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냉동피자 2종 제품 이미지 (사진=풀무원) 풀무원 냉동피자 성장률이 시장 전체의 성장률을 크게 웃돌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2021년 냉동피자 연간 시장 점유율이 23.5%로 2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전년 대비 매우 큰 성장률(9.6%p)을 보였으며, 온라인 채널에서도 1위(점유율 37.6%)를 수성했다고 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시장을 모두 집계하는 리서치 기관 칸타(KANTAR)의 국내 냉동피자 시장 최신 자료(2021년 8월 기준)에 따르면 국내 냉동피자 시장 연간 규모는 1,218억 원으로 전년(1,093억 원) 대비 11.4% 신장했다. 이 시장에 2019년 말 진출한 풀무원은 엄청난 속도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2021년에는 전년 대비 89.3%의 성장률을 보였고 이에 따라 시장 점유율도 2020년 13.8%에서 2021년 23.5%까지 뛰어올랐다. 이는 냉동피자 주요 제조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로 풀무원이 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온라인 냉동피자 구매 트렌드도 주도해가고 있다. 풀무원은 2020년 처음으로 온라인 피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으며, 2021년 기준 37.6%로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유지 중이다. 이는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점차 대세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전체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비중은 25.6%로, 전년 대비 매우 높은 성장률(28.2%)을 보이며 유력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했다. 풀무원 냉동피자 매출액(내부 기준)도 2020년 320억 원에서 2021년 400억 원 가까이 뛰어오르며 피자 제품 성장을 실감케 했다. 특히 지난해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는 8월 출시 이후 수요가 폭증하며 물량이 부족해 더 팔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공급 물량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냉동FRM(Fresh Ready Meal) 정다경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2019년 말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인데도 점유율 2위까지 빠르게 올라섰고, 특히 2021년에는 10%p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기존 인기 제품인 ‘노엣지 피자’가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시카고 피자’의 흥행도 순조로워 물량 공급을 늘려가며 더욱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전망한다”고 밝혔다.

“내가 제일 잘나가” 풀무원, 냉동피자 시장서 훨훨

2021년 냉동피자 연간 시장 점유율 23.5%로 2위…전년 대비 약 10%p 증대

심영범 기자 승인 2022.01.04 13:11 의견 0
풀무원 냉동피자 2종 제품 이미지 (사진=풀무원)

풀무원 냉동피자 성장률이 시장 전체의 성장률을 크게 웃돌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2021년 냉동피자 연간 시장 점유율이 23.5%로 2위를 유지함과 동시에 전년 대비 매우 큰 성장률(9.6%p)을 보였으며, 온라인 채널에서도 1위(점유율 37.6%)를 수성했다고 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시장을 모두 집계하는 리서치 기관 칸타(KANTAR)의 국내 냉동피자 시장 최신 자료(2021년 8월 기준)에 따르면 국내 냉동피자 시장 연간 규모는 1,218억 원으로 전년(1,093억 원) 대비 11.4% 신장했다.

이 시장에 2019년 말 진출한 풀무원은 엄청난 속도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2021년에는 전년 대비 89.3%의 성장률을 보였고 이에 따라 시장 점유율도 2020년 13.8%에서 2021년 23.5%까지 뛰어올랐다. 이는 냉동피자 주요 제조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로 풀무원이 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온라인 냉동피자 구매 트렌드도 주도해가고 있다. 풀무원은 2020년 처음으로 온라인 피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으며, 2021년 기준 37.6%로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유지 중이다.

이는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점차 대세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전체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비중은 25.6%로, 전년 대비 매우 높은 성장률(28.2%)을 보이며 유력한 판매 채널로 급부상했다.

풀무원 냉동피자 매출액(내부 기준)도 2020년 320억 원에서 2021년 400억 원 가까이 뛰어오르며 피자 제품 성장을 실감케 했다.

특히 지난해 첫선을 보인 프리미엄 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는 8월 출시 이후 수요가 폭증하며 물량이 부족해 더 팔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공급 물량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냉동FRM(Fresh Ready Meal) 정다경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2019년 말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인데도 점유율 2위까지 빠르게 올라섰고, 특히 2021년에는 10%p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기존 인기 제품인 ‘노엣지 피자’가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시카고 피자’의 흥행도 순조로워 물량 공급을 늘려가며 더욱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전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