1% 할인 쿠폰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품 선물로는 롯데백화점의 ‘구찌 GG 크로스백’과 ‘톰브라운 카드케이스’ 등을 제안하며, 부담이 적은 스몰럭셔리 선물로는 ‘록시땅’과 ‘바이레도’의 핸드크림이 있다.
부모님을 위한 건강 선물로 ‘정관장’과 ‘세노비스’ 등의 건강기능식품과 마사지기, 안마의자 등을 제안하고, 남성 선물로 ‘닥스 남성 양말 세트’를 선보여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은 ‘연말에온선물’ 엠블럼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백화점 상품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롯데제과와 협업한 추억의 과자 선물 세트 ‘돌아온(ON)과자’를 증정한다.
더불어 롯데온은 오는 20일 '메리 크리스마스 할인 파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한번 더 발급해준다. '메리 크리스마스 할인 파티'는 13일부터 시작한 연말 선물 행사로, 이미 해당 쿠폰을 사용한 고객도 오는 22일까지 할인 혜택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 우리 아이와 조카를 위한 인기 선물 ‘헬로카봇 펜타스톰/댄디/울티맥스/메가볼드 등’을 4만원대에, 사랑하는 연인과 커플로 입기 좋은 선물로 ‘타미힐피거 남녀 겨울 기모맨투맨’을 3만원대에 판매한다.
부모님을 위한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특가전’을 진행하며, 나를 위한 선물로 프라다, 구찌 등 명품 브랜드도 할인 판매한다. 추천 선물 상품은 모두 롯데온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비대면 선물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롯데온은 오는 26일까지 전국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과 동일한 연말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롯데백화점과 '제이에스티나 홀리데이 기프트'를 진행해 연말 한정판 쥬얼리를 선보이고 상품 구매 시 온·오프라인에서 각각 사은품을 증정한다.
전국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매장과 동시에 1천여개 완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롯데온에서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연말 선물 상품을 한 번에 검색 및 비교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연말 선물을 어떻게 전달할지 걱정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얼마 남지 않은 롯데온 연말 선물 행사 및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소중한 마음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