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이 삼성전기 통신 모듈 사업 일부를 인수했다 (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전자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삼성전기의 통신 모듈 사업을 일부 인수했다. 30일 한화솔루션은 삼성전기와 이날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내년 3월 말까지 인수를 위한 최종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이 인수하는 통신모듈 사업 부문은 와이파이(WIFI)와 5G mmWave(밀리미터웨이브) 유기 기판 안테나 모듈 분야다. 현재 첨단소재 부문에서 모바일·디스플레이용 등 고기능성 필름을 만드는 전자소재 사업을 하고 있는 한화솔루션은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 삼성전기의 통신 모듈 사업을 인수했다. 와이파이 모듈은 스마트폰 등 IT 기기 간의 통신에 사용되는 부품이다. 5G mmWave 안테나 모듈은 통신 기지국과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주고받는 데 사용된다. 한화솔루션은 “기존 스마트폰에 통신 모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모듈 기술을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는 무선 이어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기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특히 통신 기능이 탑재된 전자 기능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IoT), 차량 인포테인먼트 등 전장 분야에서 통신 모듈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한화솔루션, 전자사업 다각화…삼성전기 사업 일부 인수

최동수 기자 승인 2021.12.30 15:46 의견 0
한화솔루션이 삼성전기 통신 모듈 사업 일부를 인수했다 (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전자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삼성전기의 통신 모듈 사업을 일부 인수했다.

30일 한화솔루션은 삼성전기와 이날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내년 3월 말까지 인수를 위한 최종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이 인수하는 통신모듈 사업 부문은 와이파이(WIFI)와 5G mmWave(밀리미터웨이브) 유기 기판 안테나 모듈 분야다.

현재 첨단소재 부문에서 모바일·디스플레이용 등 고기능성 필름을 만드는 전자소재 사업을 하고 있는 한화솔루션은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 삼성전기의 통신 모듈 사업을 인수했다.

와이파이 모듈은 스마트폰 등 IT 기기 간의 통신에 사용되는 부품이다. 5G mmWave 안테나 모듈은 통신 기지국과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주고받는 데 사용된다.

한화솔루션은 “기존 스마트폰에 통신 모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모듈 기술을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는 무선 이어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기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특히 통신 기능이 탑재된 전자 기능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IoT), 차량 인포테인먼트 등 전장 분야에서 통신 모듈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