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신년맞이 ‘2022 새단장 SALE’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신년을 맞아, 1월 한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펼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022 새단장 SALE’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캐시백이나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평일(화~목)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준다. 주말(금~월) 구매하면, 금액대에 따라 최대 11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요일 관계없이 행사카드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LG전자와 각각 손잡고 브랜드 동시 구매 행사를 펼친다. ‘삼성전자 세일페스타’는 행사 모델 2개 이상 동시 구매하면, 최대 300만 점까지 엘포인트(L.POINT)를 준다. 품목은 김치냉장고, QLED TV 등 20개다. ‘사랑해요 LG페스티벌’도 진행한다.

행사 모델 2개 이상을 동시 구매하면, 30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준다. 품목은 TV, 스타일러 등 15가지다.

7일부터는 설 명절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31일까지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5만원까지 주는 ‘설 준비 기획전’을 연다.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진행하는 ‘2022 아카데미:컴온 하이마트’ 행사도 있다. PC와 휴대폰, 태블릿 등 IT가전 행사상품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11만원까지 캐시백을 준다.

이벤트도 있다. 31일까지 최대 400만원 상당 경품을 주는 ‘범국민 소원성취’ 행사를 한다.

경품은 안마의자, 호텔숙박권 등이다. 전국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2022년을 맞아 추첨을 통해 2022명을 선정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매장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7일부터는 롯데하이마트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00만원까지 주는 ‘범상치 않은 쿠폰’ 행사를 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 내 룰렛이벤트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5천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만약 선착순 5000명 안에 들지 못해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9일까지 ‘빅하트세일’을 연다. ‘빅하트세일’에는 기간별 세부 행사가 있다. 1일부터 3일까지 제휴카드로 구매 시 최대 8%를 2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주는 ‘ALL 카드데이’ 행사를 연다.

4일부터 9일까지는 행사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0%를 25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10일부터 23일까지는 모바일 앱(APP)으로 가전, 가구 행사모델 동시 구매 시 금액대별로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점까지 주는 ‘가구 브랜드 연합 페어’를 한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신년을 맞아 고객님들이 활기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올해도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 풍성한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 전개

롯데칠성음료는 연말을 맞아 나눔 문화 확산과 함께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하기 위해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22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바자회에는 집에서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잡화, 가전 등이 기부되었으며, 바자회를 통한 판매수익금과 기부금을 포함 약 570만 원의 성금을 30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또 바자회에 기증하지 않고 순수하게 물품 기증을 원하는 직원들의 기부 물품도 이날 함께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 및 재사용하여 자원순환을 돕는 장애인 일터로 현재 13개 매장에서 273명의 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굿윌스토어는 롯데칠성음료로부터 전달받은 물품을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하고 수익금을 장애인 고용 창출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외에도 2019년부터 20회에 걸쳐 약 6억 원 상당의 제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13명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자원 순환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물품 기부 및 바자회를 통해 기부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임직원들이 기부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임직원 참여형 ESG 캠페인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0월에는 분리배출 인증 캠페인 ‘제리(제대로 리사이클)챌린지’를 11월에는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태양광 랜턴을 조립해 에너지 빈곤국에 전달하는 ‘라이팅칠드런’을 진행한 바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유튜브 송년회로 ‘아듀 2021!’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31일(금),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과 MZ세대 직원들을 겨냥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들과 비대면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편안한 분위기에서 임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튜브 채널 ‘완신 라이브(완전 신박한 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올 한 해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다양한 코너들이 마련됐다.

행사는 총 60분 간 진행됐으며, 기존에 다소 무거운 분위기의 송년회, 종무식과 달리 유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시사 코미디쇼를 진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2021년 롯데홈쇼핑 주요 10대 뉴스’,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칭찬 릴레이 결산 어워즈’ 등이 발표됐다. 이완신 대표는 송년 메시지와 새해 인사를 함께 전했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애플워치’, ‘호텔 숙박권’, ‘명품 잡화’ 등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부터 사내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온택트 송년회’는 20~30대 젊은 직원 비중이 높은 홈쇼핑 문화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여 직원 간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