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은 기초적인 생활에서부터 투자 자산으로까지 활용된다. 투자 자산으로까지 활용되면서 국내에서는 부동산 이슈가 그 어떤 이슈보다 민감해진 시점이다. 부동산 활황 속에 시행사와 건설사는 수요자들에게 분양 일정과 정보 전달에 힘쓰고 있다. 뷰어스는 주요 단지 내 견본 주택 개관 부터 청약 소식까지 분양 정보 등을 전한다. -편집자주-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조감도(자료=한화건설)
■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이달 분양
7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한화건설이 이달 충북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일원에 청주 첫 번째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인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을 이달 중 선보인다.
청주 원도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용 74~104㎡ 총 1849가구로 서원구 최대 규모다. 단지는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한 홈플러스, 육거리시장 등은 물론 CGV, 청주예술의전당 등 문화시설이 있다.
13개 노선이 운영되는 버스정류장과 모충초, 운호중·고 등 도보 통학 가능한 학교도 다수 인접했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투시도(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은 같은 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일원에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84~114㎡ 총 1608가구 규모다. 천안 핵심 입지에 세 번째로 분양하는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 외관에는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항공조감도(자료=일신건영)
■ 일신건영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정당계약 돌입
일신건영은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일원에 분양하는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의 당첨자 정당계약을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84㎡, 605세대 규모로 전 타입이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또 4Bay 판상형 타입과 타워형 타입이 고루 설계됐다.
단지와 맞닿은 어린이공원부터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와 사동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까지 이어지는 에듀존이 조성됐다.
일신건영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세대 내 조명, 가스, 난방, 가전제품(IoT연동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무인경비시스템 연동, 경비실 통화, 방문자 확인 등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일신건영 분양 관계자는 “직주근접부터 초품아 입지, 우수한 상품성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아온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라며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 최첨단 시스템, 세대 내부 설계 등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이에 당첨자 정당계약도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