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세븐일레븐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2022 호랑이 해 맞아 ‘무직타이거 다이어리’ 증정

세븐일레븐은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22일부터 세븐앱을 통해 ‘무직타이거 뚱랑이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1월 말 ‘무직타이거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 증정 1차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준비한 물량 3천개가 열흘 만에 소진 되는 등 화제를 불러 일으켰으며, 인기에 힘입어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2일부터 1월 5일까지 세븐일레븐 자체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서 진행되며, 세븐일레븐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7 천원 이상 구매시 발급되는 모바일앱 스탬프를 5개 모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선착순 2천명을 대상으로 ‘무직타이거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에는 편의점 덕후 콘셉트로 새롭게 디자인된 뚱랑이 캐릭터를 담았다.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를 비롯해 떡메모지,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등 3만원 상당의 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도 함께 구성했다.

김민서 세븐일레븐 마케팅팀담당은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해당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 CU, 현대백화점면세점 명품 매진 행렬

CU가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손잡고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선보인 면세품들이 뜨거운 관심 속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CU는 지난달부터 포켓CU 명품관에서 지방시, 멀버리, 모스키노 등 유명 명품 브랜드의 내수통관 면세품 50여 종을 정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적인 수입통관 절차를 거친 것으로 해외 출국 계획이 없는 국내 거주자들도 조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면세품도 일반 상품처럼 포켓CU 예약 구매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상품은 판매를 시작한지 한 시간 만에 매진을 기록한 어그(UGG)의 다코타 모카신이었다. 겨울 인기 스테디셀러인 해당 상품은 정가 대비 5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공개되자 온라인에서도 오픈런이 이어졌다.

판매된 상품 중 가장 고가는 지방시 빌폴드 지갑이었다. 일반 온라인 명품 쇼핑몰 대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준비된 수량이 하루 만에 모두 판매돼 추가 물량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포켓CU 명품관에서는 오프화이트 신발 및 모자, 골든구스 신발, 발리 지갑 등 절반 가까운 상품들의 품절이 이어지고 있다.

포켓CU 명품관은 첫 날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명품 거래 플랫폼 못지 않은 상품 라인업과 높은 할인율이 입소문 나면서 지난달 24일 기획전 오픈 시간인 16시 포켓CU 접속자 수는 전주 동시간 대비 293.9%나 급증했다.

이처럼 포켓CU가 온라인 편집샵 역할을 톡톡히 하자 CU는 이달 22일부터 2차 판매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되는 상품들은 마크제이콥스 등 의류, 가방, 지갑 50여 종으로 해당 상품들 역시 정상가 대비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차 상품 구매 고객에게도 현대백화점면세점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적립금을 최대 14만원 제공하며 회원등급 역시 최고 단계인 H.VVIP로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오프라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을 방문한 포켓CU 회원이라면 오는 1월 31일까지 누구나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처럼 CU는 포켓CU를 통해 온라인 커머스로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기존 점포에서 판매하지 않던 세탁기, 안마기, 청소기 등 전자제품을 비롯해 캠핑박스, 프라모델, 주방용품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포켓CU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들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점포의 매출로 등록돼 가맹점의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BGF리테일 e-커머스팀 김유진 MD는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협업해 추가로 인기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포켓CU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품을 비롯한 차별화된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혜택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 GS샵 문래라이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라방 제작

라이브커머스 영역이 유명 모바일 게임 론칭 이벤트로까지 확대된다.

GS샵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가 G마켓, 아프리카TV와 함께 크래프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이하 게임) 론칭 기념 라이브커머스 방송(이하 라방) 콘텐츠를 제작한다.

라방은 23일 밤 8시부터 1시간 동안 역삼동 소재 크래프톤 사옥 35층 게임 중계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고 G마켓,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송출되는데, 문래라이브 측은 100만뷰 이상 달성을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다.

조충현 게임 전문 유튜버와 박사장 아프리카TV BJ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라방에서 실제 게임을 시연하며 게임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고, 구글기프트카드를 1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래라이브가 제작을 맡게 된 배경은 이번 라방이 게임과 라이브커머스라는 각각 다른 요소의 생방송을 하나의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구현해야 하는 제작 노하우와 기술이 요구됐기 때문이다.

GS샵은 문래라이브가 이번 라방을 성공적으로 제작, 송출 해 다양한 분야의 멀티 콘텐츠를 융합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한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했음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이번 라방은 게임, 이커머스, 방송 제작 등 각기 다른 이종 분야의 수위권 회사들이 서로 협력해 준비했다."며, "이번 라방에 기획, 연출, CG 등 보유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문래라이브가 최고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파트너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